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홈플러스㈜ 2022년 하반기 인턴 매장관리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대졸4년
  • 국제문화학과
  • 학점 4.5/4.5
  • 제2외국어 3개
  • 자격증 4개
  • 해외경험 1회
  • 인턴 1회
  • 14,612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슈퍼마켓은 의사소통 능력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해외의 면세 슈퍼마켓에서 일을 한 경험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외국인이다보니 접객에 있어서 부드럽지 못했습니다. 그러다가 지명 컴플레인이 들어온 적도 있어, 말과 태도를 개선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매뉴얼 스크립트를 완벽하게 외우는 것은 물론, 섬세하고 상냥하게 고객 응대에 임했습니다. 이처럼 서비스 태도를 고쳐나가다 보니 고객들의 반응도 점차 달라졌습니다. 입사 초반에는 싫은 소리를 듣는 경우가 자주 있었지만, 이제는 제가 있는 카운터로만 오는 고객도 생겨난 것입니다. 이렇듯 서비스 마인드에 관하여 몸소 깨닫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일본의 아주 깍듯한 접객 태도를 한국 고객에게도 적용을 한다면, 분명히 만족도가 높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대학생 때 슈퍼마켓 매장 관리로 아르바이트를 한 적이 있습니다. 이른 새벽 선반에 빵을 진열하는 일이었습니다. 처음에는 제품의 위치를 외우는 것이 어려웠습니다. 그러다가 종종 다른 위치에 제품을 진열하는 경우가 생겨버려, 시간이 꽤 걸렸습니다. 그래서 혼자서 찾기보다 다른 동료들에게 물어보면서 외워나갔습니다. 점차 각각의 위치가 눈에 익숙해지고, 결국엔 혼자서도 개점 시간 이전에 진열을 끝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중에 들어온 동료들이 제게 위치를 물어보는 경우도 생겨났습니다. 이제는 최소한 방해가 되지 않는 다는 점에서 스스로 뿌듯함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매장 관리의 재미를 알 수 있어서 뜻 깊은 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이 두 가지 경험을 살려서 홈플러스 매장의 신입으로 지원하고 싶습니다.

글자수 8021,391Byte

답변
저는 커뮤니케이션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해외 생활 당시 기본적으로 언어가 통하지 않으면, 일상생활이 불가능했기에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을 절실히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학교 공부와 아르바이트를 병행하며 그들과 대화하기 위해서 노력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외국어로 소통이 된다는 것에 즐거움을 느끼게 되었고, 더 나아가 사람들과 소통하는 것에 큰 재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홈플러스 또한 서비스 업종이므로 사람을 만나 소통하는 직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한국어 뿐만 아니라 일본어로도 고객 응대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본어로 쓰여진 제품을 헷갈리지 않고 진열하고 발주 시킬 수 있습니다. 이처럼 일본의 문화도 알고 있기 때문에 한국 매장에도 잘 접목 시켜서 매장 관리의 질이 높아질 것입니다. 그러므로, 해외 면세 슈퍼마켓에서의 경험과 의사소통 능력이 저의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글자수 436759Byte

답변
서비스 업종은 소통 능력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사람을 만나 소통하는 것에 즐거움을 느낍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고객과 즐겁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서비스 마인드를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외국인 고객의 입장을 헤아릴 수 있기 때문에 더욱 고객 응대에 수월할 것입니다. 일본의 깍듯한 접객 문화를 몸에 익혀, 한국의 고객들에게도 친절하게 응대할 자신이 있습니다. 또한 매장 관리에 있어서도 아르바이트 경험이 있기 때문에, 금방 업무에 익숙해질 수 있습니다. 만약 제가 홈플러스 매장에서 일할 수 있다면, 지금까지의 경험을 살려 회사에 도움이 되고 싶습니다. 입사 후에는 우선 회사 운영에 있어서 차질이 없도록 업무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직은 실무를 많이 접해보지 못해 어려움도 생기겠지만, 하나의 과정이라고 생각하고 끈질기게 배우고 익히겠습니다. 배움에는 끝이 없다는 생각을 잊지 않고 항상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더 향상 시키도록 하겠습니다. 더 나아가 매장 관리의 전문가가 되기 위해 홈플러스와 함께 성장해 나가겠습니다.

글자수 568984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