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서울아산병원 2021년 하반기 신입 경영지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경영학과
  • 학점 3.6/4.5
  • 토익 855
  • 토스 Level5
  • 자격증 2개
  • 사회활동 3회
  • 11,947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성장과정"
저는 중고등학교 시절 공부도 잘하고 교외활동도 열심히 하는 학생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고등학교 시절 항상 시험에서 평균 90점 이상의 점수를 받는 모범적인 학생이었고 그래서 고등학교 2학년 때부터는 학교에서 장학생 제도를 운영하였는데 제가 장학생에 선발되어 장학금을 받으며 학교를 다녔습니다. 또한 중학교 때부터 친해진 친구들과 함께 OOOO라는 중창단 서클에 가입하여 활동한 경험도 있습니다. 축제 때에는 항상 음악실에 모여 밤 10시까지 노래 연습을 하였고 그 결과 축제 때 훌륭한 화음을 친구들과 맞춰 성공적으로 축제를 수행한 경험도 있습니다.

"지원동기 및 포부"
세계보건기구(WHO)에서 병원은 사회적인 기능과 의료적인 기능을 통합한 역학을 수행하는 기관으로서, 지역사회 주민에게 치료와 예방을 포함한 총괄적인 의료를 서비스하고 외래 진료 활동에 있어서는 가족과 건강증진뿐만 아니라 가정의 환경 개선까지도 담당하고, 아울러 의료 종사자들의 훈련과 생물학적, 사회학적 연구에 있어서 중심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곳이라고 정의하였습니다. 최근 코로나 19 사태가 장기화 되면서 병원은 우리 생활에 있어서 없어서는 안 될 기관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서울아산병원에 입사하여 제가 지금까지 쌓아온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서울아산병원의 재무, 회계, 세무 전문가 및 관리자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장점 및 단점"
저의 장점은 다른 사람을 끌어당기는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주말에 뭐 했어?“라는 질문을 엄청 많이 들어보았습니다. 살면서 이 질문을 정말 많이 들어보았는데 좋게 해석하면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저의 사생활까지 궁금해한다는 것은 그만큼 제가 다른 사람에게 궁금증을 자극하는 매력이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의 단점은 인간적이고 순수한 면이 있다는 것입니다. 인간적이다라는 것이 모든 면에서 단점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첨예하게 경쟁으로만 점철된 사회생활에서는 단점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과거의 경험과 다른 사람의 피드백 등을 통해 깨달았습니다.
하지만 저는 다양한 경험을 통해 저의 이런 단점을 상당 부분 개선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취미"
저의 취미는 등산과 헬스 입니다. 남는 시간에 친구들과 함께 등산을 가는 것이 취미이고 혼자 있는 시간에는 헬스를 통해 건강을 지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기사항"
저는 2019년 회계 세무 관련 전문 자격증인 세무사 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 세무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과정은 매우 까다로운 과정이었다고 생각합니다. 1차 시험의 벽을 넘는 것은 그렇게 어렵지 않았지만 특히 2차 시험을 합격하는 것은 저에게는 매우 어려운 숙제였다고 생각합니다. 2차 시험을 총 4번을 보았는데 이전의 2차 시험에서 번번이 1점 차이로 탈락하여 심리적으로도 매우 지친 상태였지만 저는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학원 강의를 수강하고 세무사 시험을 준비하는 동료들과 스터디를 하기도 하고 다양한 방법을 통해 끝내는 결코 만만치 않았던 세무사 2차 시험의 벽을 넘을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1,5202,607Byte

답변
"나눔과 배려"
시험 합격 후 OO세무서에서 수습세무사로 근무하였습니다. 세무서에서의 수습은 무급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처음 한 달은 부가가치세과에서 주로 개인사업자분들의 부가가치세 신고 업무를 수행했습니다. 종이세금계산서를 홈택스에 직접 입력해 보기도 하였고 주로 간이과세자의 신고서를 대리 작성해 드렸습니다. 그 이후에는 약 2달 반 동안 재산세과에서 민원인 분들의 양도소득세, 증여세 신고서 작성 업무를 도와드리고 세무 상담 업무를 수행하였습니다. 2달 반 동안 민원인들의 양도소득세 증여세 신고서 작성 업무를 도와드리고 실무서를 읽고 민원인들이 물어보는 내용에 대해 상담하면서 양도소득세와 상속 증여세 신고서 작성 능력과
실무 지식 그리고 상담 능력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민원인분들이 신고서 작성 업무를 도와드리면 가끔 커피 등 선물도 가져다주시기도 하셨습니다. 또한 공무원들과 같이 점심을 먹고 커피를 마시며 친분을 쌓았고 때론 저녁에 술도 같이 먹으며 친분을 쌓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소득세과에서는 민원인 분들의 소득세 신고서를 대리 작성하였습니다. 다양한 케이스를 접하면서 세무회계에서 배웠던 소득세 부분을 실무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신고서 작성 이후 작년보다 세금이 많이 줄었다며 고마움을 표시하는 납세자 분들도 계셨습니다. OO세무서에서 수습세무사로 근무하면서 납세자 상담능력과 실무 지식 등 다양한 능력을 기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무급으로 업무를 수행하며 봉사 정신 및 나눔과 배려라는 가치를 학습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글자수 7811,362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