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롯데건설(주) 2022년 상반기 신입 현장관리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건축공학과
  • 학점 3.41/4.5
  • 토익 955
  • 오픽 IH
  • 자격증 2개
  • 교내활동 3회
  • 18,935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최고의 집단, 성장의 원동력"

항상 실현 가능하면서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며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나 자신을 끊임없이 발전시키며 성장해나가는 것을 삶의 원동력으로 삼아왔습니다. 이러한 원동력을 바탕으로 20년 간 부동의 1위를 유지하는 롯데건설에서 근무하여 발전하고 싶습니다. 또한 미래의 자녀들이 살 공간에 기여하여 발전한 브랜드의 아파트에서 거주하길 바라는 마음에 롯데캐슬의 브랜드 파워를 증가하는데 기여하고 싶습니다.

"기본은 바로 안전"

건설사의 기본은 품질과 함께 안전이라고 생각합니다. 작년 6월의 철거 사고부터 최근 발생한 아파트 붕괴 사고 등 건설사의 사고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3년간 발생한 붕괴사고 중 1건도 발생하지 않았던 롯데건설의 안전 경영이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사망만인율 또한 2020년 기준 0.41로 유의미하게 하락한 사실을 확인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안전을 중시하는 롯데건설과 기본과 원칙을 지키는 제 가치관과 흡사하다고 생각하였습니다.

글자수 506864Byte

답변
"뿌리부터 잎사귀까지 건설인"

건설업에 종사하신 아버지의 도움으로 어린 시절 바닥부터 쌓아온 건설업 지식들을 바탕으로 대학에서 전공 지식을 습득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교내 건축전 대회에서 다수의 수상경력을 보유하였습니다. 그 중 시공,공법 프로젝트에서 OOOOO 신축공사 현장과 컨택하여 현장을 경험하고 그곳에서 배운 PS-S공법을 주제로 프로젝트를 진행해 건축전 1등을 수상하였습니다. 또한 설비 프로젝트에서 최근 대두되는 친환경과 연관지어 서울시청의 벽면녹화와 쾌적도의 분석을 주제로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우수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잎사귀 다음은 달콤한 열매!"

다수의 수상경력과 자격증의 과실을 맺었지만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더욱 상품성 있는 열매가 되기 위해 현재 건설안전기사 자격증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안전기사 자격증을 취득 후 현 사회의 뜨거운 감자인 안전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더욱 나아가 입사 후 기술사 자격증 습득을 통해 롯데건설의 참된 지력인이 되어 미래의 선구자가 되어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르바이트 또한 사회생활"

입사 전 아르바이트도 작은 회사라 생각하여 항상 올바른 가치관과 건전한 자세를 유지하였습니다. 한 근무지에 2년 11개월 근속 근무하여 성실함을 증명하여 매장의 매니저 직함도 획득하였습니다. 재직 중 기본을 매우 중시하여 메뉴얼을 벗어나는 일이 없었습니다. 또한 직업 의식 함양으로 근무 작업대 정리를 통해 직원들의 근무 효율을 향상 시켰습니다. 입사 후에도 이를 바탕으로 항상 기본과 원칙에 충실하여 스스로를 극복하는 극기인이 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글자수 8081,391Byte

답변
"글로벌 역량은 기본!"

미국 여행을 가서 마천루 관계자와 건물에 대한 이야기를 주고 받았던 사실이 기억에 많이 남았습니다. 유아기 시절부터 영화와 영어 팝송에 관심이 많았었습니다. 관심의 영역에서 스스로 공부하며 실력을 키워나가면서 어느새 원어민과 자유롭게 소통이 가능한 실력이 되었습니다. 2019년도 초에 23일간 홀로 미국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여행 도중 특히 상징적인 마천루들을 방문하면서 건축인으로서 자연스럽게 구조와 시공 방법에 대해 관심이 많이 갔습니다.

