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LG화학 2021년 상반기 신입 생산직종사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수도권4년
  • 전기공학과
  • 학점 3.4/4.5
  • 토익 865
  • 토스 Level6
  • 자격증 2개
  • 인턴 1회
  • 35,489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2

전공공부를 성실히 했고, 인턴 경험을 3개월 한 경험이 있다는 것이 이 자소서의 핵심입니다. 이 정도의 내용은 그다지 특별해 보이지 않습니다. 많은 지원자들이 일반적으로 준비하는 경험과 크게 다르지 않다는 것입니다. 배터리에 관심이 있는 것 같이 썼는데, 그에 대한 활동이 없고 이 회사와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는 기술과 관련한 관심이 엿보이지 않습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저는 LG화학에 입사하여 '책임감 있는 엔지니어'가 되고자 합니다. 학부 시절, 자율주행전기차개론과 스마트그리드공학이라는 강의를 수강하며 배터리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습니다. 스마트 그리드가 발전함에 따라 ESS와 전기자동차의 중요성이 더욱 대두되고 있으며, LG화학은 그러한 사업을 이끌어 나가는 핵심기업이란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아쉬운점 1

대한민국의 한명의 전기공학도로서 스마트그리드를 이끌어나갈 수 있는 인재가 되기 위하여 저는 다양한 전공과목을 수강하고 전기기사, 전기공사기사와 같은 자격증을 취득하여 전공에 대한 전문성을 길렀습니다. 보고 듣는 것만으로는 실무에 대한 이해도를 기르기에 한계를 느꼈기에, 천연가스설비의 유지,보수 업무를 담당하는 한국가스기술공사의 계전부에서 3개월간 인턴으로서 근무하며 전동기와 변압기 등의 경정비 보조작업을 수행하며 실무에 대한 이해도를 길렀습니다.

한국가스기술공사에서의 인턴 경험으로써 저는 안전과 사고 예방에 대한 중요성을 알게 되었습니다. 스마트그리드가 발전함에 따라 다양한 전기 설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설비는 단순히 늘어나는 것만이 좋은 것이 아닌 그 수가 증가함에 따라 그에 대한 유지, 보수 작업 또한 필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쉬운점 2
제가 쌓아온 이러한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스마트그리드의 핵심이 될 배터리 산업의 대가, LG화학의 발전에 기여하겠습니다.

글자수 6821,187Byte

아쉬운점 1 회사 지원동기가 아니라 직무 지원동기를 써야 합니다. 지원자는 어떤 직무로 지원하고 있고 왜 그 직무를 희망하는지를 써야 합니다.

아쉬운점 2 직무 준비과정에 대해 특별한 호감을 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지원자는 학업경험과 인턴경험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 이 회사 및 사업, 제품과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는 활동을 제시하면 더 좋은 내용이 될 것입니다.

답변
저는 누구보다 책임감 있는 인재입니다. 대학생 시절 2년간 작은 편의점에서 아르바이트를 한 경험이 있습니다. 창고가 좁은데다가 정리상태가 엉망이어서 물류 정리 시간은 더욱 오래 걸릴 수 밖에 없었고, 매대 또한 손님들이 자주 찾는 상품이 뒤쪽에 진열되어 있는 등 불편한 점이 많았습니다. 저는 어떠한 일이라도 책임감을 가지고 임해야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매장 운영에 도움이 되고자 스스로 나서서 창고를 진열하고, 매출 상승에 조금이라도 기여할 수 있는 진열방식을 고려하여 점장님께 제안 후 제품을 새로이 진열하였습니다.아쉬운점 1

저는 이러한 성격 때문에 어려서부터 소심하고 걱정이 많다는 말을 많이 들어왔습니다. 사소한 일도 포기하지 않고 매달리는 모습에 주위사람들에게 잔소리를 자주 들어왔습니다. 하지만 전기설비를 유지, 보수하고 개선하는 것은 그 무엇보다 책임감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의 이런 성격을 바탕으로 LG화학의 신뢰성 있고, 안전한 배터리 기술 개발에 기여하겠습니다.좋은점 1

글자수 499864Byte

아쉬운점 1 책임감 있는 성격은 어떤 성격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책임감이 있다는 것은 태도를 말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자신의 책임감의 근거로 하나의 사례를 제시하고 있다는 점도 아쉽습니다.

좋은점 1 특별히 문제되는 부분 없습니다. 제시한 강점과 연관된 단점을 제시한 점이 좋습니다.

답변
저는 스마트그리드를 이끌어 갈 수 있는 인재가 되고 싶습니다. 스마트그리드에서도 특히 중요한 ESS, 전기자동차의 핵심인 배터리 사업을 담당하는 LG화학에 입사하여 다양한 분산형 전원과 전기자동차 보급에 기여할 수 있는 사람이 되어 대한민국의, 나아가 전 세계의 스마트 그리드를 이끌어나가는 LG화학의 일원이 되겠습니다. 좋은점 1제가 LG화학의 일원이 된다면, LG화학의 안전한 설비 구축에 대한 전문성을 높이기 위하여 산업안전기사와 같은 자격증을 취득하고 LG화학에서 쌓게 될 경력을 바탕으로 전기안전기술사 자격증을 취득하여 LG화학의 더욱 안전하고 경쟁력 있는 설비 개발에 기여하겠습니다.

비전공적인 부분에 있어서, 저의 어학 능력을 보완하여 LG화학이 전세계적인 스마트그리드의 발전을 이끌어 나가는 선두주자가 되는 데에 이바지하겠습니다. 아쉬운점 1

글자수 416714Byte

좋은점 1 특별히 문제되는 부분 없습니다. 지원자만의 꿈과 비전을 잘 설명했습니다.

아쉬운점 1 자격증 취득, 어학능력은 회사가 궁금한 사항이 아닙니다. 이 부분이 중요하고 필요한 부분이라면 이미 갖추고 있는 사람을 채용할 것입니다. 아마도 지원자는 이 부분에 약점이 있다고 생각하여 이렇게 다짐을 하는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이런 내용이 아니라 자신이 하고 싶어하는 분산형 전원과 전기자동차 보급 기여와 관련하여 어떤 계획이 있는지를 쓰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