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효성트랜스월드(주) 2016년 하반기 신입 자재관리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대졸4년
  • 역사
  • 학점 4.33/4.5
  • 토익 915
  • 토스 Level6
  • 자격증 1개
  • 자원봉사 1회
  • 3,475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30분만 더’가 만든 차이"

외고 진학은 ‘끈기를 통한 성장’을 배운 계기입니다. 다양한 공부를 하고 싶어 외고에 진학했고 잘할 수 있다는 자신감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뛰어난 친구들을 보며 세상은 보다 넓고,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함을 절실히 느꼈습니다. 뒤처지고 있다는 생각이 들 때면 ‘30분 더 노력해서 차이를 줄이고, 1시간 더 정성들여 차이를 만들자’라는 말을 반복했습니다.

또 친구들의 장점을 벤치마킹하고, 부족함을 보충하기 위해 오전 5시 30분 기숙사에서 나와 자습실 불을 켜며 하루를 시작하는 습관을 들였습니다. 노력의 결과가 가시적 성과로 드러나지 않을 때도 있었지만, 그 과정에서 발전하고 성장하는 자신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런 자세 덕분에 대학에 와서도 7학기 연속장학금과 4.33의 학점을 받을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이제는 효성트랜스월드의 성장 파트너"

현재는 생산과 소비를 연결하는 물류의 가치를 깨닫고, 효성트랜스월드에서 물류 전문가의 꿈을 이루기 위해 나아가고 싶습니다. 무역을 복수전공하며 물적 자원의 흐름을 이해했으며 물류신문, 코리아쉬핑가제트 등 관련 신문과 논문 학습을 통해 이론적 지식을 보완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제 물류 산업전, 국제 운송/물류 혁신 포럼 참석을 통해 산업 트렌드를 보는 안목을 길러왔습니다. 이를 통해 효성트랜스월드가 글로벌 수준의 종합물류기업으로 성장하는데 기여하겠니다.

글자수 7081,208Byte

답변
"물류 기본기, 평점 4.41"

물류 전문가로 성장하기 위해 국제물류와 무역, 국제운송론을 수강하며 운송의 전반적 분야를 학습했습니다. 화물 특성에 따라 운송 수단, 경로, 비용이 변화됨을 깨닫고 운송 계획 수립의 중요성을 인식했습니다. 또한 계약, 보험, 결제에 관한 실무 지식을 익히며 무역 전공 평점 4.41이라는 성적과 함께 국제무역사 자격증 취득으로 화물 흐름을 이해했습니다. 리드타임 단축과 비용 절감으로 고객과 화물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음을 깨달았습니다. 튼튼한 이론적 기반으로 세계무대에서 효성트랜스월드의 경쟁력을 높이는 물류인재로 성장할 자신 있습니다.

"20여 개 팀 활동으로 기른 경청능력"

물류영업은 경청을 통해 고객사 고민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솔루션을 제시할 수 있어야 합니다. 학부시절, 다양한 팀 프로젝트로 타인에 귀 기울이는 연습을 해왔습니다. 팀원들과 눈을 맞추고 의견에 관심을 보였습니다. 팀원 의견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요청함으로써 참여를 이끌어냈습니다.

또한 대화를 진행하며 메시지를 요약하고 이해하기 어려웠던 점은 재질문함으로써 커뮤니케이션을 이어갔습니다. 이를 통해 팀원 의견을 명확하게 파악하고 결과물을 낼 수 있었습니다. 국내외 물류기업과 경쟁 상황에서 경청을 통해 고객사의 필요사항, 나아가 고객사가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까지 솔루션을 제시하며 효성트랜스월드의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창출하겠습니다.

글자수 7081,216Byte

답변
"물류는 일상에 가치를 부여한다"

무역 전공을 통해 물류 전문가의 꿈을 키웠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효성트랜스월드에 지원합니다. “Made in China”가 단순 중국산이 아닌, 원자재를 조달하고 완제품이 최종 소비자에게 이르는 과정에서 모든 부가가치를 포함함을 깨달았습니다. 또한 존재하는 모든 것은 생산과 소비를 연결하는 물적 유통에서 비롯되기에 물류산업의 성장 가능성을 확신합니다.

특히 제가 지원한 영업은 고객의 사업을 이해하고, 물류 인프라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효성트랜스월드의 지속적 수익을 창출하는 중요한 임무를 수행합니다. 효성트랜스월드의 미래 경쟁력을 만든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고객 가치를 창출하는 물류영업 사원이 되고 싶습니다.

"효성그룹에서 글로벌 물류의 중심으로"

효성그룹 물류의 중심에서 글로벌 물류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글로벌 화주를 상대로 제안영업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2020년 글로벌 물류 시장은 8조 달러 규모로 성장할 전망입니다. 또한 유통채널 복잡화, 고객 니즈 다양화는 지속적 물류 아웃소싱 수요를 창출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저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영업활동을 하겠습니다. 고객 패턴과 물류 생산성을 분석함으로써 고객사 자원과 효성트랜스월드의 물류 역량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서비스를 제안하겠습니다. 효성트랜스월드가 3PL 역량을 강화하고, 글로벌 물류기업으로 성장하는데 힘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7111,218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