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서울아산병원 2015년 하반기 신입 사무담당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경찰행정
  • 학점 4/4.5
  • 토익 920
  • 오픽 IH
  • 자격증 5개
  • 인턴 1회
  • 수상 3회
  • 자원봉사 2회
  • 14,346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저의 지원 기준은 해당 회사의 건강한 면모와 제가 얼마나 제 역량을 펼칠 수 있는지의 여부입니다. 역량을 펼치고 제 스스로 얼마나 이 사회를 이끄는 역군으로서 활동할 수 있는지가 주요한 기준입니다.

이에 따라 교육 사업을 넘어 병원, 스터디, 학교 등 여러 방면으로 문화와 교육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서울아산병원의 건강함은 그 연혁만큼이나 탄탄하다고 생각합니다. 교육 그룹으로서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통한 사회적 공헌 외에도 오수처리장의 변화를 가져온 워터스토리 및, 소외 계층 문화 지원, 전인격적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품성 교육 등은 진정으로 문화를 융성하고 고객의 삶을 가치있게 만드는 기업이라는 이미지를 주었습니다.

또한 회사의 매출실적과 재무건전성은 국제학교와 국제 병원은 물론 패션과 외식업까지 사업을 확장하려는 장기 비전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삶을 추구하는 서울아산병원만이 우리나라 뿐 아니라 국제적으로 저의 역량을 펼칠 수 있는 발판이 되어 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회사의 미래를 읽고 전략을 짜다>
저의 가치관은 도전, 협력, 분석이라는 세가지 키워드로 함축할 수 있습니다. 20대의 도전으로 경험을 쌓고, 30~40대의 동료, 팀원과의 협력으로 시너지 효과를 추구하며, 50대 물적 인적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현상을 분석하고 미래를 예측하는 커리어를 설계하였고, 이를 한단계씩 이루어 나가고 있습니다.

저의 20년 후의 모습은 회사의 미래 예측하고 변화하는 환경에 맞추어 전략을 기획하는 서울아산병원의 미래분석가로 활약하고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10년 후는 해외의 한 국가를 담당하는 지역전문 해외영업팀장이 되겠습니다.

20대의 경험을 바탕으로 하나의 팀을 이끄는 책임감을 발휘하여, 담당국가 내 회사의 인지도를 최고치로 올리는 유능한 지역담당관이 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저의 20대는 서울아산병원의 가장 핵심적부분인 교육사무에 임하며 업무를 직접 행해 보면서 의욕을 느끼는 부분 또는 어려운 점 등을 직접 경험하고, 회사의 제품에 대한 시장의 반응을 파악하며, 회사의 경쟁력을 느끼고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는 시간으로 보낼 것입니다.

문제가 발생했을 때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고 분석하는 습관이 가장 저의 큰 경쟁력입니다.서울아산병원의 문제 제작 담당자로서 가져야 할 것은 양질의 문제와 더불어 무엇보다도 커뮤니케이션 스킬입니다. 제1의 문제 제출자가 되기 위해 저만의 강점인 BQ를 갖춘 ‘우아한 서비스’를 제시합니다.

첫 번째, BEAUTY입니다. 저는 밝은 첫인상 및 명랑한 목소리, 경청하는 자세로 상대방의 호감을삽니다. **라는 이름으로 영어학원에서 근무할 때, `**선생님이 가르쳐주시면 같은 것이라도 이해가 잘 된답니다. 친절하고 예뻐서 기분이 좋아집니다.’라는 학부형의 연락을 받은 경험이 있습니다.

또한 카페에서 근무할 당시 본인보다 고객이 말을 많이 하게하는 방침으로 매출액을 2주만에 상승시켰습니다. 이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 및 학생들의 마음에 한층 다가갈 수 있는 교재 제작에 힘쓰겠습니다.

두 번째, BRAIN입니다. 교환학생과 전공 과적에서 익힌 심리학 지식을 강화해 TARGET CUSTOMER의 감성을 읽겠습니다. 출판사에서 한국사 교재를 만들면서 가장 페이지수가 많았던 한국사 교재를 빠른 습득력으로 단기간에 끝마치고 제 분야가 아닌 지리분야에 대한 빠른 습득을 통해 지리 교재의 편집까지 이뤄내는 성취를 보였습니다.

이처럼 경찰행정학에서 쌓았던 분석력을 심화하여 실적 및 데이터를 분석해 서비스 전략을 수립하겠습니다. 또한 한미 FTA 발효와 최근 증가하는 국제 교육원에 대응해 본인의 영어 능력을 이용한 서울아산병원의 고객 대응 강화 및 피드백을 원활히 하겠습니다.

세 번째, BEHAVIOR입니다. 서비스마인드를 바탕으로 저는 출판사, 학원, 관공서 등에서 일하며 경험을 쌓았습니다. 또한 봉사정신을 실천하기 위해 잦은 봉사를 수행하기도 했습니다. 고객 서비스 담당의 선봉장이 되기 위해 고객이 있는 곳에 직접 달려가 서비스를 제공할 것입니다. 또한 한 번의 거래관계가 아닌 단골 고객과의 관계 유지 및 향상 활동을 통해 신뢰관계를 공고히 할 것입니다.

글자수 2,0873,543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