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아울렛 매장의 영업관리?쪽 해보신분들 조언부탁드려요

조회수 1,977 2020-12-12 작성
영업의 영역이 워낙 넓다보니 이것만 보고는 정확한 업무를 모르겠더라구요... 아울렛 내부에 있는 어떠한 매장을 관리 하는것인지 아니면 아울렛 나부이 있는 모든 매장의 관리 및 행사진행을 계획하는것인지 모르겠네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8
  • 프로필 이미지 mentor4658225 제품영업 / 12년차 Lv 1

    채용공고에 올라온 내용 전부 하시는 일입니다.
    요즘은 모르겠으나 건물전체 매장중 직영과 임대매장구분이 될것입니다.
    직영의 경우 아울렛측에서 매출을 직접발생 시키고 정산하며 , 임대매장의 경우 계약별 관여여부가 차이가 날것입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영업중 내방객을 위주로 매출이 이루어 짐으로 세일즈나 루트영업 , 또는 로드 영업과는 차이가있을것입니다.
    하지마 기본적으로 매출관리가 존재하는부분에선 일치함으로 매출압박을 발생합니다.
    프로모션,인력관리등의 부분들은 매출을 발생시키고 관리하기위한 수단으로 볼 수있으므로 실무에서 배우시면 될겁니다.
    공고상 아울렛 직영인력으로 볼수있으니 입점매장 업무협의와 관리가 주업무로 볼수있습니다.

    건승을 기원합니다.

    2020-12-12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6371707 영업지원 / 10년차 Lv 1

    위 회사의 재직자는 아니지만 아울렛매장 영업관리에 조금이나마 참고가 되실까하여 답변드립니다. 백화점 혹은 아울렛 영업은 보통 카테고리가 나누어져 있고 그 카테고리를 담당합니다 카테고리란 패션쪽이면 여성복,남성복,스포츠,명품 등등이 되겠고 마트쪽으면 식품,공산 등등이 될것 같네요 그 담당 카테고리의 매장들을 관리한다고 보시면 되고 매장들의 매출관리가 가장 크겠지요 그러려면 매장의 본사와 매장을 담당하는(장사하는) 매니저와 프로모션 진행 등 행사진행이나 홍보 등등 영업관련된 전반을 아울렛 측 입장에서 관리 진행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울렛 소속이기 떄문에 아울렛 내부 팀이 구성되어 있고 그 팀에서 매출에 대한 계획 등이 논의 실행되는 부분이 클 것 같습니다. 매출이 어떻게 나오게 할 건지? 무엇을 할건지? 하고있는지? 아울렛 본사 규정에 맞는 지침들을 매장에서 잘 지키도록 하며 영업하고 있는지? 등등 업무의 출발점은 이 부분들에서 시작될 것 같습니다. 백화점 아울렛 사업은 보통 부동산임대업이라고도 합니다. 아울렛에서 브랜드에 수수료 계약을 하고 입점시켜 그 매출에 따라 수수료로 돈을 버는 거지요 그렇기 때문에 매출이 나와야 회사가 수익이 되는 구조이구요.. 한편으로는 직속 직영매장이 아닌 협력업체인 매장들을 관리한다는 것이니 아이러니 한 부분은 있지만 아울렛의 입장에서 영업의 중간역할을 하는 것이니 만큼 그야말로 중간 역할을 잘 하면서 매출이 나오도록 해야 하는 역할이라고 생각되네요. 짧은 참고가 되셨을지 모르겠습니다.

    2020-12-14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2783753 납품·배송기사 / 12년차 Lv 1

    영업의 영역이 넓기는 하지만 맥락은 같다고 봅니다. 어떤일을 하실지 모르지만 1순위로는 인원관리 입니다.
    그리고 2순위가 거래처 관리이겠죠
    인원을 잘 관리 하시면 매출이 뒤따라 올껏이구요
    거래처 관리를 잘한다면 행사나 회사에 기여도가 높게 평가 되겠죠 ^^
    너무 어려워 마시고 99%의 문제점이 있더라도 1%로의 가능성이 있다면 한번 도전 해보는 것도 좋다고 봅니다
    그런 모든게 경험이고 지식이니깐요
    건승하세요

    2020-12-13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9272975 영업지원 / 14년차 Lv 2

    안녕하세요 ~^^ 아울렛내 입점 브랜드 관리입니다. 아울렛 입점 브랜드 매장내 판매 및 행사 매출을 기획하고 관리하는 업무입니다

    2020-12-12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1901060 영업지원 / 17년차 Lv 3

    모다아울렛에 입점되어 있는 브랜드 담당인거 같습니다
    층별에 따라 스포츠.여성.아동 층별로 입점 브랜드를 담당하면서 입점되어 있는 매니저 관리와 본사 영업부와 소통 하셔서 물량확보(저가 상품) 전년대비 매출 신장을 하여 매출신장을 끌어내는 역할이 주이면 그거에 따른 월초.월말 업무들이 있는 업무 입니다

    2020-12-12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5878350 매장관리자 / 9년차 Lv 4

    아울렛 영업관리는 보통 각 층별 또는 분류별로 나누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성 / 캐주얼 / 아동 /주얼리 등등 이란식으로요
    한 사람이 한가지 씩 맞는경우도 있고 두가지씩 맞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인력관리 부분은 입점매장의 메니저 채용 면접등이 입니다
    대부분 입점 브랜드 측에서 결정해서 사람을 계약을 하기에 이부분이 크지는 않습니다
    다만 계약 후 근무시 판매서비스 부분에서 고객접객 태도 매장관리 상테 등을 관리 하며 이부분에서 문제 있을시 입점 업체에 소통 하여 매장주 교육및 교체등을 하게 됩니다
    또한 행사는 유통점에서 언제부터 언제까지 무슨 행사를 하겠다 라고 공지 하면 입점 업체들이 해당 날짜까지 물량 입고 해서 행사진열 까지 합니다
    유통점에서 진행 하는 부분은 언제부터 언제까지 무슨 행사를 하니 행사 전단에 들어갈 상품사진을 언제까지 보내달라 하는것이고 이 사진을 받아 해당부서쪽에 전달 하면 됩니다

    2020-12-12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4165108 영업지원 / 1년차 Lv 3

    글쎄요 유통 쪽은 저의 분야가 아니라서

    2020-12-12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4308677 인바운드상담원 / 2년차 Lv 2

    모다아울렛 검색하면 큰 건물 사진 나오네요 다른 지역에서도 똑같은 공고로 직원을 모집하네요

    이것만 살펴보면 큰 매장 전체 관리(?) 일것 같은데...

    좋은직장 찾으시길 기원하는 마음으로 남깁니당

    2020-12-12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