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포스코이앤씨 2015년 하반기 신입 현장관리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기계공학과
  • 학점 3.4/4.5
  • 토익 845
  • 11,396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하늘과 맞닿은 집을 향한 꿈]
제가 포스코라는 그룹을 처음 알게 된 계기는 포스코건설입니다. 제가 살던 곳은 저층아파트와 연립주택이 대부분이었는데 포스코건설사의 The # 아파트가 들어섰습니다. 아파트 용지도 매우 넓고 단순히 주거시설만 있었던 일반적인 아파트단지와 다르게 다양한 주거환경시설이 있었고 여유와 안정이 느껴졌습니다. 당시 저는 이런 곳을 짓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생각에 사로잡혔고 공학의 길을 선택했습니다. 십수 년이 지난 지금도 잊을 수 없는 그때의 강렬했던 기억과 기계공학도의 역량을 최고로 발휘할 수 있는 포스코건설에 지원했습니다.

글자수 314542Byte

답변
장점은 확고한 시간관념, 존중과 배려의 자세, 이성적인 성격입니다. 생활신조와 더불어 시간관념은 제가 가장 중요시하는 사항입니다. 약속 시간을 지키는 것은 상호 신뢰를 쌓고 기본적인 예의라고 생각하고 약속된 시간을 지키기 위해 계획적이고 이성적인 선택을 합니다.
단점은 이성적인 성격의 이면, 깊게 정드는 감성, 눈치 보지 않는 성격입니다. 때때로 이성적이고 객관적인 성격이 거리감을 느끼게 합니다. 의견을 가감 없이 표현하다보면 의도치 않게 상대의 기분을 상하게 하고 거친 면모를 보이기도 합니다. 이런 면의 부작용을 없애기 위해 표현력의 순화를 통해 존중을 드러내는 습관을 기르고 있습니다.

글자수 335579Byte

답변
최근 포스코건설은 해외에서 카자흐스탄, 베트남에서 수주를 받아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카자흐스탄의 경우 앞으로 15년에 걸쳐 개발할 ‘G4 신도시 개발사업’의 초석이 되는 프로젝트로 귀사의 기술이 고스란히 녹아내리게 될 신도시 사업은 단순히 도시개발의 의미를 넘어서 그곳의 주거환경과 문화를 바꾸는 카자흐스탄의 발전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게 될 거라고 믿습니다.
포스코건설의 글로벌 도전정신과 사회공헌의 자세를 나에게 비추어 국내 주거사업과 해외시장에서 신뢰받는 포스코건설의 자랑스러운 엔지니어가 되겠습니다.

글자수 292512Byte

답변
최근 포스코사의 위기는 전 국민이 알 정도로 화두에 올랐습니다. 위기의 원인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중국 철강업체의 가격경쟁력과 공급량뿐만 아니라 급격히 성장한 기술력으로 포스코의 뒤를 바짝 쫓아왔습니다. 또한 내수수요부족으로 재고량 증대와 생산성 하락이 이를 더욱 가속시켰습니다. 하지만 포스코는 1999년부터 독자적 연구해온 신기술 파이낸스 공법을 상용화하고 수출하여 건재함을 보였습니다.

아직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포스코이지만 강한 기술경쟁력과 품질경영의 정도를 걸음으로써 철강품질 세계1위의 자리를 지켜내는 모습은 제게 귀감이 되었습니다. 이를 본받아 근성과 발전하는 자세를 지닌 신뢰를 잃지 않는 엔지니어로 거듭나겠습니다.

글자수 363631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