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현대그린푸드 2023년 상반기 신입 영업관리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대졸4년
  • 중국어과
  • 학점 3.5/4.5
  • 해외경험 1회
  • 12,085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누군가에게 유익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자라는 가치관을 가지고 생활하여 다른 사람들이 어려움을 겪으면 그것을 지나치지 못하고 해결해 주어야 적성이 풀리고는 했습니다.
카페에서 일할 때 신입교육을 맡을 기회가 있었고 이 기회를 통해 업무 혁신을 하며 신입의 빠른 적응을 도울 수 있었습니다. 아르바이트생의 잦은 퇴사로 매니저가 신입 교육의 어려움에 대해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교육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면서 매니저가 제가 제시한 방안이 더 좋을 것이라고 이야기하여 제가 교육을 맡게 되었습니다. 신입 아르바이트생의 업무 지속성이 길지 않은 것이 문제여서 빨리 적응하는 것을 주안점으로 두고 교육자료를 만들었습니다. 이미지 연상법과 숫자의 비를 활용한 암기법을 개발하여 교육하였습니다. 맹목적인 암기를 하게 하는 것보다 자연스럽게 체화되는 방식을 제시해 신입 아르바이트생의 적응 기간을 절반 가량 단축시켰습니다. 또한 교육 내용을 데이터화하여 앞으로도 일관된 교육방법을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글자수 501877Byte

답변
기숙사 사생회 총무로 활동할 때 중국인 사생과 관련된 민원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사생 선생님들이 기숙사 관리의 어려움을 토로하기도 했습니다. 원인 파악이 중요하다고 생각한 제가 면담과 설문을 진행하였습니다. 그 결과 중국인 사생 대부분이 한국어와 영어 실력이 부족하여 한국어와 영어로 된 게시글을 이해하는 데 어려움을 느꼈지만, 사생회에서는 해당 내용을 알지 못해서 생기는 문제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중국인 사생을 위한 안내문을 제작하여 배포하였고 중재자를 통해 갈등을 줄이려 노력했습니다. 또한 해당 내용을 문서화하여 중국어 가능 사생 임원이 없어도 지속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매월 민원을 분석하여 원인을 파악하여 해당 민원을 제거하도록 노력했습니다. 이 경험으로 무엇이든 부딪혀 풀 수 있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입사 후에도 강한 문제에 두려움 없이 부딪혀 나가겠습니다.

글자수 448781Byte

답변
음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웰빙이나 건강보조식품에 대한 판매량이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현대그린푸드의 건강경영 프로그램과 밥상 주치의 ‘그리팅’ 사업은 현대인의 건강한 삶을 돕는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는 현대그린푸드의 사회적 책임의 역할을 지닌다는 생각이 들었고 다른 사람에게 유익을 가져다주는 일을 하는 것이 제 가치관과 일치하여 지원하였습니다.
중국에서 단체급식 매장운영을 하는 데 있어서 중국 관련 학문을 전공하고 중국 생활을 한 경험을 바탕으로 중국에 대한 특수성(공급처)에 대한 이해를 가지고 업무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중국 문화의 정확한 이해로 현지에서 단체급식을 진행할 때 해당 문화에 적합한 급식을 진행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글자수 371648Byte

답변
중국에서 단체급식을 운영하면서 현대그린푸드의 건강한 방식을 현지화하여 더 많은 사람들에게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중국의 경우 지역이 넓어 더 많은 식재료를 가지고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중국에서 생산되는 식재료에 대해 파악하여 해당 식재료가 적기에 공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각 지역마다 선호하는 식재료와 금기시하는 식재료가
있을 것인데 이를 파악하여 문화적 다양성도 존중하여 매장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고객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좀 더 현지인에게 적합한 건강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왜냐하면 고객 만족도를 높여야 기존 계약 연장과 신규 고객 유입이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중국에서도 역시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웰빙, 건강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이것을 바탕으로 현대그린푸드의 그리팅 서비스를 단체급식에도 적용하여 현지화하여 발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글자수 502877Byte

‘㈜현대그린푸드’ 진행중인 채용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