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미래엔 2016년 하반기 신입 경영·비즈니스기획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경제학과
  • 학점 3.2/4.5
  • 토익 840
  • 토스 Level6
  • 자격증 1개
  • 자원봉사 2회
  • 18,945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4

전체적으로 매우 잘 쓴 자소서입니다. 다른 회사의 자소서항목보다 많은 분량이 허용된다는 유리한 조건을 고려한다고 하더라도, 구체적인 사례제시를 매우 논리적인 구조하에서 잘 서술하고 있습니다. 특히 대부분의 사례제시가 지원자의 높은 문제해결능력을 잘 보여주는 방식으로 서술하고 있어 인사담당자에게 매우 매력적으로 다가갈 수 있습니다. 또한 각 문단의 제목도 적절하고 밀접한 키워드들로 잘 구성되고 있다는 점도 돋보입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1. 미래엔의 커뮤니케이션 개척자]
**** 학술 동아리에서 교재 제작이라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함으로써 저의 숨겨진 모든 에너지를 쏟아내며 팀원들과 어려운 상황을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그룹스터디를 하면서 독학생을 위한 편리하고 저렴한 **** 교재가 시중에 없는 점이 문제였습니다.

저는 직접 교재를 제작하자는 의견을 내었고, 다른 학생들과의 회의를 통하여 제 주제가 선택되었습니다. 프로젝트에서 제 주제가 선택된 만큼 리더의 역할을 맡았고, 그 후의 진행에서는 다른 팀원들의 의견을 많이 듣고 존중하여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 후, 주 고객층인 학생들이 많이 사용하는 카카오톡과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약 500명의 대학생에게 개선사항 및 수요조사를 위한 설문을 실시했습니다.

가장 필요한 것은 ‘단기학습, 핵심정리, 저가격’이었습니다. 저비용 고효율을 위해, 과목별로 역할을 분담하여 내용요약 후 출판사에 자문을 구해 문단과 글씨체를 수 차례 수정했습니다. 학교 커뮤니티와 SNS에 광고를 올린 후 타 동아리에서도 단체주문을 받아 제작한 200부를 모두 판매하였습니다. 목표대비 150% 이익률을 달성했고 100부를 추가 제작할 정도로 성공적이었습니다. 그 이후에도 같은 팀원들과 함께 공모전에 도전하며 지속적인 협업을 이뤘습니다. 비록 수상은 못했지만 처음에는 함께할 수 없을 것 같던 팀원들과 화합을 통해 많은 것을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좋은점 1

이를 통해, 조직 내의 존중이 선행되어야 성과를 만들어 낼 수 있고 이를 위해서는 누군가 ‘중간자’로서 자발적으로 소통을 위한 길을 개척해야 한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이처럼 미래엔 안에서 기업이 추구하는 목표와 고객 및 시장의 수요를 균형 있게 조율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싶습니다. 항상 고객과 동료들에게 귀를 기울이고 소통을 통해 성과를 창출하는 미래엔의 경영전략 담당자가 되겠습니다.

[2. 정직과 성실은 최고의 지름길이다]
정직과 성실은 부모님께서 언제나 강조하신 가치이며 저에게 있어 가장 귀한 자산입니다. 초등학생 시절 마트 계산대 앞에서 순서를 지키지 않고 끼어들어 대기 줄의 끝으로 가서 부모님께 호되게 혼난 기억이 있습니다. 그 당시 부모님께서는 정직하지 못한 행동은 자신뿐만 아니라 타인에게 피해가 됨을 설명해주셨습니다.

그 이후 정직함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고, 실천하기 위해 시험기간에도 부정행위를 한번도 하지 않았고, 각종 평가 및 측정 시 정직함을 준수했습니다. 때로는 정직하여 남들과 비교해 손해 보는 순간도 있었지만, 손해로 생각하지 않고 정직함을 지키려 했기에 오늘날의 제가 있게 되었습니다.

교육문화를 선도하고 대한민국에 깨끗한 교과서와 에너지를 제공하기 하기 위해서는, 정직함이 꼭 필요하리라 생각합니다. 삶의 교훈을 통해 얻은 정직함과 성실함으로 고객에게 신뢰를 드리는 미래엔人이 되겠습니다.

