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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회사의 재직자는 아니지만 아울렛매장 영업관리에 조금이나마 참고가 되실까하여 답변드립니다. 백화점 혹은 아울렛 영업은 보통 카테고리가 나누어져 있고 그 카테고리를 담당합니다 카테고리란 패션쪽이면 여성복,남성복,스포츠,명품 등등이 되겠고 마트쪽으면 식품,공산 등등이 될것 같네요 그 담당 카테고리의 매장들을 관리한다고 보시면 되고 매장들의 매출관리가 가장 크겠지요 그러려면 매장의 본사와 매장을 담당하는(장사하는) 매니저와 프로모션 진행 등 행사진행이나 홍보 등등 영업관련된 전반을 아울렛 측 입장에서 관리 진행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울렛 소속이기 떄문에 아울렛 내부 팀이 구성되어 있고 그 팀에서 매출에 대한 계획 등이 논의 실행되는 부분이 클 것 같습니다. 매출이 어떻게 나오게 할 건지? 무엇을 할건지? 하고있는지? 아울렛 본사 규정에 맞는 지침들을 매장에서 잘 지키도록 하며 영업하고 있는지? 등등 업무의 출발점은 이 부분들에서 시작될 것 같습니다. 백화점 아울렛 사업은 보통 부동산임대업이라고도 합니다. 아울렛에서 브랜드에 수수료 계약을 하고 입점시켜 그 매출에 따라 수수료로 돈을 버는 거지요 그렇기 때문에 매출이 나와야 회사가 수익이 되는 구조이구요.. 한편으로는 직속 직영매장이 아닌 협력업체인 매장들을 관리한다는 것이니 아이러니 한 부분은 있지만 아울렛의 입장에서 영업의 중간역할을 하는 것이니 만큼 그야말로 중간 역할을 잘 하면서 매출이 나오도록 해야 하는 역할이라고 생각되네요. 짧은 참고가 되셨을지 모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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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2.14 |
Q아울렛 매장의 영업관리?쪽 해보신분들 조언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