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동부건설(주) 2021년 하반기 신입 현장관리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기계공학부
  • 학점 3.9/4.5
  • 토익 840
  • 토스 Level6
  • 자격증 2개
  • 수상 1회
  • 교내활동 1회
  • 12,614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동부건설 대표 설비시공 전문가"

천안의 동부센트레빌 현장은 최근 핫이슈로 떠오른 현장입니다. 제가 동부건설에 입사하게 된다면, 이곳에서 기계설비 공사기사 직무를 수행하여 명품 주거공간을 완성하는 데 도움이 되고 싶습니다. 또한, 동부건설에서 최고의 설비시공 전문가로 성장하여, 동부건설에서는 없어선 안 될 인재로 자리 잡고 싶습니다.

8년 차까지는 시공기사 업무를 하고 싶습니다. 현장에서 직접 프로젝트를 수행해 봐야만 시공관리, 기성관리, 설계적인 측면에서도 성장이 가능할 것입니다.
9년 차부터는 그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구매/견적팀 업무를 맡아보고 싶습니다. 현장에서 쌓은 경험들은 자재/장비/인력을 구상하고 원가를 절감하는 데 직접 활용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입사 후 12년 차부터는 다시 현장으로 나가고 싶습니다. 현장/본사에서 쌓은 시공역량과 원가측면을 모두 고려하여, 우리 현장이 평단가와 공기를 모두 잡는데 이바지하고, 동부건설 최고의 설비시공 전문가로 성장하겠습니다.

글자수 504867Byte

답변
"성장과정 : 성장을 목표로 하는 인재"

어제보다 나은 오늘을 목표로 하며 성장해왔습니다. 동부건설은 '배움'을 중요시하는 기업으로 이런 면에서 제가 동부건설에 어울리는 인재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최근에는 시공기사 업무를 수행하며 기사 자격증을 취득했습니다. 업무적인 측면 외에서도 성장과 목표를 위해서 한 발 더 움직이곤 합니다. 동부건설에 입사 후에도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더 높은 목표를 향해서 노력하는 신입사원이 되겠습니다.

"가치관 : 가는 곳마다 봄바람"

'회사/팀원과 함께 성장하는 것' 이것이 제 삶의 가치관입니다. 건설업은 골조/기전/토목 등 다양한 팀이 협업하여 업무가 진행됩니다. 수천억의 규모에 달하는 팀의 목표 달성은 혼자서는 할 수 없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먼저 팀원들에게 힘을 불어넣고, 즐거운 현장을 만들어서 팀원과 저, 그리고 동부건설이 모두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여하겠습니다. 항상 긍정적인 마인드와 즐거운 생각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사원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506865Byte

답변
"업무에 바로 투입 가능한 인재"

시공 직무에 가장 중요한 것은 전공지식과 현장 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OOOOO에서 근무하며 OOOO현장(1,158억/430세대/연면적 26,485평)에서 기계설비기사 업무를 수행했습니다. 급수/급탕, 소방, 급기/배기 시설공사를 진행하며 자재 발주, 공사일보 및 출력일보 작성, 공정표 계획 등의 업무를 수행했습니다. 이 역량들을 바탕으로 센트레빌 현장에 빠르게 적응하여 공기단축과 품질확보에 반드시 기여하겠습니다.

다음으로, 건설기계설비기사 자격증을 취득하며 건설업무에 대한 지식을 확장했습니다. 소방/급수/환기덕트 공사를 위한 슬리브설치, 아웃트리거/MSDS/화기감시 등 기계공사 관련 전문지식을 축적했습니다. 실제 현장에서 공사를 진행할 때도, 이때 습득한 지식을 적용하여 건설환경국 점검이나 안전점검 시 지적사항을 최소화하였습니다. 제가 갖춘 모든 역량과 열정을 쏟아 부어 동부건설이 최고 명품 아파트를 완성하는데 이바지 하겠습니다.

글자수 499843Byte

답변
""열정" : 소방배관공사 검측 불량 0% 달성"

OOOO현장은 건축물용도 변경으로 인하여 '소방성능위주설계'가 추가된 현장이었습니다. 이 때문에 감리단 검측 외에도 OO소방청과 OO시청 건설환경국에서 정기적인 점검이 있었습니다.

시공상태 불량지적 0% 달성이라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현장의 지하 6층부터 1층까지 시공된 배관들을 전수조사했습니다. SP헤드 간 설치간격/보와 SP헤드 거리에 따른 설치 높이/지지대 간격(3m 미만)의 조건을 확인하며 잘못 시공된 부분을 캐치 했습니다. 소방배관 측면분기, 공정간섭으로 인한 인서트 미설치(지지대 간격 미준수), SP헤드 높이 오시공 등을 파악하여 반장님과 잘못된 부분을 고쳐 나갔고, 지난 10월 있던 점검에서 지적사항 없이 마칠 수 있었습니다.

이 덕분에 현장 시공기사의 열정적인 한 걸음이 현장 전체의 공기단축과 원가절감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항상 열정을 가지고 업무를 수행하는 동부건설의 신입사원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506848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