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신보 2015년 상반기 신입 사무담당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수도권4년
  • 법학과
  • 학점 3.7/4.5
  • 토익 805
  • 토스 Level6
  • 자격증 5개
  • 해외경험 1회
  • 인턴 2회
  • 자원봉사 1회
  • 3,803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목표를 설정하고 성취해나가는 성실한 도전가]
근면과 정직을 강조하고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부모님을 본받아 어린 시절부터 자연스럽게 성실함을 체득하였습니다. 따라서 근면성실을 무기로 변화와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것이 저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대학 내 지적재산권학회 부회장으로서 참여부진으로 해체위기에 빠진 학회를 단합대회와 성공적인 모의재판을 통해 다시 일으켰던 사례와 비전공자를 배제하는 분위기에서도 적극적으로 경제학 수업 팀플레이에 참여하여 팀장의 역할을 수행하며 학기 말 평가에서 당당히 팀플레이 2위라는 소기의 목표를 달성한 사례, 그리고 대학생 봉사단에서 영상팀장을 맡아 CSR 필름페스티벌에 참여하여 활동영상을 제작해 본선에 선발되었던 사례는 저의 도전 정신과 리더십을 보여주는 값진 경험이었습니다.

[위기를 극복하는 긍정]
중학교 1학년 때 경솔한 말실수와 오해로 한 친구에게 상처를 입혔고 그 일로 가장 친했던 친구들과 멀어졌던 시간이 있었습니다. 힘든 시기였지만 오히려 저는 제 단점을 바로잡는 계기로 삼자며 긍정적으로 생각했습니다. 바른 언행과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아끼는 마음을 갖기로 다짐하였고 이를 실천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이후 적극적으로 해명하는 과정을 통해 오해가 풀려 친구와 화해하게 되었고 관계를 다시 회복할 수 있었습니다. 그때 생긴 다른 사람을 먼저 배려하고 소통하려는 자세는 그룹의 장으로서 역할을 수행하는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글자수 7191,253Byte

답변
[잘생긴 귀를 가지고 있습니다]
제 성격의 장점은 잘 들을 줄 안다는 점으로 배려심과 경청하는 자세를 바탕으로 한 소통력입니다. 서로 간의 갈등(싸움)을 잘 덜어준다고 해서 `투(鬪)덜이`라는 별명이 있습니다. 대학생 봉사단 영상팀장으로 CSR 필름 페스티벌에 응모할 영상을 제작한 적이 있습니다. 지속적인 회의와 의사소통을 통해 영상제작을 진행했지만, 그 과정에서 역할과 아이디어에 대한 갈등과 불만에 발생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럴 때마다 꾸준한 대화를 통해 요구사항이나 아이디어에 대한 의견을 듣고 중재를 하였고, 앞장서서 솔선수범하며 잘할 수 있다고 팀원들을 다독였습니다. 끊임없이 팀원들과 생각을 나누었고 결국엔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과유불급]
모든 일에 완벽을 추구하는 성격이 때로는 단점이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일을 처리할 때에는 우선순위와 중요도를 정한 뒤 중요하지 않은 부분들은 여유를 가지고 즐기려 노력해왔고, 이는 일의 효율성을 높여주었습니다.

글자수 504866Byte

답변
[다양한 경험을 통한 업무능력 제고]
총무 직무에서의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해 다양한 경험을 하며 필요한 역량을 쌓았습니다.
대학에서 법학을 공부하며 논리적이고 분석적으로 사고하는 습관이 체화되었습니다. 문제를 분석하고 합리적인 해결책을 제시하여 회사의 지지대로서 역할을 수행하는 능력을 길렀습니다.
학회와 대학생 봉사단에서 리더역할을 도맡아 활동하면서 각종 프로그램과 행사를 기획하여 사람들이 원하는 요구사항을 분석하고 해결하는 훈련을 꾸준히 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사람들과 협력하고 소통하는 능력을 키웠습니다.

