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LG화학 2021년 하반기 신입 품질관리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화학공학과
  • 학점 3.79/4.5
  • 토익 850
  • 오픽 IH
  • 33,099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전공수업을 통해 원유의 정제에 대해 배우면서 교수님께서 원유의 정제 이외에도 석유화학 제품을 생산하는 공정에 관해 설명해 주셨습니다. 도전하는 것을 두려워 하지 않는 저는 이론과 실험이 공존하는 석유화학 공정에 흥미를 느끼게 되었고 이는`친환경 프로세스를 어떻게 준비하고 있을까?`라는 물음으로 이어졌습니다. 이후 전문 서적과 자료를 찾아보며 친환경 공정으로 가는 길에는 많은 이슈가 존재하지만, 기존 나프타에서 수소와 결합한 원료를 개발한 것처럼 해결했고 앞으로도 해결해야 한다는 점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제가 지원하고자 하는 직무는 생산기술 직무입니다. 저는 LG화학 공정 엔지니어의 꿈을 이루기 위해 `전문 지식`을 쌓고 `조건에 맞는 문제 해결 역량`을 키워왔습니다. 실제 공정에 대한 이해를 위해 99% 순도의 큐멘 생산 및 경제성 개선의 팀 프로젝트를 수행한 경험이 있습니다. 주된 설계 변수로써 온도와 증류탑 단의 수 및 구성 요소, 배치 순서를 고려해 최적의 공정 프로세스를 설계하였으며, 20%의 비용 개선에 해당하는 최적화 결과 및 좋은 평가와 함께 A+의 학점을 받았습니다.

제가 공정 엔지니어가 된다면, 프로젝트 경험 및 공정제어 과목에서 배운 시뮬링크 지식을 적용하여 주어진 자리에서 최적의 프로세스를 설정하고 지속 가능한 기술 가치를 창출할 것입니다. 이는 지속가능경영을 지향하는 LG화학의 가치관과 부합한다고 생각합니다.

글자수 7041,207Byte

답변
추진력과 적극성이 장점입니다. 복학 후 교내 축구 동아리 회장을 맡아 다수의 의견을 모으고 조율한 경험이 있습니다. 학기 초 발생한 코로나19는 행사를 기획할 때 오프라인 모임이 불가능에 가까운 제약을 주었습니다. 이에 토론을 거쳐 지속적인 교류를 최우선으로 하는 두 가지 방법을 모색하였습니다.

첫째, 온라인으로 `동아리원들을 위한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처음 맞는 코로나19라는 상황에 있어, 온라인 만남을 실제 진행하기까지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이에 여러 차례 회의를 열어 정기적인 미팅 시간을 정해 참여가 가능한 학우들에게 미팅룸을 제공함으로써 시공간적 제한을 없애려 노력했습니다.

둘째, 지역별 선 후배 간 10개의 모임을 만들었습니다.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는 `단체`에 친밀감과 접근성을 덧붙였고, 동아리에 대한 소속감을 일깨웠습니다.

이와 같은 문제 해결 경험을 통해 문제를 바라보는 올바른 관점과 소통을 바탕으로 한 협업 능력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495845Byte

답변
진취적인 사고와 실천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명확한 목표가 없었던 1학년 시절에는 전공 학점이 3.33/4.5에 불과했지만, 유체역학 과목을 수강하며 엔지니어로서 사회에 이바지하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노력하여 3.91/4.5로 만들었고 모든 단위조작 과목에서 A+이라는 성적을 받아 학업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생산기술 직무가 recipe 개선을 목표로 하며 특히, LG화학은 복합 석유화학 제품을 개발함으로써 기술 혁신을 이루고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능동적인 자세로 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하는 저에게, 생산기술 직무는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LG화학의 일원이 된다면, 학부 시절 배운 전공지식을 활용하여 직무 개발 프로그램을 통해 공정 기술 역량 향상에 매진하겠습니다. 또, ABS, PVC 등 생산공장에서는 제품 생산에 많은 실시간 이슈가 있을 것입니다. 물질전달 과목에서 수행한 설계 프로젝트 경험에서 얻은 최적화에 대한 지식을 토대로 에너지 절감 및 공정 자동화에 기여하고 싶습니다.

글자수 499839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