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콜센터에 어울리는 내용이라기 보다는 영업직에 어울리는 내용이며 지원하는 회사 및직무에 대한 직접적인 언급이 없이 단순히 자신이 하고 싶은 말만 쓴 글처럼 보입니다. 지원동기 및 포부가 가장 실망스러우며, 기타 항목도 요구하는 사항에 대해 성실히 쓰지 않았습니다. 다만 도전적이고 오기가 있을 것 같은 느낌을 줘서 영업에 적합한 인물이라는 것은 몇몇 부분에서 느낄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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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점 1 결론을 서두에 제시하여 글을 읽음에 집중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내용도 고객을 직접적으로 응대하는 고객지원 직무에 어울립니다.
좋은점 2 고객센터는 고객의 문의나 요구사항을 적극적으로 대응해야 하는 직무이므로 담당자가 가지면 좋은 특징을 제시한 점이 좋고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하여 사실처럼 느껴지게 만든 점이 좋습니다.
아쉬운점 1 단 두 줄로 지원자의 학창시절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지원자의 학창시절의 모습을 제시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아쉬운점 2 이 문장 앞에 어떤 내용이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들 정도로 이 문장만으로는 무슨 말인지 알 수 없는 내용입니다. 어떤 이유 때문에 이와 같은 강점을 가지게 되었는지 구체적으로 제시할 필요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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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점 1 첫 항목에서 제시한 도전과 자연스럽게 이어지고 있는 내용이며, 사람을 안다는 표현이 지원하는 고객지원직무에 호감을 줄 수 있는 내용인 점이 좋습니다.
좋은점 2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하지 않은 점이 아쉽지만 자신의 주장에 대해 설명을 통해 논리적 근거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자기소개서는 적절한 근거가 기반이 되어 주장할 때, 신뢰를 줄 수 있습니다.
아쉬운점 1 성격의 단점과 생활신조를 쓰지 않았습니다. 항목에서 요구한 사항을 지원자가 자기 마음대로 무시하고 자신의 장점만을 제시하고 있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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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점 1 자신이 하고자 하는 것에 대해 애착과 욕심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 것이 좋고 학창생활을 열심히 했다는 것을 강조한 점도 좋습니다.
아쉬운점 1 현재 내용에서는 직무 및 회사 지원동기가 없습니다. 지원동기가 나와야 할 부분에서 계속 자기 자랑만 하고 있습니다.
아쉬운점 2 지원하는 고객지원업무에 딱 들어맞는 내용이 아니라 영업에 가까운 내용이며 영업으로 지원하는 어떤 기업에도 쓸 수 있는 포부입니다. 즉, 회사에 맞춰 쓴 글이 아니라 적당히 쓴 글처럼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