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유라코퍼레이션 2015년 상반기 신입 제품영업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행정학과, 경제학과
  • 학점 3.4/4.5
  • 토익 895
  • 자격증 3개
  • 인턴 1회
  • 수상 2회
  • 12,551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최고의 인재들은 왜 기본에 집중하는가]
“기본에 충실하세요. 기본에 충실한 사람이 성공합니다.” 대학교 입학 후 첫 학기에 교양 수업에서 교수님께서 말씀해주신 것인데, 지금도 제 머리에 남아있습니다. 이 한마디는 처음으로 입시 교육에서 벗어나 무엇이 정답인지 몰랐던 20살의 청년에게 삶을 대하는 기준점이 되었습니다.

기본에 충실한 사람이 되고자 노력하다 보니 자연스레 사람들에게 신뢰받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한 예로 한번 만난 선배님들의 얼굴과 이름을 잊지 않고 기억하여 인사를 드리니 예의가 바른 친구가 들어왔다며 챙겨주셨고, 후배가 와서 인사를 하더라도 존대하며 예의를 갖추니 후배들도 저를 믿고 따라와 주었습니다.

작은 행동일지 모르지만 ‘인사’라는 기본에 충실하자 저를 믿어주는 사람이 생겼고, 그 신뢰로 동아리 회장을 할 때도 많은 사람들의 도움을 받아 동아리를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었습니다.

저는 기본에 대한 중요성은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상대방을 배려하는 것, 상대방의 말을 끝까지 들어주는 것은 커뮤니케이션에서 지켜야 할 기본일 것입니다. 기본에 충실한 사람으로서 입사 후에도 예의가 있는 후배, 들어 줄 수 있는 선배가 될 것입니다.

글자수 6191,066Byte

답변
[다른 사람 말고 들어주는 사람]
상대방에게 좋은 청자가 되려고 노력합니다. 대학교 2학년 때 학과 내 농구 동아리 회장을 맡은 적이 있습니다. 농구가 위주인 동아리였기 때문에 여학생들의 참여도가 떨어졌던 것이 1학년 때부터 아쉬웠습니다.

회장이 되면서 이를 개선하고자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동아리를 이끌어 오셨던 선배님들께 제 의견을 말씀드렸더니 선배님들께서도 저의 제안을 반가워하시며 함께 아이디어를 생각해냈습니다.

먼저 활동에서의 문제점을 생각했습니다. 그 결과 남학생들이 농구를 할 때 여학생들이 편히 앉아서 경기를 볼 수 없다는 점, 같은 동아리에 속해 있지만 함께 활동 할 수 있는 컨텐츠가 없다는 것이 문제점이라 생각했습니다. 다음은 이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다음과 같은 방안을 마련했습니다.

여학생들을 위해 편히 앉을 수 있도록 의자를 배치해 두고 4쿼터 시합 중 2쿼터 종료 후 자유투를 던지도록 하면 어떠냐는 의견을 내었습니다. 성공했을 때는 5점씩 주어 승패에 영향을 크게 줄 수 있도록 하여 경기에 실제로 뛰는 것처럼 느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공지를 올리고 나서 여학생들의 반응도 좋았습니다. 같은 동아리 회원이었지만 운동하는 것을 구경만 했던 여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게 되면서 선배님과 동아리의 분위기도 좋아졌고, 무엇보다 남학생들의 참여도가 높아져 더욱 더 활기차고 에너지 넘치는 동아리가 되었습니다.

이번 경험에서 제가 배운 것은 다른 사람의 생각을 인정하는 자세입니다. 만약 선배님들께서 제 의견을 받아들이지 않으셨다면 변화를 시도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이 일 이후로 항상 상대방의 말을 들어주려고 하고, 더 좋은 방향으로 일을 추진해 나가려고 노력합니다. 이런 장점은 선후배들과 자유롭게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밑바탕이 될 것입니다.

글자수 9211,580Byte

답변
[삶은 계란이 아닌 사람]
홀로 떨어져 지내면서 ‘사람’이 가장 중요한 가치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27살이 되던 해에 해외 생활을 1년 정도 한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생각한 대로 일이 이루어지지 않아 첫 2개월 동안은 심적으로 매우 지쳐있었고, 한국으로 돌아가고 싶다는 생각까지 했었습니다.

