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미래에셋증권㈜ 2015년 하반기 신입 인바운드상담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미디어 커뮤니케이션학
  • 학점 3.4/4.5
  • 토익 955
  • 해외경험 1회
  • 자원봉사 4회
  • 7,715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대학에서의 전공 공부는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에 대해서 일깨워주었습니다. 갈등의 대부분은 커 뮤니케이션의 장애에서 비롯된 것이며 많은 기업에서도 조직 내 커뮤니케이션에 어려움을 겪고 있고 이것이 성장 저해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졸업 후 전공을 살려 저의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필요로 하 는 직업을 가지고자 하였습니다. 제가 지원한 지점 업무는 고객, 사내 동료들, 관련 업체 등 다양한 커뮤니 케이션 주체들과 접촉이 가장 많기에 제가 그 동안 생각해온 업무와 가장 일치한다고 판단하여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고객응대 지점업무를 위한 저의 역량은 커뮤니케이션 능력입니다. 앞서 말씀 드린 듯 미디어 커뮤니케이 션을 전공하여 대인 간은 물론 조직 내 커뮤니케이션과 미디어 등 커뮤니케이션 전반에 관련한 지식을 가지 고 있으며 입사 후 업무진행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대학시절 CGV에서 근무한 당시에 매표업무로 미스터리 쇼퍼 친절상을 시상한 적이 있습니다. 당시 고객 의 평은 적극적인 자세로 친절하고 자세한 설명으로 응대해주었다는 것이었습니다. 이 시상이 저의 CS능력을 증명해 주리라 생각됩니다.
또한 지점에는 다양한 국적의 고객이 방문할 가능성이 있는 만큼 타 문화권에 대한 이해도가 필요할 텐 데요, 저는 유창한 영어 회화 실력을 가지고 있으며 프랑스어, 독일어도 일부 할 수 있습니다. 오스트리아에서 교환학생 생활을 할 때 다양한 국적의 사람들과 어울렸고 많은 국가를 방문하였습니다. 단순 여행이 아닌 박물관, 미술관등을 다니며 문화를 이해하고 그들의 생활을 배우려 했습니다. 또 영문학을 부전공 했기 때문에 서양 문화권에 대한 이해도가 높으며 관심도 많고 언어능력도 갖추고 있어 외국인 고객도 어려움 없이 응대할 수 있습니다.

글자수 9031,545Byte

답변
연극 ‘Death of a Salesman’ 의 명대사 중 ‘You can’t eat an orange and throw the peel away. Man is not a piece of fruit.’ 라는 말이 있습니다. 고용인은 대체품이 아니며 존재 자체로 존중 받아야 한다는 뜻인데요, 저도 이와 같은 생각입니다.

제가 직장 내에서 개성을 가진 한 사람일 수 있고 성장할 수 있는 곳을 선택하고 싶습니다. 그 기준은 사내 분위기와 복리후생으로 좌우될 수 있겠습니다. 회사생활은 단순히 서비스와 용역을 제공하고 임금을 받는 계약관계가 아니라 장기간에 걸친 인간교류입니다. 조직 커뮤니케이션에서의 인간자원적 접근법에서 경영자가 피고용자의 욕구를 만족시키고 조직의 기능을 강화하여 혁신적인 아이디어 발생시켜 이의 이점을 취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합니다. 이처럼 사원들의 복리후생은 개인의 행복 추구권을 만족시킴과 동시에 회사의 발전에 큰 원동력이 됩니다.

대우증권에서 20년 가까이 근무하시고 퇴직하신 아버지께서는 대우증권이 대한민국 최상위 인재들이 모 인 실력이 뛰어난 기업일 뿐 아니라 인격, 교양, 양식의 수준 또한 우수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때문에 이곳 의 사람들은 합리적이고 양심적이어서 학연, 지연 등에 구애 받지 않은 투명한 인사경영과 선의의 경쟁이 이루어 진다고 하시며 이번 채용공고도 눈 여겨 보시다가 제게 적극 추천하셨습니다.

대우증권은 2013년기업혁신대상에서 혁신경영으로 최우수 CEO 상을 받는 등 경쟁력 있는 기업일 뿐 아니라 올 7월 콩고에 우물 만들기 프로젝트를 진행, 또 수년간의 임직원 사회봉사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 동을 실천하는 ‘착한 기업’ 입니다. 채용공고에도 의료비 지원, 경조금, 대출 지원 등 좋은 조건이 제시되어 있고 직원1인 평균 급여액이 가장 높은 기업입니다.
저는 내부인의 시각과 평소 저의 직장에 대한 생각, 그리고 복지정책을 바탕으로 귀사에 입사하고 싶습니다.


글자수 9891,618Byte

답변
2013년에 라온 아트서포터즈로 활동하였습니다. 비영리 단체여서 재정적 기반도 부족하고 체계도 정립되지 않아 힘들었지만 돌발 상황을 겪으면서 제 나름의 커리어가 되었습니다. 그 중 어린이대공원에서 인디 아티스트들과 길거리 공연을 한 달간 매 주말 진행한 적이 있었습니다. 당시에 공원 측에 장비준비가 안 되어 있거나 아티스트가 펑크를 냈고, 행사 책임자까지 개인사정을 핑계로 모든 공연에 참여하지 않아 팀원들이 모든 책임을 떠맡아야 하는 어려움에 빠졌습니다.

