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마케팅 분야가 워낙 광범위 하다 보니 뭐라고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만.
업계에서 귀하고 인정해주는 분야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광고를 관리하는 퍼포먼스 마케터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퍼포먼스 마케터라는 포지션을 대부분의 디지털 광고 회사에서 정확히 잘 모르고..멋있게 보이니까 일반 검색광고, 디지털 마케터 등으로 잘못 표현하는데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퍼포먼스 마케터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분석 툴을 다루며, 필요에 따라 기본 코딩 실력을 갖추고 있어. 마케팅 프로모션을 실행하고 이를 체계화된 성과 측정 도구로 성과를 분석하여 단점은 개선하고, 장점은 극대화 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그래서 광고/데이터/코딩 등의 실무 과정을 배우게 됩니다.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그로스 해커, 그로스 해킹 등으로 검색하시면 나올겁니다.
작은 회사에서는 하지도 할 필요 없는 업무 구요. 주로 규모 있는 회사에서 채용 되는 포지션입니다.
연간 적게는 10억 많게는 100억 이상의 비용을 온라인 광고에 쏟아 붓는데. 제대로 효율이 나오고 있는지 개선하고 더 극대화 해야 할 구간은 어디인지 등을 찾아 관리하는 직무입니다.
돈을 막대하게 쓰는 회사 입장에서는
이 일을 하는 사람이 있고 없고 차이가 큽니다.
댓글 0
2024.04.03 |
채택완료
Q마케터에 관심이 생겨 준비를 고민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