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미래엔 2021년 하반기 신입 전기기사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수도권4년
  • 산업환경보건학과
  • 학점 3.31/4.5
  • 5,950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현 직장에서의 시간은 그리 헛되지 않은 시간이라고 생각합니다. 건설업 보건분야에서 실제로 일하는 것은 처음이여서 알고 있던 내용과 다른점, 개선해나가야 할점을 정리하다 보니 3개의 현장(OOOO타워/OOOOO OOOO/OO OOOO OOOO현장)을 경험했습니다. 건설업 뿐만이 아니라 다른 보건분야에서도 역량을 발휘하고 싶다는 생각이 문득 들었습니다. 항상 꼭 일해보고 싶은 선망의 회사라는 생각을 마음속에 품으며 기존의 업무에 충실하고 있던차에 채용공고를 보게 되었습니다. 제가 경험해본 작업환경측정, 보건교육, 건설업 보건분야의 장점을 살려서 회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직원이 되고 싶기에 지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누구보다 큰 저의 열정을 보태어, 더 높은 수준의 보건관리분야 전문가의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각종 도서를 통한 자기계발(산업안전기사 / 산업위생관리기술사 취득)도 적극적으로 진행하겠습니다. 또한 [건설업 보건관리자의 노하우] 를 살려서 기존에 진행해 왔던 근로자,임직원 건강진단(배치전,특수,일반 업무적합성평가에 따른 사후관리)/작업환경개선(테이블리프트 지게차 등 창고담당직원, 임직원 근골격계질환예방관리활동, 옴니핏을 활용한 임직원 스트레스 중점관리 등) / 감염병관련 대응지침서 작성(고용노동부 및 각구청 보고자료 등 외부기관 점검시 대비) / 혹서기 동절기 미세먼지 대응지침서 작성 등으로 미래엔에 필요한 보건관리자가 되기 위해서 이직을 결심하게되었습니다.

글자수 7251,240Byte

답변
"back to the basic"

측정기관 근무중 OOOOO이라는 적벽돌 제조회사의 소음 및 그밖에 광물성분진만 측정을 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때 당시에는 청석면 백석면 크리스토발라이트 석면에 관련된 작업환경측정도 진행을 하였지만 제조회사에서 제출한 MSDS 상에는 원재료의 석면의 함량은 표기가 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MSDS 상에 나온 원재료를 조사하던 중, 제조회사의 뒷산에서 적벽돌의 원재료를 채취한다는 이야기를 담당자에게 들은 후 바로 뒷산을 올라가 시료를 샘플링 하였습니다. 샘플링 결과 크리스토발라이트가 미량 함유된 작업환경측정 대상 물질임이 밝혀졌습니다. 만약 이 사실을 모르는 상태로 예전에 측정했던 사항 그대로 진행했더라면, 수많은 근로자분들은 종피종, 석면폐 등의 위험에 노출되는 등의 문제를 야기했을 것입니다. 이 사건을 계기로 위험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가까운 곳에 있다는 점, 그래서 더욱 기본에 충실해야 한다는 점과 정직하게 일을 하는 방법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글자수 503852Byte

답변
"0% 사고율 꿈이 아닙니다"

근로자에게 높은 등급의 사고가 일어나면 회사의 금전적 손실뿐만 아니라 근로자, 근로자의 가족들에게도 무시할수 없는 큰 사건이 될 것 입니다. 이러한 사고가 나지 않도록 0%의 사고율을 위해 저의 역량을 나누어 근로자들의 직업병 예방 및 사고 예방을 위하여 발 빠르게 뛰어 다니며 작업환경측정, MSDS, 보호구이상유무 등을 확인하겠습니다.

여러 곳에서 일을 하며 제 실수 하나가 기업에 미치는 영향은 결코 작지 않다는 것을 알았기에 매 순간 최선을 다했습니다. 이러한 모습은 일이 마칠 때쯤 모두가 저에게 칭찬을 해 주셨고 저 또한 이에 뿌듯함을 느꼈습니다. 이처럼 저는 보건관리자로서 어느 톱니바퀴를 담당하더라도 주어진 역할에 최선을 다하며 조직에 헌신하고 팀의 성과를 향상시키는 일꾼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415707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