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동기에서 제시한 내용이 와 닿지 않는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슈퍼에서 일을 해 봤기 때문에 영업관리인으로서 기초를 닦았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 지 구체적인 설명이 없고, 회사에 관심을 가지게 된 동기도 구제적이지도 않고 진정성도 느껴지지 않습니다. 입사 후 포부 역시, 특별함이 없는 내용에 구체적인 목표 및 방법론도 없이 건성으로 막 쓴 느낌이 들었습니다. 자기소개서에서 제시한 사례들도 특별함이 느껴지지 않는 사례들이었습니다. 지원 회사가 속한 산업의 특징이 무엇이고 그 산업에서 영업을 담당한다는 것의 의미와 같이 지원회사 및 직무 맞춤형 내용이 전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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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슈퍼에서 일을 해본 경험이 있고 이 경험이 영업관리인으로서의 기초를 닦은 경험이었다는 부분이 무엇을 뜻하는 말인지 이해가 되지 않으며 지원하는 일을 가볍게 생각하는 지원자의 생각을 엿볼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에 관심을 가지게 된 동기 역시 막연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아쉬운점 2 입사 후 포부에 해당되는 부분인데, 구체적인 내용이 하나도 없고 건성을 막 쓴 느낌이 든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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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점 1 내용은 특별한 것은 없지만 항목의 요구 사항에 맞게 내용을 구성한 점이 좋습니다.
아쉬운점 1 특별한 커뮤니케이션 방법도 아니고 특별한 소통 능력도 아니라는 점이 아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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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지원회사와 관련이 있는 경험을 제시한 점은 좋으나 사례자체가 특별히 호감이 가지 않는다는 것이 아쉽습니다. 즉 이 경험이 변화와 혁신을 추구한 경험처럼 보이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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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점 1 항목의 주제에 어울리는 사례를 제시한 점이 좋고 결론을 글 서두에 제시한 점도 좋습니다.
아쉬운점 1 문제를 해결한 부분인데 너무 간단하게 작성되어 있어서 지원자의 행동에 가치나 의미를 두기 어렵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지원자가 한 것은 허심탄회하게 대화를 나눈 것 밖에 없습니다. 각자의 입장을 명확하게 파악하게 하기 위해 활용한 대화 기법이나 방법 같은 구체적인 내용이 필요합니다.
아쉬운점 2 이 부분이 핵심이 아닌데, 불필요하게 길게 작성했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지원자의 조정방법이 핵심이 되어야 하는데 그 내용은 단 두 줄이고 당연하고 특별하지 않는 내용을 구구절절 썼다는 점이 아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