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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격자소서

삼성전자㈜ 2016년 하반기 신입 온라인마케터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경영
  • 학점 3.8/4.5
  • 33,555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4

항목이 원하는 의도에 맞게 잘 작성한 자소서입니다. 삼성이 이 항목을 통해 알고자 하는 것은 지원자의 관심 분야도 있지만 삼성의 입장에서 도움이 되는 아이디어도 있을 것입니다. 이슈에 대해 구체적으로 조사한 내용을 잘 작성했고 삼성이 생각할만한 이슈도 잘 제시했습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 'KT 공중전화의 변신`이 보여주는 혁신 "

ICT의 발전으로 플랫폼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한 번 생태계를 형성하면 비용 대비 높은 수익을 창출하기 때문입니다. 한편 네트워크 효과의 발생 이전에 진입 장벽이 낮고, 초기 비용이 높다는 점이 문제입니다. 따라서 기존의 플랫폼을 활용하는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좋은점 1

대표적인 사례가 KT 공중전화입니다. KT 공중전화는 휴대전화의 보급으로 이용자가 급격하게 감소했습니다. 2010년 이후 매년 평균적으로 2,000대가 철거되었고, 2014년 영업손실액은 약 133억 원입니다. 이용자가 줄고, 관리가 부실해지면서 KT 공중전화는 흉물로 전락했습니다. 좋은점 2

그러나 2015년 KT는 인터넷전문은행 진출 과정에서 공중전화를 이용해 사용자와의 접점을 찾겠다고 선언했습니다. 그중의 하나가 K뱅크의 스마트 ATM입니다. 미래의 소비자들은 전국의 공중전화에 설치된 무인 은행 점포에서 ATM 기기를 통해 계좌개설, 출금, 비대면 인증, 소액 대출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좋은점 3

또한, KT 공중전화는 EV 충전소로 변신하고 있습니다. KT 공중전화는 통행량이 많은 대로변에 위치해 EV 충전소로 활용하기에 적합합니다. KT는 전기자동차 공유업체인 `한카`와 협력해 공중전화 부스를 EV 충전소로 시범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미국의 전기자동차 회사인 테슬라는 국내 진출 통신 협력사로 KT를 선정했습니다.

일반적으로 기술의 진보는 퇴행 산업과 제품을 만듭니다. 그러나 KT 공중전화의 변천 과정을 통해 역으로 기술의 진보는 퇴행 산업 및 제품을 시장에서 빛을 발휘하게 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미 공중전화 부스를 보유한 KT와 달리 신기술을 통해 소비자의 삶을 변화시키는 삼성전자도 이러한 교훈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예컨대 삼성페이는 NFC 결제 외에도 바코드, MST 방식을 지원하면서 편리성을 극대화했습니다. 이처럼 기존 기술에 대한 추가적인 서비스는 시장에 신기술의 도입을 가속화할 수 있습니다.좋은점 4

글자수 1,0131,685Byte

좋은점 1 기업에서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소재를 선택하였고, 글의 서두에서 향후 내용에 대한 호감도를 높이고 있는 점이 좋습니다.

좋은점 2 자신이 선택한 주제에 대해 체계적으로 조사한 흔적이 보입니다.

좋은점 3 항목이 요구한 최근의 이슈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내용이며 그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잘 작성하였습니다.

좋은점 4 이 항목은 단순히 이슈를 제시하고 끝내기 보다 삼성과의 연계점을 제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내용은 삼성의 입장에서 참고할 만한 아이디어를 제공했다는 점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