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을 통한 기획안 작성 및 행정적 업무"
한 회사의 경영기획실에서 인턴으로 근무하며 다양한 기획안을 작성하고, 인적 데이터 관리 등의 행정 사무를 수행하는 일을 했습니다.
첫째로, 주 52시간 근무제 대비 대응방안 기획안을 작성을 보조하며 조직 중심적인 사고를 배웠습니다. 구글 자료 검색을 통해 고용노동부 및 다양한 HR 전문지들을 참고하여 개정된 법률의 내용, 유연근무제의 종류 및 특성, 대기업들의 대응방안 및 경쟁업체의 대응방안을 조사하였습니다. 이를 토대로 기업에 적용할만한 PC 오프제, 시차출퇴근제 등을 근간으로 하여 최종적으로 PPT를 완성하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연장근로수당 지급을 최소화하기 위해 연장근로에 대한 법률과 판례들을 조사하면서, 조직의 입장에서 비용을 줄이고 리스크를 관리하는 일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둘째로, 인사지원팀의 다양한 행정적 업무를 수행하며 꼼꼼한 업무 처리의 중요성을 배웠습니다. 채용 및 입사와 관련하여 공고 확인, 면접 자료 준비, 면접 운영 보조, 신규 입사자 신분증 신청의 업무를 수행했습니다. 또한 직원 교육 관련 컨소지엄 교육 리스트 조사 및 교육 희망자 취합, 교육 신청 및 수료증 관리의 역할도 수행했습니다. 최근에는 교육부 감사 관련 지난 3년 간의 모든 직원에 대한 입사 관련 품의, 이력서, 면접자료 등을 취합하고 엑셀 파일을 만드는 일을 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파일들을 관리하면서 꼼꼼한 업무 처리 능력을 함양할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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