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유라코퍼레이션 2022년 상반기 신입 재무담당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수도권4년
  • 세무학과
  • 학점 4/4.5
  • 토익 895
  • 자격증 3개
  • 10,699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현재에 집중해서 걷다 보면 발전은 따라온다"

1학년 2학기 가장 기초적인 전공과목인 회계원론 과목에서 F 학점을 받았던 저는 전공학점 4점으로 졸업하였습니다. 매일 수업 후 5분간 배운 내용 전체를 돌아보고 통학 시간 2시간 동안 그날 정리한 수업내용을 끊임없이 복기한 결과였습니다. 과거를 후회하기보다 현실을 직시하고 내가 바꿀 수 있는 것에 최대한 집중한다면 눈에 띄게 성장한 나를 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졸업 후 공공기관 인턴으로 근무할 때도 처음 들었던 말은 “CCTV만 가끔 확인하면 되니 출근해서 열심히 공부만 해라 그게 남는 것이다.”였습니다. 처음엔 사무실에 걸려 온 전화 한 통 받는 것도 허락되지 않았지만, CCTV를 보면서 몇 건의 사고를 발견 해냈습니다. 이후 통상적인 민원 응대 및 전산입력을 옆자리 너머로 배우고 점심시간마다 현직자들에게 물어봄으로써 인정받고 다양한 업무들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턴 기간 끝날 무렵엔 사무실을 혼자 맡은 적도 있습니다.

글자수 504854Byte

답변
"오히려 좋아! 긍정적으로 생각하다"

성격의 장점은 낙천적이라고 표현할 수 있을 정도로 다소 긍정적인 성격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승부욕 또는 오기가 있어서 이러한 성격 덕분에 지금까지 어떠한 일이나 학업을 해 나가는 데 어려움이 있거나 부침이 있더라도 좌절하지 않고 끝까지 원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성격이 혹 부족하더라도 다음에는 더 잘할 수 있다는 나에 대한 믿음을 가질 수 있도록 만들어 주기 때문에 저에게 있어 큰 무기라고 생각합니다.

단점은 목표를 완수해 나감에 있어서 계획을 세우고 업무를 진행하는 데 환경의 변화를 반영해서 계획을 수정해야 할 때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다소 환경변화를 반영하는 유연성은 조금 부족한 것 같습니다. 이러한 저의 단점을 인지하고 있으며 극복하기 위해 업무를 하는 데 있어 상급자 및 관련 담당자와 수시로 소통하며 자문을 구하는 편입니다.

글자수 450775Byte

답변
자동차 전장산업은 자동차의 의미를 ‘교통수단’에서 ‘달리는 전자기기 및 엔터테인먼트기기’로서 한 단계 진화 시켜주는 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존의 내연기관 차량이 인류에게 편리함을 제공한 대신 지속적인 환경오염을 야기 시켜왔지만 자동차 전장산업이 발달함에 따라 친환경 자동차를 이용함으로써 인류에게 ‘편리성’과 ‘지속가능성’을 동시에 선물 해주는 가치 있는 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인간이기에 가질 수밖에 없는 불완전성을 완벽하게 보완함으로써 ‘안전’이라는 최우선 가치를 보장해주는 가치 있는 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유라코퍼레이션은 자동차 전장 업계 매출 1위로서 OO자동차에 와이어링하네스를 공급하는 3개 업체 중 하나라는 점 등 고객들에게 먼저 기술력과 품질면에서 신뢰 받는 기업입니다. 또한 다양한 해외법인 및 공장, 연구소를 설립하는 모습을 통해 대한민국을 넘어 온 인류에게 이전에 상상 할 수 없던 편리함과 안전을 선물하고 인류사랑이라는 사훈을 실천하는 기업이라는 생각이 들어 지원했습니다.

글자수 511900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