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을 잘 쓰는 지원자 입니다. 문장이 아름답거나 표현이 돋보이는 것이 아니라 무엇을 요구하는지 명확하게 이해하고 있고, 그에 맞게 군더더기 없이 내용을 구성한 점이 돋보인다는 점에서 잘 쓴 자기소개서 입니다. 그리고 지원자는 매 항목마다 다른 소재를 활용하여 내용을 구성하고 있어, 학창시절에 적극적인생활을 통해 많은 것을 경험한 것 같은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지원자가 학교 대표로 한 활동에 대한 부분에서는 지원자의 직무 역량도 느낄 수 있었다는 점에서 호감을 주고 있습니다. 면접에서 한번 보고 싶은 지원자라는 느낌을 주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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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지원자가 제시한 소재는 좋습니다. 다만 이 항목은 소통의 부재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던 경험을 쓰는 곳입니다. 현재의 내용은 소통의 부재의 느낌이기 보다 조장의 태도에 의해 문제가 발생한 사례입니다. 소통의 부재로 인해 문제가 된 부분도 있을 것이라 판단됩니다. 내용을 소통의 부재에 초점을 맞추어 작성하면 항목의 요구사항에 맞는 내용이 됩니다.
좋은점 1 항목이 요구한 대로 문제에 대해서 어떤 방법으로 극복했는지 행동 위주로 상세히 잘 작성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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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점 1 항목이 요구한 사항에 적절한 사례 및 내용입니다. 내용도 군더더기 없이 잘 작성하였습니다. 다만 좀 더 완벽한 내용이 되기 위해서는 도서부가 축제를 통해 어떤 목적을 달성하고자 한 것인지 글 서두에 제시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것이 조직의 공동 목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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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점 1 항목의 요구사항이 정확히 반영된 내용이라는 점이 좋습니다. 지원자는 글을 잘 쓰고 핵심 위주로 깔끔하게 문장을 구성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다만 마지막 결론 부분이 간단하게 한 줄로 작성되어 있어 급하게 마무리한 느낌을 주고 있다는 것이 아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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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점 1 항목의 요구사항이 정확히 반영된 내용이라는 점이 좋습니다. 군더더기 없이 내용도 깔끔하여 무엇을 말하고 싶은지를 쉽게 이해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다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한 느낌이 아니라 기발한 아이디어를 통해 문제를 해결한 느낌을 주고 있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연극을 준비하기까지의 노력을 좀 더 구체적으로 제시하면 조건에 맞는 내용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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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점 1 항목의 요구사항이 무엇인지 명심하며 내용을 구성한 흔적이 있어 명성한 지원자의 특징이 느껴진다는 점이 좋습니다. 또한 이야기 소재를 통해 자신이 학교를 대표하는 조직의 일원이었음을 간접적으로 알리고 있다는 점도 영리한 선택이었습니다. 손해를 감수하는 부분 역시, 잊지 않고 마지막에 제시하고 있어 호감을 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