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강소기업

고용노동부에서 임금체불이 없고 신용평가등급, 고용유지율, 산업재해율 등의 조건을 고려해 선정한 강소기업입니다.

닫기
딜로이트컨설팅
경영 컨설팅업
281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인적성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인적성 질문 및 내용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비대면으로 자택에서 (카메라, 마이크 불필요) 시험을 봤습니다. 감독관도 따로 없고 정해진 시간(2일) 내에 원하는 시간에 들어가서 테스트를 완료하면 되었습니다. 시간은 30-40분 정도 소요되었던 것 같고요, 얼굴이 나오지 않고 객관식 문항에만 응답하면 되기 때문에 차려 입을 필요 없이 클릭할 손가락만 준비하면 되었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정말 단순히 인성에 대해서 묻는 질문 약 400여개에 답변을 했습니다. '나는 ~~를 좋아한다' '나는 ~~한 편이다' 등등 특성들이 여러 개 나열되고 그 중 가장 가깝고 먼 문장을 선택하는 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문제가 양이 많은 것 말고는 답변하기 어렵거나 함정이 있거나 그런 시험은 아니었습니다. 주로 계획성, 꼼꼼함, 주도성, 대인관계, 업무스타일 등등에 대해서 다양하게 반복적으로 물어봐서 제일 강한 성향과 제일 약한 성향을 판별하는 것 같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편한 마음으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미 2차 면접을 끝낸 상태에서 인성검사가 진행되는 좀 특이한 프로세스라서 1,2라운드 면접을 잘했는데 인성검사로 떨어질 확률은 거의 없다는 생각이 드네요. 컨설턴트에게 필요한 특성이라는게 정해져 있는 것도 아닌 것 같고, 지원자를 파악하고 팀 다양성이나 프로젝트에 배치할 때 참고하기 위한 목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속일 수 있는 것도 아니니 솔직하게 편하게, 편한 시간에 응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코로나 때문에 각각 개인들 자가에서 온라인으로 봤습니다. 혹시 모를 cheating 을 방지하고자 시험 보는 내내 얼굴이 카메라에 비춰졌고 잘 안 보일 경우 카메라에 얼굴이 보이게 이동해 달라고 연락 받은 지원자도 있었어요. 서버 접속은 원활해서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았습니다. 시험 환경에 있어서 영향을 받은 사람은 거의 없는 것 같아요. 그냥 카메라 구비한 노트북이랑 조용한 환경이면 준비 끝.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영어로 인적성 보는 느낌이었는데 본 적은 없지만 국내 SKTC와 비슷하다고 하신 분이 계셨습니다. 시간이 엄청 촉박한건 아니였는데 영어가 얼마나 술술 편하게 읽히고 인적성 유형에 얼마나 강한지가 중요한 것 같았어요. 실제로 국내 대기업 인적성 준비 잘 하신 분들이 결과가 좋았던 것 같았습니다. 그런 인적성 잘 보신 분들 기준으로는 오히려 쉬웠다고 하시니, 기준점을 대기업 공채로 보시고 영어 공부 많이 하시면 될 것 같아요.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딜로이트 컨설팅은 빅4 중 가장 괜찮은 컨설팅 펌이여서 MBB 혹은 커니의 차선택으로 가시는 분들인 것 같은데 사실 MBB나 커니와 지원자 풀의 수준이 많이 차이가 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여전히 영어 굉장히 잘 하시는 분들도 많고 학벌도 MBB나 커니에 비해 뒤지지 않으니 쉽게 붙을 수 있을거란 생각 말고 열심히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사실 온라인 테스트에서 걸러지는 사람들이 많다 보니 그 이후는 생각보다 원활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어요.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