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에프알엘코리아 2015년 하반기 신입 자재관리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역사
  • 학점 4.3/4.5
  • 5,807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OOOOO 아르바이트(12.1-15.4)를 통해 비록 업종은 다르지만, 서비스업의 본질을 확인했습니다. 고객의 입장이 되어 내가 받고 싶은 서비스를 먼저 손님에게 제공했습니다. 사소한 서비스로 고객 감동을 실현하고 ‘학생 덕분에’ 잘 먹었다는 말을 들으며 행복과 성취감을 느꼈습니다.

고객 서비스 강점을 유니클로에서 실현하겠습니다. 유니클로를 방문하는 고객을 만족시키고 이들이 우리 옷을 재구매하고 주변에 추천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겠습니다. 그리하여 보다 많은 사람들이 좋은 캐주얼을 입도록 유니클로의 목표와 함께하겠습니다.

글자수 298509Byte

답변
OOO OOOOO에서 9명 팀원과 5년 만에 11월 학술제 1위 목표를 성취한 일은 소통과 협동의 힘을 깨달은 경험입니다. 다양한 사람과 함께하는 만큼 많은 의견이 제시되었고 보는 관점도 달랐습니다. 잦은 의견 충돌이 발생했고 한명의 팀원도 잃고 싶지 않았습니다.

‘말하고 싶은 만큼 듣자’는 규칙을 정해 내부 공감대를 형성하고 소통능력을 높였습니다. 또한 강의실 예약, 발제지 인쇄 등 작은 일도 묵묵히 해냈으며 팀원의 원고를 도우며 서로 협동하는 분위기를 만들었습니다. 끝내 학술제에서 모두와 1위라는 성공적 결과를 만들어냈습니다.

글자수 303511Byte

답변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고 조직의 일원이 되는 법을 배웠습니다. 서로의 의견을 존중하고 소통했기에 3개월 동안 힘을 모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사소한 일을 자처하고 끝까지 책임지는 과정에서 조직원으로서 가져야할 태도를 깨달았고 협력하는 자세도 길렀습니다.

특히 학회장으로서 팀을 이끌어나가며 느낀 것은 함께 하는 동료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점포의 경쟁력은 스텝 경쟁력에서 시작되기에 무엇보다 조직원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원활한 관계를 유지하는 점장이 되겠습니다. 서로를 돕고 배려하며 함께 일하고 싶은 매장을 만들 것입니다.

글자수 301525Byte

답변
저는 꿀입니다. 꿀은 노력이 모여 만들어지고 끈끈합니다. 대학 4년 동안 4번은 장학금을 받아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하지만 ‘7연속 장학생’이 되었습니다. 절대 머리가 좋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다만, 제가 잘 하는 것은 다른 사람보다 오래 물고 늘어지고, 항상 성실한 태도를 가지는 것입니다.

또한 뚜렷한 목표의식과 집념이 있습니다. 착실히 맡은 일을 수행하며 성취하는 과정을 통해 어떤 일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도 생겼습니다. 이런 성격은 누구보다 성실한 태도로 팀원들과 담당 매장의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글자수 301514Byte

답변
점장후보 입사 후, 작은 일부터 꼼꼼히 배우며 점장으로 성장하기 위해 매장 경영, 장사 원칙을 숙지하겠습니다. 그 후 매출 목표를 스텝들과 함께 달성하는 점장이 될 것입니다. 고객이 쉽게 다가올 수 있도록 진열 및 행사 상황을 점검해 매출 상승을 유도하고 꼼꼼한 재고 관리로 언제 어디서나 유니클로 옷과 함께하도록 전력을 다하겠습니다.

무엇보다 스텝들이 모두 매장에 대한 주인의식을 가지고 함께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분위기를 만들 것입니다. 5년 뒤 슈퍼바이저로서 담당 지역 매장간 긴밀한 협력으로 전체의 매출 향상을 이루겠습니다.

글자수 301517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