[3. 시도는 자체만으로도 가치가 있다]
결과가 어떻든 그것을 위해 노력했던 것들은 결코 헛되지 않다는 것이 저의 가치관이고 저를 성장시킨 원동력입니다. 원래 속으로 생각이 많았던 저는 행동보다 고민이 먼저였습니다. 하지만 그 때문에 시도를 하지 않은 것을 후회했던 적이 많았습니다. 이는 신중하다는 장점인 동시에 저의 가장 큰 고민이었습니다. 자기 자신에 대한 생각을 많이 하며 점점 마인드도 바뀌었습니다.
아쉬운점 1

결과가 어떻게 될지 걱정하기 보단 무엇이든 시도하고 경험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해본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의 차이는 경험을 해보았다는 것과 그 동안 해온 노력이라는 것이 충분한 성과가 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러한 도전정신으로 신중하게 현재상황을 판단하여 동시에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는 ‘도전의 ICON’신입사원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1,8503,163Byte

좋은점 1 지원자의 성장과정에서 지원업무와 밀접하게 관련된 경험을 구체적으로 잘 서술하고 있습니다. 특히 핵심적인 부분을 몇가지 키워드로 압축하여 앞쪽에서 제시하고, 이후 구체적으로 풀어나가는 방식은 읽기에 수월할 뿐더러 설득력을 높이는 매우 훌륭한 방식입니다.

아쉬운점 1 구체적인 사례제시가 아쉬운 부분입니다. 단점을 극복한 경험은 자소서에서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극복방법이 구체적으로 제시되지 않는다면 다소 설득력이 떨어진다는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답변
[미래엔의 준비된 빅데이터 분석가]
빅데이터가 통계뿐 아니라 마케팅, 사업전략,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유용하게 쓰이는 것을 보고, 전사의 업무를 관리및 지원하는 경영전략 직무에는 통계와 전산을 아우르는 ‘자료관리’ 전문성이 필요하다는 판단이 들었습니다.

경영학 전공과목 수강하면서, 통계학과 엑셀 프로그래밍 지식을 접목하여 학부 프로젝트 발표를 한 경험이 있습니다.

평소라면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책상에 앉아서 수식 증명을 하거나 프로그램을 통해 자료분석을 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습니다. 하지만 이 프로젝트에서는 직접 설문문항을 만들고 리서치를 진행하며 사람들과 소통하는 것은 쉽지 않은 작업이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어려운 것은 자료를 정리하는 것이었습니다. 사전에 응답자에게 조사의 내용과 목적을 정확히 이해시키기 위해, 그리고 결과를 바탕으로 각 문항에 대해서 분석을 하기 위해 가장 기본이 되는 업무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하나의 분석 결과를 위해 오랜 시간의 토의 끝에 문항을 만들고 다른 학생들에게 설문을 부탁하여 취합하기 까지. 평소 수치적 자료로만 보면서 분석했던 자료들이 얼마나 많은 노력이 이루어져서 그것들을 만들었는지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 뒤로 저는 아무리 사소한 자료들도 그 데이터 수치들의 숨은 의미를 생각하며 세밀하게 검토해보고 최종 결과가 나오기까지 얼마나 큰 노력이 들었는가를 생각하곤 합니다. 아쉬운점 1이러한 깨달음으로 언제, 어디서, 누가 자료를 보더라도 우선순위와 결과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엑셀 파일로 정리하는 것을 특기로 만들었습니다.

미래엔에서 경영전략 업무를 수행하며 브랜드 및 고객성향과 특징, 업계동향, 시장분석 등 많은 데이터를 접하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특기가 앞으로 경영전략 관리자로서 업무를 해나갈 때 도움이 될 것이라 자신합니다.

앞으로 경영전략 직무에 제공되는 실적 수치와 상품에 관한 자료들은 수많은 미래엔의 가족들이 이루어낸 노력이라는 것을 잊지 않고 신뢰와 성실한 자세로 임하겠습니다.

[5개월을 넘어 7년까지]
교육사업은 고객이 학생이기 때문에 그들과 공감하는 역량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커뮤니케이션을 바탕으로, 책임감을 가지고 끝까지 이끌어주는 것이 교육 사업자로서의 의무라고 생각합니다.

