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한전KDN 2016년 하반기 인턴 시스템엔지니어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대졸4년
  • 컴퓨터공
  • 학점 4.17/4.5
  • 토익 730
  • 토스 Level6
  • 제2외국어 1개
  • 자격증 4개
  • 23,669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저는 취업활동의 일환으로 자격증 취득을 위해 부단한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현재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웹디자인기능사, 정보처리기능사/기사를 가지고 있는데, 일단 컴퓨터를 전공한 사람으로서 정보처리 자격증의 취득이 귀사의 전산시스템 관리에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하고, 또한 그래픽스운용기능사와 웹디자인기능사는 귀사의 웹페이지 제작 및 관리 면에서 시각적인 편의성을 높여줄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영어의 경우 정기적으로 토익에 응시하여 성적 상승을 도모하고 있는데, 앞으로 더 높여서 800점 이상을 목표로 상승시킬 계획입니다.

그리고 학교 교육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논리회로, 알고리즘, 운영체제, 컴퓨터구조, 데이터베이스, 소프트웨어공학 등의 주요 과목들을 수강함으로서, 그리고 해당 과목들에 대해 준수한 학점들을 얻음으로서 귀사가 요구하는 전산 시스템에 대한 이해를 했습니다. 이러한 저의 경험은 귀사에 도움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글자수 475825Byte

답변
제가 생각하는 한전KDN(이하 kdn)의 주 업무는 `한전 및 계열사들의 전반적인 전산 시스템 제작 및 관리`입니다.
모 회사인 한전의 효율적인 전력 제어 및 관리를 위해서는 회사 간의 전산 시스템, 즉 웹사이트나 관련 소프트웨어를 담당하는 kdn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이러한 kdn의 역할을 반영하여, 제가 귀사의 전산 관리에 기여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유인 즉슨 컴퓨터 전공 및 정보처리기사 자격증을 취득함으로서 전산 계열의 전반적인 이해도가 다른 비취득자들에 비해 빠르고, 또한 웹페이지 관리에 중요한 시각적인 편의성 및 인터페이스의 직관성에는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와 웹디자인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한 제가 주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웹 프로그래밍 언어와 텍스트 코딩 툴만으로 완전한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해도, 디자인적인 미적 감각 및 시각적 배치 능력이 부족하면 이용자들이 웹사이트를 조회할 때 불편해하지 않을까요?

글자수 505861Byte

답변
저는 전문성 향상의 일환으로 자격증 취득을 위해 부단한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현재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웹디자인기능사, 정보처리기능사, 그리고 정보처리기사를 가지고 있는데, 이런 자격증들을 취득하게 된 계기는 본래 저는 시각디자인 계열에 관심이 많았었습니다. 따라서 저는 그러한 진로를 개척하기 위해 그래픽스운용기능사와 웹디자인기능사를 취득하고, 추후 전공과목을 살릴 수 있는 방안으로 정보처리 자격증을 취득한 것입니다.

그리고 컴퓨터를 전공한 사람으로서 정보처리 관련 자격증의 취득이 귀사의 전산시스템 관리에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하고, 또한 그래픽스운용기능사와 웹디자인기능사는 귀사의 웹페이지 제작 및 관려 면에서 시각적인 편의성을 높여줄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학교 교육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논리회로, 알고리즘, 운영체제, 컴퓨터구조, 데이터베이스, 소프트웨어공학 등의 주요 과목들을 수강함으로서, 그리고 해당 과목들에 대해 준수한 학점을 취득함으로서 귀사가 요구하는 전산 시스템에 대한 이해를 높였습니다. 이러한 저의 경험은 귀사에 도움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글자수 558974Byte

답변
공기업 및 공공기관에서 근무하는 직원은 국가의 얼굴과도 같습니다. 왜냐면 그들의 표정과 어투, 그리고 행동 등 모든 면모가 매일 고객들에게 보여지고 있으니까요. 또한 국민들은 그들의 모습을 보면서 간접적으로나마 정부 및 국가에 대한 이미지를 판단하고 그에 맞게 정부를 신뢰하는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즉 그들의 사무 능력과 고객들에 대한 서비스, 나아가 직원 개개인간의 공과 사 사이는 분명히 국민의 신뢰와 연결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뉴스에서 간간히 나오는 국가기관 내의 비리들만 보더라도 전부 이런 윤리의식의 부재가 뒤를 따릅니다. 국민들은 그러한 뉴스를 보면서 국가에 대한 신뢰도가 한 풀 꺾이며, 나아가 국가 및 정부를 불신할 우려가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일들이 발생하기 전에 공무원들은 진정 국민들의 모범이 된다는 마음가짐으로 언제 어디서든지 조심히 행동을 해야 할 것입니다. 무엇보다도 공과 사를 분명히 해야 하는 자세야 말로 공무원이 갖춰야 할 최우선 순위라고 생각합니다.

글자수 507873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