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LG화학 2016년 상반기 신입 품질관리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대학원
  • 산업공학
  • 학점 3.7/4.5
  • 토익 800
  • 토스 Level6
  • 자격증 3개
  • 수상 2회
  • 52,031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4

지원하는 직무와 관련된 경험이 많고 자기소개서에서도 그 점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점이 좋습니다. 그리고 지원하는 회사가 속한 산업군과 관련된 경험도 보유하고 있어 전반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항목에서 요구하고 제시한 조건에 맞지 않는 부분이 있어 아쉬웠으며 이는 성실하게 작성하지 않았다는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Reading is Leading"

사람들의 마음을 읽고 갈등을 중재할 줄 아는 소통능력이 저의 큰 강점입니다.좋은점 1

고등학교 2학년 때 중국 서안시의 자매결연 학교 학생들과 교환학생 프로그램에 참여했었던 경험이 있습니다. 여름방학 당시 중국학생들이 한국에 왔었는데, 문화의 차이와 낯선 환경 변화에 따른 불편함이 있을 것이라고 판단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중국의 생활방식과 전통 등에 대한 문화 전반적인 내용을 습득하여 중국 학생들이 문화적 거부감을 느끼지 않을 만한 음식과 관광장소를 제안하였고 학생들이 좋아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겨울방학 당시 제가 중국에 갔을 때 중국학생들 또한 저희를 배려해주어 여러 해 동안 연락을 주고 받는 각별한 사이가 되었습니다.아쉬운점 1

이처럼 상대방이 어떠한 것을 원하는지 먼저 고민하고 배려했던 당시의 경험이 사람과의 소통을 위한 가장 중요한 가치인 것을 깨닫게 해주었습니다.

본인의 특성
"Team Eager Dream"

하고 싶은 일에 대한 적극적 자세와 도전적 실행으로 제 삶에 대해 보다 진취적인 자세를 갖게 한 경험이 있습니다. 좋은점 2학부 시절 저를 비롯한 11명은 ‘내가 하고 싶은 대외활동을 기획하고 싶다.’라는 취지로 열정과 꿈을 뜻하는 Team Eager Dream을 만들었습니다.

조직편성과 행사 기획, 팀 홍보, 자금 조달 과정에서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각 대학 별 학생회 및 동아리., OOOO 상상유니브 와의 협의를 통해 외국인 유학생 교류프로그램 ‘손잡이.’, 청주지역 거리 미화 캠페인 ‘거리의 기적’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손잡이’의 경우 OOOO 상상 유니브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행사목표였던 외국인 유학생 참여인원 100명을 초과 달성하여 OOOO 충북지역 우수 대외활동 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좋은점 3


이처럼 적극적인 자세로 이루어 내겠다는 열정과 노력을 통해 성취감을 얻었던 그 당시의 경험이 제 삶을 보다 주도적으로 살아가게끔 만들었습니다.

글자수 9831,640Byte

좋은점 1 이 항목에서 말할 내용을 첫 문장에서 명쾌하게 바로 제시한 점이 좋습니다.

아쉬운점 1 이 항목에서는 성장과정, 개인 특성, 장점 등을 골고루 제시해야 하는 데 중국 교환학생 이야기만 제시하고 있어 성장과정의 느낌으로 부족한 느낌입니다.

좋은점 2 결론 위주로 명쾌하게 제시한 점이 좋습니다.

좋은점 3 실제적인 경험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여 내용에 대한 신뢰를 준다는 점이 좋습니다.

답변
"자동차 연료전지 수명평가"

대학원 진학 당시 ‘H 자동차 회사 연료전지 스택 수명평가’에 관한 프로젝트를 접한 적이 있습니다. 분석을 진행하며 자동차 연료전지 뿐만 아니라 LG화학의 소형전지, ESS 전지에 관심을 갖게 되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좋은점 1

"품질 전문가의 길"

품질직무 관련 가장 중요한 역량은 사람과의 소통과 대응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와 관련 경험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현장 문제해결과 개선을 위한 소통에 관한 경험이 있습니다.

자동차 현가, 조향장치 사출부품을 생산하는 H사 협력업체에서 생산기술팀 인턴으로 근무하며 작업기구 개선으로 라인 수율을 향상시킨 경험이 있습니다.

둘째, 품질 직무에서 근무하며 고객대응 능력을 길렀습니다..
플랜트 제작업체의 품질관리/품질보증 업무를 수행하며 현장 관리자 분들과의 협의, 고객사 감독관 검사를 통해 현장품질 대응능력을 키웠습니다. 좋은점 2


이러한 경험과 선배님들의 조언 및 경험을 바탕으로 LG화학의 품질 전문가가 되고 싶습니다.

글자수 508865Byte

좋은점 1 실제 대기업 프로젝트를 접하면서 전지와 LG에 관심을 가졌다는 문장입니다. 논리적으로 납득이 가는 내용입니다.

좋은점 2 지원하는 직무가 어떤 일을 하는 것이며 어떤 역량이 필요한 지 먼저 간략하게 정리한 점이 좋습니다. 그리고 제시한 경험들이 각각 현업에서 수행한 경험에 대한 내용이라 실제적인 느낌을 준다는 점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