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홈플러스㈜ 2023년 상반기 인턴 영업관리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자산관리전공
  • 학점 4.08/4.5
  • 토스 Level5
  • 자격증 2개
  • 18,188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힘든 역경이 와도 긍정의 힘으로 극복하자"
저는 고등학생 때부터 학업과 다양한 아르바이트를 병행하였고 직장에 다닐 때에도 대학교를 병행하여 졸업을 하였습니다. 이러한 경험들로 인하여 매사에 긍정적이고 단단한 정신력을 갖추게 되었으며 업무 능력이 능숙합니다. 또한 끈기가 있어 일단 한번 시작한 일은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고 해내며 쉴 새 없이 도전적이게 되었고 목표의식을 가지고 열정을 발휘한 흔적으로 남았습니다. 성격이 꼼꼼하고 손이 빠른 탓에 속기사 자격증도 단기간에 직장과 병행하며 취득하였습니다.

글자수 282493Byte

답변
"항상 다가가는 자세"
특기사항으로는 회사 생활에서 배운 대인관계와 의사소통 능력이 있습니다. 특히, 회사 생활을 통해 이러한 능력을 키우려고 노력했습니다. 어린 나이에 일찍 취업하였기 때문에 다른 직원들의 비해 나이가 적었습니다. 어색함을 줄이고자 먼저 다가가고 직원분들과 빨리 친해질 수 있었습니다. 또한, 대학교에서 학과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밸런타인데이 행사, 스승의 날 행사 등을 준비하였고, 이를 통해 처음 보는 학우들과도 의사소통할 수 있었습니다. 영업관리 직무 타 부서와 협업 및 고객과 소통하는 일이 많습니다. 대인관계와 의사소통 능력은 업무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글자수 331572Byte

답변
저는 이전 직장에서의 배움과 경험을 통대로 어설프지 않고 익숙하게 업무를 처리해 나아갈 것이며 입사 후 2주 내에 빠르게 성장하며 실수하지 않는 세심한 직원이 될 것입니다. 업무에 대해 끊임없는 열정과 수많은 노력을 통해 최선의 업무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실천 방안으로는 첫째 업무에 대해 정확하게 이해하고 꾸준히 공부할 것입니다. 둘째 공부하고 이해한 것을 바탕으로 완벽하게 처리해 나갈 것입니다. 셋째 사교성이 좋고 적극적인 성격으로 다른 사원들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통하여 돈독한 팀워크를 유지하고 회사 분위기를 밝게 조성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맡은 바 모든 업무에 최선을 다하는 것은 물론 사업을 크게 키워나갈 것이며 저의 정직함, 성실함으로 나날이 발전하여 일의 능률을 높이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글자수 405703Byte

답변
저는 전 직장에서 영업관리, 영업지원 업무를 해 왔습니다. 이전 직장에서 펼쳐보지 못한 저의 수많은 잠재력 및 역량들을 펼치고 싶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저의 첫 단추가 관리 업무인 만큼 홈플러스익스프레스에 입사하여 업무를 빠르게 배워 나가는 것이 저의 앞으로의 행보에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하였습니다. 저의 의지와 열정을 쏟아 더욱 큰 회사로 발전시킬 수 있는, 예의와 정직함은 기본, 능동적이고 융통성 있는 사고방식을 바탕으로 일하는 모범 직원이 되고 싶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글자수 269466Byte

답변
"온라인 채널을 통하여 매출 증가"
전 직장에 근무할 때 인수된 지 얼마 되지 않아 고객분들이 원활한 소통이 되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전화연결이 닿지 않는다고 불만이 빗발쳤습니다. 저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상담 센터로 연락하는 방법만이 아닌 온라인으로 소통할 수 있는 홈페이지의 고객센터와 카카오톡 채널을 만드는데 기여하였습니다. 카카오톡 채널에서 자동응답 답변도 등록하여 영업시간이 아닌 시간에도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그 결과 많은 고객분들이 빠른 답변과 안내에 만족하였습니다. 고객만족과 상품 가입으로 인하여 매출 증가하였습니다. 더하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계정과 틱톡도 계정을 만들어 소통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많은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글자수 381664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