그 중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을 방문했을 때 현지 관계자에게 궁금한 사실을 자유롭게 물어보고 답변을 받으면서 2학년 때 알 수 없었던 전공 내용들을 많이 알게 되었습니다. 질의응답을 통해 해당 빌딩이 1930년에 착공되어 패스트 트랙 공법을 사용해 11개월 만에 완공하였으며 린 건설 기법 도입으로 당시에 진행되었던 프로젝트들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함께 대화를 나눴던 관계자도 편하게 이야기를 주고받아 수월하게 정보를 줄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이 후 얻었던 지식을 바탕으로 개인적으로 추가 자료 검색을 통하여 부족한 내용을 보완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얻은 특별한 지식은 머리에 각인되어 추후 전공 공부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영어에 강점이 있고 자신감이 있었기에 홀로 해외에서 관계자와 원활하게 대화하며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롯데건설에 입사하여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해외사업에 대한 리스크를 줄이고 자신감 있는 모습을 보여드리며 맡은 바를 성실하게 수행하고 싶습니다.

글자수 7961,370Byte

답변
"목표한 바를 무조건 이룬다"

체계적인 계획과 실현 가능한 범위 내에서 최고의 목표를 설정하면서 원하는 목표를 항상 이루어내는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과거 첫 입시에 원하는 대학에 지원하지 못했습니다. 이에 큰 상실감을 가지고 목표 대학을 설정 후에 재수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평일과 주말의 구분 없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새벽 6시부터 밤 10시까지 스스로를 채찍질하였습니다. 그 결과 원하는 대학에 진학할 수 있었으며 이 때를 계기로 한번 목표로 설정한 것을 이루기 위해 체계적인 계획을 세우고 성실하게 이행해나가는 습관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목표 설정 방식으로 토익 955점과 건축기사 등의 자격증을 원활하게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제외하더라도 일상생활에서 사소한 행동이라도 시간 배분을 하며 계획적인 삶을 사는 것에 익숙해졌습니다.

"유연한 상황 대처 능력"

워낙 계획에 충실하게 살아왔기에 갑작스러운 돌발 상황에 약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면서 예기치 못한 과제와 쪽지시험으로 인해 공부 계획이 틀어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순간 당황하지 않고 해야 할 일의 목록을 세우고 중요도를 따져가며 우선순위를 정해 과제와 시험, 자격증 공부 모든 일을 수월하게 해결하였습니다. 이후에 이러한 돌발 상황이 닥치게 되면 체계적으로 계획을 수정하여 수행하는 모습을 더해갈 수 있었습니다. 롯데건설에 입사하여 모든 일을 체계적으로 완벽하게 수행하기 위해 계획을 세울 것이며 돌발 상황에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활용하고 싶습니다.

글자수 7791,342Byte

답변
"1~2년차"

공정률이 낮은 초기 현장으로 첫 발령을 받아 전 공정을 거치며 주택 건축에 대한 모든 지식을 직접 보고 배우겠습니다. 또한 맡은 일 외에도 관련 서적이나 인터넷 자료를 활용하여 부족한 지식을 쌓으면서 성장하겠습니다. 또한 현재 진행 중인 건설 안전 기사 자격증을 취득하여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3~5년차"

첫 현장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짓고 두 번째 현장에 발령 받아서 입사했을 때의 마음가짐을 유지하고 항상 배우는 자세로 임무를 성실하게 임하겠습니다. 또한 롯데캐슬의 브랜드 파워를 높이기 위해 모든 공정 및 사후관리까지 전 과정을 꼼꼼히 검측하고 지시하겠습니다.

"6~10년차"

어엿한 롯데건설의 책임으로서 현장의 기둥 역할을 수행하겠습니다. 또한 현장 기사의 업무 외에도 공무의 역할을 수행함으로서 건축에 대한 완벽한 이해를 위해 끊임없이 공부하겠습니다. 이와 더불어 2년 반 내에 기술사 자격증 취득을 위해 노력하여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글자수 510864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