*** 공부방에서 5개월간의 봉사활동을 하면서 저의 ‘공감능력’이라는 특기를 통해 ‘책임감’을 길렀습니다. 처음에는 교육봉사를 하면서 담당한 학생의 학업성적 향상과 고민 상담을 진행하고자 계획했습니다. 당시 초등학생인 지현이는 편부모 가정에서 성장하여 사람에 대한 불신과 상처가 많았고, 무단결석이 잦아 학업성취도도 떨어지는 것이 문제점이었습니다.

우선, 첫 번째로 지현이의 마음을 얻고자 사춘기 여학생이 가장 관심 있는 주제인 이성, 친구에 대해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선 긍정 후 제안’ 대화법을 사용하여 자연스럽게 친밀감을 쌓았습니다. 또한 외모에 민감한 지현이를 위해 메이크오버를 시행하여, 내적인 자존감뿐 아니라 외적인 자신감도 심어주었습니다. 두 번째로 학업성적의 향상을 도모하였습니다. 수업진도를 미리 설정하고 매 주마다 실전문제로 시험을 치러 시험성적이 좋은 날에는 밖으로 나가 간식과 여가시간을 보장하였습니다. 1달 후 지현이의 출석률은 높아졌고 학교에서 평균 90점대를 유지하는 상위권 학생이 되었습니다. 좋은점 1


비록 5개월간의 봉사활동은 끝났지만 7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고등학생인 지현이와 안부를 묻고 서로의 미래를 응원하고 있습니다. 미래엔에 입사 후에도 고객과 기업에 대한 책임의식을 가지고, 맡은 일을 계획대로 끝까지 완수해내는 경영전략 담당자로 거듭나겠습니다.

글자수 1,8013,112Byte

좋은점 1 구체적인 사례제시가 돋보이는 부분입니다. 성과달성에 이르기까지 지원자의 행동이 구체적으로 제시되고 있고, 성과의 결과 또한 수치로 표현되고 있어서 지원자의 역량이 잘 드러나고 있습니다. 문제인식 ? 문제해결을 위한 방법과 근거 ? 성과 라는 단계로 논리적으로 연결되고 있어 더욱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아쉬운점 1 문제가 크게 되는 부분은 아니지만, 다소 부적절한 표현입니다. ‘-하곤 합니다.’라는 표현은 조금 애매모호한 인상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단순하게 표현하는 것이 오히려 더 적절할 때도 있다는 점을 유념해야 합니다.

답변
[신뢰를 쌓는 시간, 30분]좋은점 1
학원에서의 근무는 고된 일이었지만, “나부터 변하자”는 마인드가 남들이 인식하지 못한 문제점을 발견하고 해결하는 원동력이 됨으로써, 성실함을 인정받은 경험이 있습니다.

당시 강남8학군이라는 학원위치와 근처에 대형 프랜차이즈 학원이 생겨 학생 수 감소로 학원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습니다. 이를 위해 시험기간임에도 불구하고 항상 남들보다 30분 먼저 출근해 정해진 제 업무가 아닌 일도 앞장서서 했습니다. 학원의 운영효율을 위해 매일 모든 학생들의 개별 진도관리를 실시하고, 질문이 나올 부분을 따로 정리하고 수업 전 배부하였습니다. 그리고 수업이 끝나면 학생들의 수업 내용과 태도를 일일이 기록했고, 이를 부모님께 문자를 통해 알려드렸습니다.

이런 대형 프랜차이즈 학원과는 차별화된 개별관리는 학생들의 실력향상으로 이어져 원생이 20% 증가하였습니다. 또한 원장선생님의 신뢰를 얻어 학생증가에 따른 인센티브제로 재계약 할 수 있었고, 원장선생님의 해외출장 시에는 대표로 학원의 총괄관리를 맡기도 했습니다.

회사에 대한 주인의식을 통해, 고객과 모든 이해관계자들에게 믿음을 주고 정직하게 성과를 달성하는 미래엔의 신입이 되겠습니다.

