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를 쓰고 땀을 흘려 위기를 극복하다.”
프랜차이즈 뷔페에서 아르바이트로 근무할 당시 분석적 사고를 통해 일의 능률을 높이고 적극적인 태도를 바탕으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했던 경험입니다.
당시 본사에서 모바일 고객만족도 설문조사 이벤트를 진행하게 되어 제가 있던 매장 홀에서도 모든 메이트가 이벤트에 대해 홍보를 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벤트에 대한 고객 참여율은 저조했고 이후 며칠간 설문에 대한 응답률이 크게 나아지지 않아 매주 채워야 하는 할당량을 채우지 못하는 상황에 이르렀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응답률이 낮은 이유에 대해 고객의 시각에서 문제를 보았고 고객들은 설문조사에 응하는 시간을 아까워하고 절차에 대해 번거롭다는 인식을 가지고 있는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첫 번째, 선 채로 고객들에게 설명했던 전과 달리 고객들의 눈높이를 맞추기 위해 앉아서 설명했고 두 번째, 중년층 고객의 경우 모바일로 하는 설문조사 참여방법이 어려울 것이라 생각해 원하시는지 여쭤보고 직접 사이트에 접속해 드렸습니다. 마지막으로 설문조사에 소요되는 시간이 짧다는 것을 강조했습니다. 이러한 설명 방식은 고객들의 참여 욕구를 자극했고 대부분의 고객들이 설명이 끝난 후 모바일을 통해 설문조사에 참여해 주시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하루 1건에 불과한 적도 있던 설문조사 참여율을 목표했던 10건 이상으로 달성할 수 있었고 매주 의무적으로 채워야 하는 할당량을 충분히 채울 수 있었습니다. 단순히 주어진 일만 열심히 하는 것이 아닌 문제의 원인에 대해 분석하고 적극적인 노력과 개선의 의지가 일의 능률을 높이고 성과를 창출하게 만든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고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항상 인간답게 일하는 신입사원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글자수 874자1,518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