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SK C&C 2016년 상반기 인턴 온라인마케터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초대졸
  • 미디어학과
  • 학점 4.1/4.5
  • 토익 910
  • 토스 Level6
  • 해외경험 1회
  • 인턴 1회
  • 수상 1회
  • 자원봉사 2회
  • 13,085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진짜 기획과 마케팅을 배우고 실행하는 step stone]

저는 지난 3년간 모바일 기획, 마케팅의 동향과 연계성에 대해 고민하고 실행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그것을 현장에서 수행할 수 있는 회사들에 몇 번의 지원을 했습니다. 그런데 지원하는 회사 중 많은 곳은 서류 탈락, 그리고 몇몇 곳은 1차 면접 탈락이라는 결과를 맞이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단순히 회사를 지원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제가 가진 역량과 전문성을 더 키우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던 중 ‘SK 고용디딤돌’이라는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습니다.

직무 교육부터 인턴십 그리고 더 나아가 정규직으로 진행되는 과정은 저 자신을 객관적으로 평가해보고 더 발전시켜나갈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생각해 주저 없이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저는 ‘SK 고용디딤돌’에 참여하여 제게 부족한 역량들은 교육을 통해 열심히 보완하고 인턴십에서는 제가 갖춘 능력을 충분히 발휘하여 회사의 소중한 인재로 거듭나고 싶습니다.

글자수 503850Byte

답변
[공감을 기획하고 마케팅하다]

저는 미디어학부에서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콘텐츠’에 관심을 가지고 관련된 학습과 활동을 했습니다. 먼저 개발과 관련된 수업을 수강하며 기초적인 논리 구조와 이론을 익혔습니다. 그 후엔 디자인 분야와 관련된 수업을 수강하며 세부적인 UI와 UX를 디자인하는 능력과 안목을 키웠습니다.

수업 이외에 개발과 디자인을 하는 학우들과 함께 웹이나 앱 서비스를 구축하는 6가지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이를 통해 계획, 실행, 검토라는 체계 안에서 주도적으로 서비스를 기획할 수 있었습니다.

또, 저는 실무 마케팅 경험이 있습니다. 지난 해 상반기에 IT서비스 기업에서 인턴으로 근무했습니다. 제품 마케팅, 사업기획을 하는 부서에서 그 동안 배워 온 경영, 미디어의 지식을 바탕으로 하는 여러 업무를 수행했습니다.

먼저 미디어 분야에 대해 배운 경험을 토대로 마케팅 콘텐츠를 주도적으로 제작하거나 디자인팀과 협업이 필요한 업무에 참여했습니다. 이를 통해 IT와 경영의 융합된 가치들을 마케팅 현장에 적용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래서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두 고리를 넘나들며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여 독창적인 마케팅 업무 프로세스를 체득했습니다.

글자수 6141,048Byte

답변
저는 저의 한 가지 경험에 초점을 맞춰 구체적으로 소개해 드리고 싶습니다.

[세 학과의 학생들이 만든 진짜 시너지]

대학교 시절 기계공학과, 경영학과 선배들과 두 달간 함께 팀을 이뤄 ‘아이디어를 사업화’하는 창업캠프에 참여했습니다.

처음엔 서로 판이한 관점을 가지고 있다 보니 제품의 디자인과 마케팅 방법을 정하는 과정에서 의견 충돌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를 단시간 내에 한쪽의 의견으로 환원시키지 않고 충분한 대화를 통한 최적의 의사결정과 아이디어 실현에 힘썼습니다.

무엇보다 저는 각 주차의 계획을 작성하여 공유하는 일부터 회의마다 필요한 자료들을 정리하는 것까지 팀을 위한 일에 먼저 집중했습니다. 왜냐하면 누군가는 팀을 위한 일에 열심히 해야만 각자의 역할에 더 집중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기 때문입니다.

한 팀으로서 한 달 반 동안 일주일에 약 20시간은 각자의 맡겨진 임무를 수행하고 10시간은 함께 회의하는 시간을 가지며, 산업 분석부터 제품과 서비스의 다각화, 마케팅, 기술 연구 개발의 모든 과정을 준비했습니다.

그리하여 62p 분량의 사업계획서를 만들었고 아이디어 특허 출원 확인을 마친 후, 30여 팀 중 2등이라는 값진 수상을 했습니다.

글자수 6171,043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