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콘텐츠 제작 및 배급, 상영과 관련한 산업 전반에 대해 잘 이해하고 있으며 실제 현장에서 실무를 경험하면서 실제 필요 역량들을 계발해 온 점, 해당 업무가 본인에게 주는 즐거움에 대해 명확하게 표현한 점은 상당히 양호한 전략이었다고 생각됩니다. 이 글을 읽는 모든 사람들은 이런 지원자는 뽑지 않을 이유가 없다는 점에 대해 동의할 것입니다. 정답은 현장에 있다는 말을 잘 보여준 케이스입니다. 유사 직무 지원 계획이 있으신 분은 참고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을 것입니다.
글자수 1,039자1,752Byte
좋은점 1 “더 할 나위 없다.” 작성한 글을 보며 처음 든 생각입니다. 1년 반 가량의 실무 경험으로 우대 사항을 충족했을 뿐만 아니라 해당 경험을 통해 실무에 필요한 역량을 배웠고 그 기간이 너무 즐거웠음을 표현해 준 점은 앞서 말 그대로 더 할 나위 없다고 판단됩니다. 게다가 이달의 우수미소지기로 선정됐었던 성과, 미래에 업무 성과를 예측하기에 좋은 근거 자료가 됩니다. 이런 사람은 떨어뜨릴 이유가 없다고 해도 무방하겠습니다.
좋은점 2 바쁜 현장에서 경험을 통해 배운 점, 누구도 부인할 수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 또한 무조건 고객 위주의 응대가 아닌 “합리적”이라는 단어 사용이 적절했습니다. 다른 고객에게 피해가 가지 않는 문제 해결의 의식은 상당히 적절했습니다. 또한 미소지기들 또한 CGV의 고객이 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객과의 접점에 있는 사람이기에 상기 언급한 내부 고객 만족으로부터 외부 고객 만족까지 이끌어 낸다는 표현은 상당히 양호하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글자수 1,017자1,723Byte
좋은점 1 닥터 드레 헤드셋과 음악 영화와의 결합, 말한 것과 같이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최적 조합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시대적 이슈(콘텐츠 소비 패러다임)를 본인이 경험한 사례를 통해 주장한 점은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좋은 주장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글의 시작 부분에 특화관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는 배경 설명이 먼저 나온 점은 아쉽습니다. 글의 전체 구성이 좋아 큰 문제는 없으나 가급적 질문에서 요구하는 핵심 메시지를 글 서두에 바로 보여주는 것이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잘 작성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