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유라코퍼레이션 2022년 하반기 신입 회계담당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수도권4년
  • 경제학과
  • 학점 4.13/4.5
  • 토익 455
  • 자격증 4개
  • 동아리 1회
  • 사회활동 2회
  • 12,171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어릴 때부터 모든 선택은 저의 몫 이었습니다. 그리고 지금도 나의 선택의 나를 지속적으로 변화 시킨다 라는 것을 가치관으로 삼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교사 생활을 하셨던 부모님께서는 저에게 모든 선택권을 주셨습니다. 대표적으로 학창시절 부모님은 성적이 떨어지는 것도 또한 모두 너의 책임이다 하면서 잔소리를 전혀 하지 않으셨습니다. 대학교 입학과 마찬가지로 저의 미래를 결정 할 수도 있는 중요한 기로에서 부모님은 모든 선택을 저에게 맡기셨습니다.

저는 여러 지인들과 교육계의 탐문 등을 통해서 전자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는 결론을 내렸고 지금도 저는 그 결정을 후회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렇게 부모님께서 저의 선택에 대한 자기결정권을 존중하시는 태도는 제가 최적인 선택을 하기 위해 수많은 조건을 조사하거나 분석하고 어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미리 계획하여 성실하게 준비하는 자세를 조성하는데 크게 기여하였습니다.
유라코퍼레이션에 입사해서도 위와 같은 자세를 토대로 내부 경영진분들의 최적의 의사결정을 지원하며 외부로는 신뢰성 있고 주주가치를 제고할 수 있는 기업 되도록 기여하겠습니다.

글자수 556970Byte

답변
저는 불도저라는 이야기를 주변에서 종종 듣습니다. 그 이유는 한 번 어떤 것에 꽂히기 시작하면 시간과 열정을 투자해서 그것을 이루어 내기 위해 몰두하려고 노력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추진력은 시급하면서 빠른 판단이 필요한 업무에 좋은 결과를 내는 경험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의 추진력은 때로는 살펴봐야 할 것을 보지 못해서 종종 낭패를 보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실패를 겪은 이후부터는 제가 추진하고 있는 업무의 동료들이나 관련 업계의 지인들을 통해 자문을 구하면서 제가 전에 살펴보지 못했던 타인의 시선과 견해를 경청하며 추진하던 일을 보완해 갔습니다.

저의 추진력의 방식에 대해 수정을 하고 나서는 기존보다 업무의 완성도 및 성공률이 높아졌고 이를 통해 "돌다리도 두드려 보자 " 라는 말을 되새기며 업무를 추진하는 것이 좋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업무의 정확성과 적시성,효율성이 모두가 필요한 회계부서에서 저의 성격의 장점을 극대화하고 단점을 최소화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글자수 501871Byte

답변
제가 기업을 지원한 기준은 성장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 기업입니다. 유라코퍼레이션은 93년 창사 이래 자동차 배선시스템인 와이어링 하네스를 필두로 성장해 지속가능경영을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현재 국내외 16개국 21법인 45사업장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갖추며 현대기아차 등 글로벌 기업을 고객사로 두고 있으며 자동차 전장업계 1위의 위치를 지키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4차 산업혁명과 전기차 생산 트렌드에 맞춰 기존의 전장부품 영역을 확대하여 고전압 커넥터, 고전압 정선블록, 충전커플러 등 친환경 전자부품 분야까지 진출하여 혁신을 꾀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19년 동반성장지수 우수기업에도 선정되는 등 친화적인 사내문화 조성에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유라코퍼레이션의 모습은 저에게 임직원으로써 비전을 제시하고 임직원과 동반성장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애사심을 함양하게 할 수 있는 기업이라는 믿음을 주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글자수 479833Byte

답변
기업재무 및 회계관리자로 성장하기 위해서 첫 번째 기업의 재무 및 신용분석을 직ㆍ간접적으로 분석하는 능력을 기르기 위해 노력한 경험이 있습니다. 학부시절 교내 주식동아리에 참여하여 경제학 및 회계학이론을 바탕으로 서로 토론하고 공유하며 효율적이며 철저한 기업들의 경영환경분석을 하는 기법을 함양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또한 OOOO 모의투자대회 및 OOOOOO 투자대회 등을 참여해보면서 실제 기업에서 자금 및 회계업무를 한다면 어떠한 대내외적 리스크를 고려해야 하며 기업의 영업 외 수익 및 비용을 발생 시킬 수 있는 금융투자의 방법이 무엇이 될 수 있을지 탐구하였습니다.

두 번째로는 커뮤니케이션능력을 쌓았습니다. 저는 교내에서 우수중견중소기업탐방 발표회에서 팀장으로 활동하면서 활동 초반에 발생한 갈등을 봉합하고 팀워크를 발휘하며 대회를 성공적으로 전개한 경험이 있습니다. 재무회계에서도 역시 커뮤니케이션 능력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영업부, 총무부, 연구개발부 등과의 정보공유를 통해 적시성 있고 신뢰성 있는 회계정보를 전달 받아 회사의 재무상태를 파악하여 재무제표와 손익계산서를 작성하고 대내외 정보이용자들에게 신뢰 있고 성장성 있는 기업으로 보여지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글자수 6091,064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