[LG텔레콤 판매왕!]
경영전략 직무에서는 고객에게 더욱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비효율을 개선하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에서 3개월간 인터넷전화 가입을 권유하는 아웃바운드 영업을 했습니다. 당시 회사에서 제공한 영업 스크립트는 단순히 본사 상품의 설명을 나열한 것에 그쳐 고객이 이해하기 어렵다는 것을 파악했습니다. 그래서 타회사와의 비교분석을 수치적으로 강조한 저만의 스크립트를 만들었습니다. 그 후 판매량이 4배 증가하여 ‘이 달의 판매왕’이 되었습니다. 동시에 상담업무를 수행하며 빈도수가 높은 질문을 따로 파일로 문서화 하였고, 이에 대응한 답변 매뉴얼을 미리 작성했습니다. 나아가 다른 상담원들에게 PT발표를 하여 전반적인 상담업무 소요시간을 줄일 수 있었습니다.

영업경험을 통해, 업무의 비효율적인 부분을 파악하여 새로운 솔루션을 제시하는 장점을 키웠습니다. 고객에게 먼저 다가가는 적극성과 효율적 솔루션 분석을 통해 미래엔에서 모든 부서와 고객을 위한 효율적인 업무발전이 이루어지도록 앞장서겠습니다.

[고객님만을 위한 스페셜 메뉴입니다!]
****에 근무하면서 점포의 매출손실을 줄이기 위해 재고분량 최소를 판매목표로 설정했습니다. 처음엔 야외홍보와 할인행사를 이용했지만 생각만큼 재고감소가 쉽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포기하지 말고 할 수 있는 만큼 해보자는 결심으로 마케팅 전략을 다시 수립했습니다. 우선, 마케팅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소비자의 니즈와 트렌드를 파악하고자 발로 뛰면서 여러 가지 방법을 직접 실시하였고, 그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 번째 Segmentation단계로, 다른 사원들과 파트타임 별 고객유형 및 판매특징을 공유하여, 서울역이라는 사무지역 특성 상 회사원을 Main Targeting 하였습니다. 그리고 요일, 시간대별로 주력상품을 차별화하여 출근시간에는 모닝세트를, 점심시간에는 커피와 먹을 수 있는 먼치킨을, 주말에는 12개입 더즌 상자를 적극적으로 추천했습니다. 고객들의 반응을 지속적으로 관찰하며 수 차례 주력상품과 홍보 멘트를 수정하였습니다. 그 결과 효과적인 재고감소로 저조했던 점포매출이 전월 대비 30% 증가했습니다.
좋은점 2

이를 통해, 전략적인 분석과 할 수 있다는 확신을 통해 어떤 어려움도 극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이를 살려 입사 후 저의 관찰 분석력으로 변화에 따른 유연한 전략을 수립하고 서비스를 지원하고 싶습니다. 고객분석과 도전정신으로 고객과의 최접점에서 차별성을 제공하여 ‘미래를 키워나가는 기업’의 발전에 이바지하겠습니다.

글자수 1,8773,213Byte

좋은점 1 읽는 이로 하여금 아래의 내용이 궁금해지게 하는 효과를 주는 표현으로서 인사담당자에게 긍정적으로 평가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제목은 아래 내용과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어야 하고, 더 나아가 그것을 압축하여 보여줄 수 있는 것이어야 합니다. 그러한 점에서도 매우 훌륭한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좋은점 2 문제해결방법에 접근하는 단계를 구분하여 제시하고, 각 단계에서의 구체적인 행동과 그것의 합리적 근거를 명확한 표현을 잘 서술한 부분입니다. 지원자의 문제해결능력에 대해 높은 평가를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답변
[누군가에게 희망이 되고 싶다]
저는 ‘누군가에게 희망이 되고 싶다.’라는 소망을 품고 삶을 마주하며 생활을 해왔습니다. 사회적으로 유명인사가 되어 대중들에게 선망의 대상이 되는 것처럼 거창한 생각보다는 가족, 주변의 이웃, 친구들에게 생활 속에서 작은 희망을 주는 사람이 되고 싶은 생각으로 삶의 매 순간을 마주해왔습니다. 그런 생각으로 주변과 즐거움을 공유하며 소통해왔습니다. 누군가에게 희망이 되고 싶다는 저의 모토에 바로 가장 잘 맞는 기업은 고객중심의 기업 미래엔입니다.

상상, 도전, 사랑의 3분야에서 진행 중인 12개의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과 같은 고객을 위한 사랑 나눔 정신, 그리고 생활 속 행복이라는 가치가 미래엔에 지원하고 싶은 가장 큰 매력으로 다가왔습니다.

