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립 18년차
2004년도 설립
285명
사원수(24. 04 기준)
3,017억
매출액(23. 12 기준)
40%
직원 중 여성 비율
74%
여성 가맹점주 비율.
합리적인 창업비용과 깔끔한
메뉴 구성이 이유 중 하나!
3년
본도시락, 3년 만에
200호점 돌파
2015년
한식 프랜차이즈 기업 최초
CCM(소비자중심경영) 획득
1000호 점
2002년 대학로 본죽
1호점으로 시작해
7년 만에 한식 프랜차이즈
최초로 1000호점 돌파
1위
죽 업계
점유율 1위
2002년 대학로의 작은 매장에서 시작된 본죽 1호점, 6년 만에 한식 프랜차이즈 최초 가맹점 1,000개를 돌파하며 끊임없이 성장해온 본그룹은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구성원 모두가 본을 지키며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본죽으로 죽 시장을 창조하며 한식의 브랜드화에 앞장섰던 본그룹은 프랜차이즈 사업을 운영하는 본아이에프㈜, 급식 및 외식사업을 운영하는 본푸드서비스㈜, 간편식 및 유동식 제품을 생산·판매하는 순수본㈜ 3개의 법인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본그룹은 `모두가 협력하여 선을 이룬다.`는 설립이념을 바탕으로 본을 대표하는 브랜드들을 통해 직원, 가맹점, 협력사, 소비자까지 행복의 동심원을 키워 나가고 있습니다.
우리는 맛있는 건강, 편리한 생활, 즐거운 여가라는 사업영역에 도전하고 더 많은 사람들과 더 행복한 삶을 나누는 브랜드들을 창조하여 가장 큰 기업은 아니지만 가장 좋은 기업, 고객에게 만족이 아닌 가치를 주는 기업으로 지속성장 할 것입니다.
본죽은 국내 최초로 우리나라 전통 음식인 ‘죽’을 다년간 연구해 새로운 외식 메뉴로 선보였습니다. 드시는 분의 입맛과 건강에 따라 갈기·염도·당도·포장을 조절하여 한 그릇, 한 그릇, 정성을 담아 끓여내는 조리법과 다양한 죽 메뉴로 환자들이 먹는 치유식을 넘어, 명실공히 ‘건강 한식’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속 편한 건강’ 죽과 ‘맛있는 건강’ 비빔밥을 한 곳에서 더 건강하게즐길 수 있는 브랜드입니다. 까다로운 재료 선별부터 자연의 맛과 영양을 살린 조리법, 정갈한 상차림까지 따스한 정성이 깃든 우리 음식을 선보입니다.
한식 전문가가 만든밥, 국, 찬을 자연을 생각한 그릇에 담다. 매일 아침 3가지 쌀과 다시마 육수로 정성껏 밥을 짓고, 밥상에 빠질 수 없는 따뜻한 국을 끓이며, 건강한 재료를 다듬고, 재우고, 조리하여 균형 갖춘 찬을 만듭니다. 자연에 좋지 않은 재료를 덜어내 자연도 사람도 모두 건강한 그릇에 한식을 가장 잘 아는 사람이 정성껏 차립니다. 본래 이래야 잘 차린 한상입니다.
친숙하고 대중적인 설렁탕을 현대석으로 재해석한 본설렁탕은 한우사골육수에 새로움을 더해 다양하고 건강한 설렁탕 경험을 제공합니다. 참신한 생각과 맛이 더해진 본설렁탕에서 우리 음식의 새로운 매력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본우리반상은 우리나라의 지역별 음식을 한 곳에서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한식 브랜드입니다.
팔도 대표 음식을 전통 일상식 형태인 반상에 담아 한식의 가치를 새롭게 전달합니다.
본죽이 만든 프리미엄 이유식 베이비본죽은 0세부터 100세까지 평생 건강 지킴이
순수본의 프리미엄 이유식 브랜드입니다.
제목 | 날짜 | 출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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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기업정보 / Brief Credit Report (유료) | Nice 평가정보 |
“선한 가치관으로 탁월한 역량을 발휘하는 본죽인”
- 선한 가치관 -
본죽인은 3대핵심가치라는 원칙을
지키고, 예측 가능한 행동을 통해
상호신뢰를 키워갑니다.
