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자기소개서를 읽었을 때, 유일하게 기억에 남는 것은 자격증을 많이 취득한 지원자라는 것 입입니다. 그만큼 지원자는 매 항목마다 자격증과 관련된 내용을 반복하여 강조하고 있고, 그로 인해 자격증 취득 이외에는 특별히 준비한 것이 없는 지원자라는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항목의 의도를 잘 이해하지 못하고 글을 쓴 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항목에서 요구한 사항에 대해 성실하게 답변하지 않았고 항목이 요구하는 사항과 관련이 없는 내용을 쓴 부분도 있었습니다. 결정적으로 마지막 항목에서 지원하는 회사의 직원이 공무원인 것으로 알고 있는 듯한 글들이 눈에 띄었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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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점 1 직무 관점에서의 지원자 노력을 잘 설명하였고, 내용도 호감이 갑니다. 다만 지원자가 자격증 취득에만 공을 들인 것 같은 느낌을 준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프로젝트 경험이나 개인적인 개발 경험, 학습, 인턴 등 다양한 방면으로 설명이 되었다면 더 좋았을 것입니다.
아쉬운점 1 현재 보유하고 있지 않는 자격이나 점수는 의미가 없습니다. 이런 내용은 쓸 필요가 없습니다. 본 항목은 한전 KDN에 입사하기 위한 지원자의 노력을 듣고자 하는 항목입니다. 회사에 대한 지식을 갖기 위해 노력한 과정을 제시하면 더 호감 가는 내용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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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항목에서 지원회사의 역할과 책임에 대해 물었으면 답도 역할과 책임으로 나눠서 제시해야 합니다. 현재 내용은 역할만 있습니다.
아쉬운점 2 앞 항목에서 제시한 내용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물론 좀 더 상세하게 설명을 붙이기는 했지만 지원자가 자랑할 것이 자격증 밖에 없다는 느낌을 준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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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항목의 요구사항을 잘못 이해하고 있습니다. 항목에서 요구한 것은 2개 ㅇ이상의 중요한 가치와 원칙이 충돌하는 상황에 대한 내용인데, 지원자는 2가지 문제가 동시에 일어난 상황에 대해 기술하고 있습니다.
아쉬운점 2 해결책이 특별하지 않다는 점이 호감을 주지 못하고 있으며 교수님에 대한 존칭을 쓰지 않은 점이 실수인지 아니면 의도인지 궁금합니다. 교수 -> 교수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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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계속 앞에서 제시한 내용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조금씩 내용이 바뀌기는 하지만 지원자가 자랑할 것이 자격증 밖에 없다는 느낌을 준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아쉬운점 2 관련 전공자들이 일반적으로 듣는 전공과목을 제시하며 이 과목을 수강했고, 학점이 좋았기 때문에 회사가 요구하는 전산 시스템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는 부분이 논리적으로 공감이 되지 않습니다. 전공을 열심히 공부하여 구체적으로 어떤 지식과 실력을 가지고 있는지 공감할 수 있도록 제시되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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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문제가 갑자기 바뀝니다. 이런 실수를 조심해야 합니다.
아쉬운점 2 특별히 잘못된 내용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호감 가는 내용도 아닙니다.
아쉬운점 3 한전KDN 직원은 공무원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