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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호하지 못함을 선호하지 않는 회사.. 글쎄요?...
인사의 업무 분야는 회사마다 규모에 따라서 다를 수 있습니다.
규모라 함은 즉, 인사를 담당하는 사람의 수죠?
급여, 채용, 근무평가, 교육, 법무, 그럼 좀더 전문적으로 다가가야 하니
적은 경우에는 뭐 인사총무를 하나의 부서로 하여 1~3명 정도로 담당하는 경우도 있을 거 같아요.
회사가 큰 경우엔 전문적인 지식이 많이 필요할 수도 있긴 해요~.
총무하고 인사는 직접적이진 않지만, 간접적으로 비슷할 수 도 있어요~ 규모가 적을수록...
인사총무는 위에 업무를 포함하고 거기에 회사의 업무 전반을 관리하겠죠!
물론 특수한, 경리(회계), 영업 등의 업무는 배제가 될것 입니다.
그런데, 부서의 역량 성향 도 물론 간과 할 순 없지만,
제일 중요한건 직원들간의(회사) 상호 협력과 타협, 의견조율 등의
기본적인 개인역량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회사는 부서별로 능력이 뛰어난 사람을 선호하기도 하지만,
중요한건 어느부서에서도 적응하고 어울릴 수 있는 대인관계가 원만한 직원을
제일로 꼽지 않을까요?
배워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할 일이 있고, 꺠우치지 않는 이상 누구도 알려줄수 없는 그런거...
어떤 부서는 단호할때와, 유연할때가 반드시 필요합니다...인사총무만 아니라..
적절할때, 어떻게, 어떤 방식으로 대처하느냐가.. 중요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
자산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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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0.21 |
Q인사총무 역량 질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