힘든 시간을 보내던 중에 아버지와 짧은 시간 동안 통화를 할 기회가 있었는데, 아버지의 목소리를 듣고 갑자기 울컥하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통화를 끝내고 저도 모르게 눈물이 흘렀고, 소중한 것을 놓치고 있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사람에 대한 소중함과 고마움이었습니다.

힘들 때 힘이 되어주는 사람, 언제나 내 편에서 응원해주는 부모님, 친구들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그때까지 그 소중함을 몰랐습니다. 사람에 대한 가치를 깨닫고 난 이후엔 다른 사람과의 대화나 만남이 재미있고, 소중한 것이 되었습니다. 작은 것에도 고마움을 느끼니 행복감도 늘어서 생활에 자신감이 넘쳤습니다.

‘카네기 인간관계론’이라는 책의 주요 내용은 사람과 사람을 어떻게 대하느냐에 대한 내용입니다. 이 책을 읽으며 제가 사람을 대하는 행동들이 옳은 것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회사에서도 이처럼 사람과의 관계를 최우선으로 두고 업무에 일 할 것이며 협업에서도 장점을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글자수 6751,156Byte

답변
[고민 끝에 나온 답을 찾다]
어떤 직업을 선택해야 할까를 고민하면서 대학교에서 배운 수업 들을 떠올렸습니다. 어떤 수업을 재밌게 수강했을까 생각하던 중 떠오른 것이 회계원리 수업이었습니다.

성적도 좋았고, 흥미를 가지고 수강한 수업이었기에 ‘이것’일이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했고, 재경관리사 자격증 공부를 하며 제게 맞는 것인지 다시 한 번 확인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재경관리사 공부를 하면서 원가 회계를 처음 접하게 되었는데, 원가를 추적하는 과정도 재미있고, 이해도 쉽게 되어 원가 관련 업무를 해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정확한 원가를 추적하며 가격 결정을 하는 업무를 비롯해 국내 및 해외 차종 입찰 과정까지 경험할 수 있는 점은 향후 좋은 경력을 쌓아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비록 직무에 관해 큰 경험은 없을지라도 배우고자 하는 열정과 의사소통하겠다는 의지로 한발씩 걸어가겠습니다.

입사 후에는 기본에 충실하자는 제 가치관에 따라 기본부터 쌓아나갈 것입니다. 업무를 배움과 동시에 유라코퍼레이션의 공정을 파악하고, 공장을 방문해 담당자님과 의사소통하여 각 부분의 지출 내역을 익히겠습니다.

제조업인 만큼 수많은 제조원가 요소들이 있을 것이고, 이를 파악하는 일이 가장 최우선이 되어야 원가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동시에 동료들과 소통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일은 혼자 하는 것이 아니기에 서로 의사소통이 원활할 수 있도록 먼저 다가가는 모습을 보인다면 선배님들도 신뢰를 주실 것이라 믿습니다. 유라코퍼레이션이 과거 힘들었던 시기를 극복해내고 지금의 위치에 오른 것을 항상 명심하고 그에 맞는 인재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글자수 8631,485Byte

답변
[보이지 않는 곳에서 나라를 위해 일하는 회사]
유라코퍼레이션을 알게 된 것은 경신에서 일하고 계신 학교 선배님 덕분입니다. 와이어링 하네스라는 제품을 생산하는 대표적인 기업이 유라와 경신이라는 말씀을 하시면서 괜찮은 회사일 것이라며 추천해주셨습니다.

비록 업계 선두를 다투는 회사에 계시지만 유라코퍼레이션을 칭찬하는 데에는 분명 이유가 있을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유라코퍼레이션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면서 과거에 힘든 시기를 거쳐 지금의 위치의 오른 점, 해외 완성차 업체에서도 꾸준히 러브콜을 받는 것을 확인하면서 기술력을 갖춤은 물론, 친환경 자동차라는 업계의 방향에도 발맞추고 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과거의 위기를 극복한 유라코퍼레이션이라면 저 또한 그런 내성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생각했고, 함께 발전해나가고 싶다는 판단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글자수 438758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