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대웅제약 2016년 상반기 신입 온라인마케터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수도권4년
  • 중국언어문화학
  • 학점 4.2/4.5
  • 토익 845
  • 11,848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3

전반적으로 문장의 흐름이 특별히 어색한 점은 보이지 않고, 지원대상기업에 대한 지원자의 사전조사가 잘 이루어져있다는 점을 긍정적인 요소로 평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추상적인 표현들이 다수 있고, 본인의 경험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제시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설득력이 다소 떨어지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러한 점을 보강한다면 더욱 좋은 자기소개서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저는 평소 대웅제약의 사회 공헌 활동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기계적으로 단순히 봉사활동하는 것이 아니라 정말 누군가를 위해 고민을 하면서 낼 수 있는 아이디어들이 인상깊었습니다.

예를 들면 ‘무장애 놀이터 건립 사업’과 좋은점 1같이 어려서부터 장애와 비장애에 대한 잘못된 생각을 없앨 수 있는 시도를 생각하였다는 것이 좋아보였습니다. 아쉬운점 1

이는 저에게 있어 대웅제약의 이념과 마케팅의 독특함을 엿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따라서 대웅제약의 이러한 창의적인 사회 공헌 활동을 보면서 직접 마케팅 직무를 수행하면서 더 창의적이고 분석적으로 업무를 해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입사 후 창의적으로 문제를 접근하여 최상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겠습니다.

글자수 384664Byte

좋은점 1 지원대상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의 구체적인 사례를 언급하는 것은 지원자가 해당기업에 대해 높은 관심을 갖고 있었고, 사전조사작업을 통해 기업을 이해하려고 했다는 것을 어필할 있어서 긍정적인 평가를 할 수 있습니다.

아쉬운점 1 가치평가는 추상적인 수준에서 좋다, 나쁘다 정도로 이루어질 것이 아니라,구체적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뚜렷한 근거가 없는 가치평가가 될 수 밖에 없고 곧 설득력이 없는 주장이 되기 쉽습니다.

답변
대학생활 중 한 프로젝트를 진행한 적이 있습니다. 통계 기법을 사용하여 결론은 도출해내는 프로젝트로 4인이 한 조가 되어 자유롭게 주제를 선정하는 것이었습니다.

저는 조장으로서 조원들의 의견을 취합하고 통계 기법을 통한 결론을 내어 정리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프로젝트 마감 시간이 다가오는데도 주제를 정하지 못하고 시간관리 소홀로 조원들의 불안감을 키우기만 하였고, 급하게 설문 조사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설문조사 결과를 모은 뒤에도 조원들과의 의견 마찰과 토의 시간 부족으로 인해 사용할 통계 방법 선정조차 늦어져 밤샘 작업을 하기 일쑤였습니다.

하지만 조원들과 함께 ‘6조 중 2등 이내’라는 목표를 세우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아쉬운점 1결국 힘을 합친 결과 극적으로 프로젝트를 완성할 수 있었고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440753Byte

아쉬운점 1 문제해결능력을 평가하는 항목입니다.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한 것은 좋으나, 문제해결을 위해 선택했던 방법이 구체적으로 무엇이었는지는 드러나지 않고, 단순히 최선을 다했다는 수준에 그치고 있어 인사담당자가 지원자의 문제해결능력을 높이 평가하기 어렵습니다.

답변
직장생활의 의미는 `새로운 시작`입니다. 좋은점 1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에 진학 후 대학 새내기 시절부터 과대표를 맡았습니다. 역임했습니다.
아쉬운점 1

낯선 환경에서 다양한 사람들과의 소통은 쉽지 않았었지만, 그들의 다양성을 인정하고 대화하면서 어려움을 해결해 나갔습니다.

다시 대화하자 어려움 없이 과대표 역할을 할 수 있었습니다. 2학년이 되어 과대표를 역임했고, 역임한 후 오픈 마인드의 중요성을 깨닫고 후배들과의 소통을 통해 `한국인학생 교내 청소봉사`라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얻어 실행하는 등 상생을 중요시했습니다.

실행하였으며 상생의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그러나 3학년 때 경제 관련학과 통합 학회장으로 일하면서, 학회장이 되어 신입생 OT 및 환영회 등의 행사에서 독단적으로 일을 처리하는 실수를 하였습니다.