막막한 상황에서 제가 부재중인 책임자를 대신해 총괄을 맡았습니다. 물론 당황스럽고 부담스러웠지만 단체생활 중 돌발 상황에서 잘잘못을 따지고 감정적으로 대응해 시간을 소비하기 보다 침착하게 해결안을 찾아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가장 필요한 것부터 우선순위를 정하고 각자 강점이 있는 파트를 정해 일을 처리하도록 하였습니다. 예를 들어 저는 학교에서 장비를 구해오고 피아노 전공의 팀원이 피아노를 쳐 관객들을 모았습니다.

그리고 공연 후 피드백을 통해 다음 진행을 개선시켰습니다. 피드백의 대부분은 위로와 칭 찬이었습니다. 무에서 시작한 저희에겐 잘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사기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해서 팀원 모두가 중요한 인원이라는 인식을 심어주었습니다.
그 결과 공연 완성도가 높아져 갔고, 어려움을 같이 겪은 만큼 팀 내에는 강력한 유대감과 더불어 팀원 모 두가 책임감을 가지고 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팀원 모두의 책임감 덕분에 성공적인 결과가 나왔습니다. 때로는 많은 노력에도 일이 제대로 풀리지 않을 때도 있었지만 이미 지나간 만족스럽지 않은 결과에도 만 족하자고 팀원들을 다독였습니다. 일의 성공보다 팀원 개인의 감정 또한 고려해야 한다는 제 판단이었습니다. 비록 힘들었지만 팀 프로젝트에서 유대감의 중요성을 깨닫게 해준 기회였습니다.

글자수 9291,606Byte

답변
2013년 1년 동안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초중고 학생에게 전시설명을 해주는 청년 멘토단으로 활동한 경험 이 있습니다. 전시설명을 준비할 때는 역사적 사실의 정확함과 동선 등에만 신경 썼지만 실제 현장진행은 큐시트와 확연히 달랐습니다. 활동을 진행하면서 비록 저와는 일회성 만남이겠지만 학생들에게는 박물관과 한국사라는 새로운 분야와의 첫 만남이기에 이 경험이 그 사람에게 새로운 문을 열어줄 수 있는 기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즉 전시해설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제가 관심 있어 하는 분야를 소개해 줄 수 있는 만 남의 장으로 생각되었기에 더욱 열과 성을 다하여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전시 해설이 일방향적 정보 전달이 아니라 화자와 청자가 서로 메시지와 반응을 교류하는 양방향적 과정입니다. 이는 제가 지원한 고객지원 업무 또한 마찬가지 입니다. 따라서 해설을 듣는 학생들의 반응을 살피고 이를 고려해 그들이 더욱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저의 해설과 청자의 반응 모두가 성공적인 날이면 그 날 하루가 뿌듯 했습니다.

정확한 사실을 설명하는 일은 훈련을 거친 사람이면 누구나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상 황에 따라, 청자의 수준과 흥미 도에 따라 얼마나 유연하게 설명할 수 있는가 입니다. 타인에게 설명을 요 하는 직업을 가진 사람 중에서도 이 점을 알고 있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입니다. 때문에 어떤 기관을 방문 했을 때, 상담원과 연결되었을 때 종종 기계음을 듣고 있거나 벽에 대고 이야기하는 듯한 인상을 받곤 합니다. 저는 1년 동안의 전시해설 경험을 통해서 제 자신이 타인의 반응에 맞춰 교류하는 법을 배웠다고 생각 합니다. 아직 부족한 점도 있겠지만 대인관계에서 중요한 점이 무엇인지를 인지했다는 점에서 발전 가능성을 보여준다고 생각됩니다.

글자수 9041,546Byte

답변
해당 문항에 응답하기 위해 저의 가족이자 가장 가까운 친구인 저의 동생에게 그녀가 저에게서 받았던 가 장 최고의 서비스가 무엇인지를 물어보았습니다. 그녀는 제가 자신의 이야기를 잘 들어줄 때가 가장 고맙다 고 합니다. 제가 어떤 사안이든 공감의 자세로 경청해 주고 중간중간 긍정적인 반응을 해주어 어떤 고민거리도 편하게 이야기 할 수 있어 큰 의자가 된다고 답해주었습니다.

제가 제공하는 타인을 위한 최고의 서비스는 공감, 경청 그리고 존중입니다. 공감과 경청은 타인의 인격체를 존중하는 자세에서 비롯되는 것이며 이러한 가치들은 효과적인 대인 커뮤니케이션에서 가장 근본적으로 필요한 요소입니다. 타인의 욕구를 정확히 만족시켜 주기란 어려운 일입니다. 하지만 누구든 조금의 노력과 시간이면 훌륭한 청자가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화자는 청자의 태도에 신뢰를 쌓게 됩니다. 가장 적은 비용으로 큰 효용을 가져다 주는 경제적인 커뮤니케이션 방법입니다.

고객들이 KDB대우증권을 선택할 때 회사의 안정성과 수익성이 가장 큰 척도가 됩니다. 하지만 더 나아 가 고객에게 감정적인 신뢰를 줄 수 있어야 합니다. 현대사회는 감정과 가치가 중시되는 사회이기 때문에 현대인들의 소비 기준에는 내제되어 있는 가치가 포함됩니다. 고객에게 신뢰를 줄 수 있어야 한다는 점은 대우증권의 고객 관련 윤리강령에도 명시되어 있습니다. 신뢰는 효과적인 대인 커뮤니케이션에서 비롯되며 신뢰관계를 위해서 고객응대 단계에서 공감, 경청, 존중이 필수적입니다. 저에게는 신뢰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있으며 때문에 귀사의 윤리강령과 같은 가치관을 가지고 있는 제가 필요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글자수 8291,433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