- 탁월한 역량 -
본죽인은 공동체의식을가지고
협력하여 일하며, 내가 성장할 뿐 아니라
타인의성장을 돕습니다.
- 놀라운 성과 -
본죽인은 계획이 아니라 실행을 통해
성과를 창출하며, 지식을 통해 스스로
성과를 증명합니다.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지원자가 지원직무와
회사에 적합한 경험을 가진 인재 인지를 심사합니다.
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1차 면접
이전까지 정해진 기간 내 온라인을 통해 개별 응시하는
방식입니다.
지원자의 역량을 파악하는 목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1차 면접은 역량면접으로 역량과 직무적합성을
심사하게 되며, 多:多로 진행 됩니다.
1차 면접 합격자를 대상으로 직무가치관, 회사
핵심가치관, 프랜차이즈업 가치관을 위주로 심사하게
되며, 多:多로 진행 됩니다.
최종합격 대상자는 본아이에프 신입사원으로 입사 후
공채 입문교육을 받게 됩니다.
※ 모든 신입사원은 일정 기간의 수습기간 후, 평가에
따라 정규직으로 전환됩니다.
반갑습니다! 본도시락본부 가맹팀 박주호 과장입니다. 가맹팀은 프랜차이즈 회사에서 가맹사업의 중심이 되는 가맹점 신규 개설 업무를 담당합니다. 예비 창업자들에게 브랜드를 소개하며, 본아이에프의 가족이 되기까지 인연의 시작을 함께하는 팀이라고 할 수 있죠. 예비 창업자 상담부터 상권분석, 점포개발, 가맹계약까지 가맹점 사장님의 성공적인 창업을 돕는 업무를 진행합니다.
학생 때부터 프랜차이즈 회사에 관심이 많았어요. 그 당시 본아이에프는 본죽으로 많이 알려져 있었는데, 사실 저도 본죽을 좋아하는 고객에서부터 시작해 이 회사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여러 가지 측면에서 본아이에프란 회사의 이미지가 건강하고 좋다는 것을 알고 나니 더욱 큰 호감이 생겨 본아이에프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본아이에프에 꼭 합격하고 싶었어요. 그래서 면접 전에 지역 내 본죽 매장들을 방문하여 사전조사를 하고 사장님 미팅도 진행했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현장의 소리를 깊이 있게 듣고 분석하여 느낀 점들을 정리해서 면접에서 충분히 활용하였습니다. 지원자분들도 본아이에프에 대한 깊은 관심을 입사 전형에서 아낌없이 표현해주세요. 또한 우리의 브랜드를 통해 행복한 삶을 나누고자 하는 적극적인 마음을 보여주신다면 좋은 결과 있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화이팅!
안녕하세요. 본죽본부 SM 허선혜라고 합니다. 현재 Store Assistant Manager로서 경기도 용인시, 이천시, 여주시에 있는 40개 본죽 매장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본사와 가맹점의 온도차를 최소화해주는 역할을 비롯해 가맹점 운영 및 영업에 있어서 모든 관리를 진행합니다.
하루평균 4~5개 매장을 방문해 Q(조리), S(서비스), C(위생) 사항을 관리하며, 미비한 부분이 있으면 사장님과 함께 개선해 나가고 있습니다. 더불어, 본사에서 진행하는 전사마케팅, 프로모션 등 각종 안내사항을 전달합니다. 이렇게 기본적인 업무가 선행되고 나면 각 매장의 매출 증감 확인, 상권 변화, 인근 경쟁점 출점 여부, 외부환경 변화 등을 고려해 손익 개선을 위한 LSM과 정확한 컨설팅을 진행하게 됩니다.
본죽, 본도시락, 본설 등 본아이에프의 다양한 브랜드를 직접 방문해 보세요. 본사에서 진행하고 있는 프로모션이 무엇인지, 실제 SM이 가맹점에서 어떠한 역할을 하고 있는지를 직접 매장에 가서 확인하는 것도 하나의 노하우입니다. 실제로 저는 입사 지원 전 본죽 및 본도시락 가맹점 20개 이상을 직접 돌아다니며 해당 매장의 상권 분석, 사장님 의견 청취 등을 자료로 만들어 면접에 활용했습니다. 당시 고객으로서, 그리고 미래의 본죽인으로서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좋은 인상으로 작용했을 겁니다.
접수기간 | 채용제목 | 경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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