이후 학회 임원진 후배들과 대화하는 시간을 갖고 그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며, 희생정신과 봉사정신이 있어야만 타인의 마음을 움직이고 조직을 순조로이 운영할 수 있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글자수 511877Byte

좋은점 1 자신이 생각하는 직장생활의 의미를 하나의 함축적인 키워드로 두괄식으로 제시하는 방식은 읽는 이가 지원자의 생각이 무엇인지 쉽게 알 수 있게 한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할 수 있습니다.

아쉬운점 1 직장생활의 의미와 별다른 연관이 없는 과대표 경험은 항목이 묻고자 하는 바에 대한 적절한 답변이라고 보기 어렵습니다. 항목이 묻고 있는 핵심에 대해 적절한 답변이 이루어져야 함을 항상 주의해야 합니다.

답변
글로벌 건강지킴이가 되어 전 세계에 희망을 나누어 주고 싶습니다. 주는 것입니다. 학창 시절 장애인 고아원에서 봉사활동을 했었습니다.

유년시절 허약한 신체를 갖고 있었기 때문에 허약했던 유년 시절을 보낸 탓에아쉬운점 1 아픈 아이들에게 동질감을 느꼈고, 그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은 마음이 간절했습니다.

마음은 간절했으며 그래서 지원 받은 물품들과 간식을 나눠주는 것 이외에 사비로 작은 간식이나 장난감을 사갔습니다. 아직 걸음마도 제대로 떼지 못한 아이들도 있었기 때문에, 선물을 사가기 전에 항상 고아원 선생님들과 어떤 제품이 적당할지를 논의하여 준비했습니다.

아이들에게 선물을 줄 때마다 빛나는 아이들의 눈빛을 보며 `언젠간 이런 작은 선물이 아닌 진짜 희망을 나눠줘야지`라는 다짐을 했습니다.

좋은 약을 보급하는 것은 제 인생의 목표에 제일 가까운 일을 하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저는 대웅제약의 일원이 되어 사내 봉사단 `베어엔젤`을 통해 작은 실천부터 시작해서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서고 싶습니다.좋은점 1

글자수 528905Byte

좋은점 1 지원자의 인생의 목표가 제약회사의 본연의 업무와 연관성이 있다는 점을 강조하는 부분에서 지원자의 진정성을 높게 평가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지원대상기업의 사내봉사단을 언급하면서 지원자의 대상기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음을 나타내는 부분입니다.

아쉬운점 1 자연스럽지 못한 문장입니다. 여러 번 고쳐쓰는 과정에서 사소하게 발생할 수 있는 실수일지라도 인사담당자의 눈에 잘못된 인상을 줄 수 있다는 점을 주의해야 합니다. 반복해서 마지막까지 퇴고하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답변
졸업을 앞두고 대학동기와 중국 배낭여행을 계획했습니다. 베이징에서 출발해 7개의 대도시와 소도시를 거쳐 베이징으로 돌아오는 일정을 계획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었습니다.

제약된 금액과 시간 내에서 많은 관광명소 중 몇 군데를 선택해야만 했고, 이 과정에서 대학 동기와 저는 숙박업소 선택 등의 의견 차이 때문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갈등을 극복하기 위해 제일 먼저 대학 동기의 의견에 귀 기울인 후 서로의 의견을 종합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제 얘기에 귀 기울일 수 있게 저를 신뢰할 방법을 모색했습니다.

저는 베이징의 유명 서점 여행 코너에 가서 여행 경험이 많은 중국인들에게 조언을 구하고 도시마다 여행 팁을 구해 메모를 하였으며 가이드북을 구매해 정독 후 좋은 숙박업소 및 주변 맛집을 상세히 정리하여 보여 주었습니다.
좋은점 1

이후 동기는 제게 가이드북을 빌려 정독하였습니다. 그 후 저희는 서로의 의견을 존중하며 여행계획을 완성 하였고 왕복 6000km의 여행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515875Byte

좋은점 1 문제해결을 위해 자신이 했던 구체적인 행동들을 적절하게 잘 언급했습니다. 지원자의 경험을 묻는 항목에서는 항상 구체적인 사례제시가 있어야만 적절한 답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