또한, 교육/출판사업은 고객이 학생들이기 때문에 그들과 소통하는 역량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한우리 교육봉사 과정과 지역아동센터 봉사활동 그리고 수학학원 강사로서 청소년들의 교우관계, 이성교제, 진로고민 등 다양한 문제를 가지고 멘토 선생님으로서 활동하였습니다. 미래엔은 커뮤니케이션 경험을 바탕으로 형성된 저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입니다. 이를 통해 직접 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학습이 어떤 것인지, 교육을 위해 필요한 제반의 요소들을 파악하는데 기여하겠습니다.

2009 개정 교육 과정의 마지막 해인 2016년, 전년대비 50%에 육박하는 전자책 콘텐츠의 성장과 장기 저성장/저수익 상황으로 업계 간 차별화 경쟁이 계속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좋은점 1 이러한 환경 속에서 미래엔의 경영전략을 담당한다는 자부심으로 적극적으로 대처하여 2020 NO.1 Content company로서 확고한 위치를 다지는데 이바지하겠습니다.

[***** 동아리의 유재석]
미래엔 그리고 나아가 제가 있는 그 자리의 모두를 하나로 이어주는 ‘유재석’이 되는 것이 저의 장래비전입니다. 저는 **** 학술동아리의 부회장을 담당하면서 일방적인 소통보다는 쌍방 소통의 중요성에 대해 배웠습니다. 부회장으로서 전 기수의 부원들 그리고 교수님과 졸업하신 선배님들 등 서로 다른 집단의 다리 역할을 하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우선 교수님과의 간담회 시스템의 변화를 이끌었습니다. 동아리 내 소통의 부재에는 2가지 문제점이 있었는데, 첫 번째 문제는 여자대학교 특유의 친목 모임에 참여하지 않으려는 분위기였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 문제는 매년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더라도 교수님과의 자리라는 무거움 때문인지 교수만 일방적으로 학생들에게 이런저런 말씀을 해주시다가 간담회가 끝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는 점입니다.

그래서 부회장으로서 간담회의 진행자를 자처하고 행사를 이끌었습니다. 교수님보다는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뜻 깊은 자리가 되기에 학생들을 독려하며 말문을 열게 했고, 즐겁고 유익한 간담회로 이끌었습니다.

또한, 각자 활동연수가 끝나면 더 이상 동아리에서 활동을 하지 않는다는 근본적인 문제를 개선하고자, 활동부원과 졸업하신 선배님들이 모두 화합하는 장을 이끌기 위하여 노력했습니다. 우선 공지사항이 모든 기수에게 잘 전달되지 않음을 알게 되었고, SNS에 새로 동아리 홈페이지를 만들고 작은 소모임 활동에서부터 연간행사인 OB&YB 발표회나 축제 같은 큰 행사까지 모든 활동들을 공지하였습니다.

그리고 모든 구성원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서 각 기수 임원진들과 신입 대표를 소집하여 1달에 1번 전체 회의를 진행하였습니다. 그리고 졸업하신 선배님들을 어렵게 한자리에 모신 후 의논을 통해 지속적인 멘토링과 동아리후원을 문서화하여 약속 받았습니다.

그 이후로 제 별명이 **** 학술동아리의 유재석이 된 것은 당연한 것이었습니다. 이처럼 집단과 집단 사이의 소통을 이끌어 모두를 함께하게 하는 것은 제 강점이고, 기업의 부서 간 의견을 조율하는 경영전략 직무에서도 강점으로 작용할 것입니다. 각 집단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쌍방의 소통을 모두를 이어주는 가교가 되었던 것처럼, 미래엔에서 항상 주변과 소통하는 ‘서번트 리더십을 가진 유재석’ 같은 인재가 되겠습니다.

글자수 2,0293,468Byte

좋은점 1 지원대상기업과 시장상황에 대한 전망을 구체적인 수치와 함께 언급하는 것은 지원자가 지원대상기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는 것을 반증합니다. 이는 대상기업에 관한 사전조사와 분석이 정밀하게 이루어지고 있음을 보여주는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구체적인 수치제시가 있다는 점에서 인사담당자로 하여금 지원자의 이해도를 높게 평가할 수 있습니다.