휴학 기간에는 G1 강원민방에서 프리랜서로 조연출을 맡아 근무하며 보다 전문적인 사회경험과 조직경험을 쌓았습니다.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제작에 참여하여 프로그램 주제에 맞는 촬영을 위해 직접 장소와 출연자를 섭외하고 필요한 부분들을 준비하였습니다. 이를 위해 세세한 부분에서까지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는 습관을 길렀고, 지속적인 팀 회의와 출연자 및 시청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하여 서로의 의견을 조율하고 존중하는 소통능력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제게 주어진 역할을 끈기 있게 수행한 결과 성공적으로 3편의 프로그램 제작을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성실한 인재로서 그동안 쌓아 올린 업무분석력과 소통능력, 추진능력을 효과적으로 발휘하여 부서 간 갈등을 최소화하고, 요구사항을 효율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글자수 6951,210Byte

답변
[나 자신과 타인을 바꾸는 열정]
목표를 향한 열정은 자신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까지 영향을 끼쳐 모두가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줍니다.
BTC 지역아동센터에서 중학생 아이들에게 영어와 수학을 가르치며 약 일 년간 봉사활동을 하였습니다. 처음에는 단순한 봉사활동이란 마음에 정해진 시간만을 채우고 가는 안일한 마음으로 학습지도를 하였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아이들의 순수하고 해맑은 모습을 보며 부끄러움을 느꼈고 열의를 가지고 진심을 담아 가르치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러나 아이들의 순수함과 열의에 비하여 집중력이 부족하고 공부에 대한 흥미를 느끼지 못하는 것이 문제였습니다. 이에 저는 무작정 주입식 교육이 아닌 아이들과의 대화를 통해 아이들의 꿈에 대해 접근하여 그 꿈과 공부의 연결성을 설명해주고, 공부가 왜 필요한지에 대한 목표부터 가지도록 했습니다. 제 담당 멘티였던 아이와의 대화를 통해 소방관에 대한 꿈이라는 목표를 설정하고 공부방향을 정하면서 집중력을 높이도록 했습니다. 설문조사를 통하여 아이들이 원하는 대로 질문과 답변 방식으로 수업을 진행하였고, 수업을 진행하면서 아이들의 눈빛이 바뀌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은 선생님처럼 대학생이 되어 봉사활동을 하고 싶다는 활력과 감동이 되는 말을 해주었습니다. 저 또한 신이 나서 즐거움 마음으로 수업에 임하였고 시험 즈음에는 아이들과 따로 카페에서 만나 특별수업을 하는 등 열정을 가지고 지도하였습니다. 그 결과, 내신성적이 조금씩 향상을 하였고 무엇보다 아이들의 달라진 태도와 자신감이 가장 큰 수확이었습니다.
이것을 계기로 열정은 저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까지도 변화시킬 수 있다는 점을 깨달았고, 회사에서 이러한 열정으로 시너지효과를 내도록 하겠습니다.

글자수 8741,514Byte

답변
[기본기가 탄탄한 인재]
앞으로 회사생활을 하면서 끊임없는 혁신과 도전정신을 통해 전문성을 발전시켜 회사와 제가 동반 성장하는 긍정적인 효과를 만들어 내겠습니다. 입사 후 1년간, 업무의 과정과 회사 내 분위기를 알기 위해 적극적으로 다가가서 질문하고 회사에 빠르게 적응할 것입니다. 주어진 업무를 잘 맡아서 꼼꼼하게 해내기 위해서는 먼저 기초가 탄탄해야 하므로, 기본이 되는 것에 충실하여 경쟁력을 갖추는 기반을 마련하겠습니다.

입사 5년 후, 그동안 쌓은 기본기를 바탕으로 후배 사원의 적응과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돕고 선배 사원에게는 믿고 업무를 맡겨 진행할 수 있는 믿을맨으로 성장하는 전문인력이 되겠습니다.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는 자기개발과 직무연구를 하고, 글로벌 역량을 강화시키기 위해 제 2외국어 공부에 힘을 쏟겠습니다. 입사 후 10년, 제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가로 성장하여 조직을 이끌고 후배 사원들에게 본보기가 되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글자수 488838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