답변
[소통+분석=경영전략]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수익창출과 체계적인 분석기법으로 미래엔의 시장점유율 성장에 기여하고자 지원하였습니다. 텔레마케팅 영업 당시 고객 중에 비용문제로 여러 통신사를 비교하는 분이 있었습니다.

우선 경쟁사인 ***와 **의 상품과 부가서비스를 조회하였습니다. 개인사업자는 특성 상 통화내역관리, 시외/국제전화, 녹취, ARS, IVR 등 종합적인 전화사용량이 많아 비용에 민감합니다. 이런 분석 하에 대기업보다 요금할인율이 큰 중소기업도 별도로 분석했습니다. 통화지역과 부가서비스 등 세부조건에 부합하는 요금을 설계하여, 누구나 쉽게 판단할 수 있도록 수치를 강조한 회사별 그래프와 표를 만들었습니다.

타회사에 비하여 부족한 점도 솔직히 기재했지만, 고객이 중요시 하는 비용, 통화품질, AS 3가지 장점을 어필했습니다. 이와 같은 내용을 메일로 보내드리자 저에 대한 신뢰감이 커져, 개인 사업장의 7대의 전화기뿐 아니라 집전화까지 가입했습니다.

경영전략이란 단순히 높은 매출을 위한 과정이 아니라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나아가 기업의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영업활동처럼 직접 경제가치를 창출하지는 않지만, 사업비전을 제시하고 전사의 업무의 효율화하여 그 이상의 부가가치를 더해주는 업무를 통해 기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싶습니다.

이처럼 실적지표 분석을 통한 경쟁력 있는 시장전략을 개발해내는 경영전략 전문가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미래엔의 경영전략의 베이스가 되는 각종 대내외 정보를 구축하고, 그 자료를 바탕으로 획기적인 경영혁신 방안을 도출해내겠습니다.좋은점 1


[미래엔의 뜻을 이어가는 경영전략人]
미래엔을 대표하는 ‘제갈공명’ 같은 전략가로 성장하겠습니다. 1000통이 넘는 아웃바운드 전화와 발로 뛰는 프로모션 행사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과 임직원에게 신뢰받는 경영전략 전문가로서 역량을 발휘하겠습니다.

입사 초반에는 높은 업무완성도를 통해 고객 만족도 향상을 추구하겠습니다. 한 번 더 업무리스트를 확인 및 점검하여 똑 부러지는 신입사원의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또한, 업무상 발생 가능한 이슈들을 사전에 파악하고 대응체계를 마련하여 불필요한 손실을 줄이는 데 집중하겠습니다.

입사 후 5년차에 경영전략 팀에서 실무지원 등을 통해 1차적으로 국내 동종사업의 전반적인 이해 및 분석/연구를 완료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업계 동향 등의 미시-거시적 정보를 매일 뉴스 클리핑 식으로 팀원들에게 제공하며 대외적으로는 5년 안에 업계 정보통이 되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이처럼 저의 전공을 접목시켜 경제적 안목을 지닌 경영전략 전문가로서 한발 앞선 기업의 전사업무에 필요한 대내외 경영정보를 지원하겠습니다.

입사 10년 후에는 주기적으로 회사전체 단위로 경영성과를 분석/평가하고, 각 부서에 적합한 KPI을 수립하여 피드백을 제공하겠습니다. 나아가 경영전략 업무를 수행하며 발생하는 비효율적인 이슈들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방안을 마련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이론과 실무경험, 양 방면의 전문가가 되어 향후 경영전략을 이끌어나갈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매뉴얼을 준비하겠습니다. 사소한 사항이라도 유관부서와의 협업을 통해 업무능률을 높이고자 적극적으로 수용하여 실행하겠습니다.

“Better Content, Better Life”라는 미래엔의 뜻을 가슴에 품고, 매번 향상된 모습을 통해 고객과 임직원의 모범으로 거듭나겠습니다.

글자수 1,7122,928Byte

좋은점 1 지원대상업무에 관하여 자신의 견해를 표현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이는 해당 지원업무에 대한 이해도에 대한 평가로 이어지는 부분으로 매우 중요한 평가요소입니다. 지원자는 자신의 견해를 명료한 문장으로 간결하게 표현하고 있고, 그것과 관련하여 자신이 목표하는 성과도 함께 제시하고 있다는 점에서 매우 높게 평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