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한화에스테이트 2017년 하반기 신입 경영·비즈니스기획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부동산학과
  • 학점 3.7/4.5
  • 토익 825
  • 오픽 IM2
  • 인턴 1회
  • 88,986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5

전반적으로 잘 쓴 자기소개서입니다. 항목이 두 개 밖에 없어서 지원자의 자기소개서 작성 역량을 전반적으로 확인하기는 어렵지만 현 자기소개서에서는 특별히 문제가 있는 부분은 없었습니다. 지원자는 글을 깔끔하게 잘 쓰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지원분야가 전공과 연관이 있는 분야이고, 이야기 소재도 지원분야에 어울리는 소재를 적절하게 활용하고 있어서 호감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전반적으로 내용이 진솔하다는 점이 좋습니다. 거창하게 내용을 꾸미거나 과장하지 않고 자신의 이야기를 소소하게 잘 설명하고 있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도전과 성장"

저는 회사를 선택할 때에 저와 회사의 성장 가능성과 직무의 적합성에 대해서 고려하였습니다. 회사를 선택하는 과정은 물론이고 저는 인생의 목표를 도전과 성장으로 삼아서 발전하는 사람이 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대학에 경영학과로 입학하였지만 부동산 자산에 대하여 전문적으로 공부하고 강점을 만들기 위하여 복수전공을 신청하여 도전하고 공부하였습니다. 부동산 시장조사론, 부동산 개발론 등의 학과 공부를 통해서 PM,FM의 중요성과 개념에 대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대한민국에는 많은 부동산 자산들이 있지만, 아직 효율적으로 관리되고 있는 부동산 자산은 아직 까지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80여개의 빌딩을 관리하고 있지만 더 많은 빌딩을 한화 에스테이트만의 노하우를 이용하여 관리함으로서 발전이 가능하다고 생각되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대학에서의 총무팀, OOOOOO공사에서의 운영지원팀에서 일했던 경험을 살려서 한화에스테이트에서 부동산의 가치를 증대시키고 재정관리, 임차, 매매 업무를 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좋은점 1

글자수 521904Byte

좋은점 1 잘 쓴 지원동기입니다. 지원자의 주장이 논리적으로 공감이 가고 특히, 자신의 강점을 이어서 설명한 점도 호감이 갑니다.

답변
"부동산학 다 전공과 자격증"

부동산학을 다 전공하면서 부동산 자산에 대한 이해를 높이면서 누구보다 전문성을 키우려고 노력하였습니다. 대학에서 부동산 전공 수업을 수강하면서 자신감과 전문성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흥미를 느끼고 스스로 선택한 길이었기 때문에 본래의 전공인 경영학보다 더 노력하였고 부동산 과목과 관련하여 우수한 성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부동산 시장조사론 전공 수업을 통해서 부동산 시장에 대한 분석력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전공수업을 통해 부동산 자산에 대한 객관적인 판단 및 분석 태도를 배웠습니다.

전공 공부를 이외에도 실무적인 전문성을 키워야겠다고 생각하여 부동산 중개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을 취득하기 위하여 공인중개사 시험에 1차 합격한 상태이고 10월에 2차 시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해당 자격증을 공부하면서 부동산과 관련된 민법, 공법, 세법 등에 부동산과 관련된 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배울 수 있었습니다. 학과 공부와 자격증 공부를 통해서 배운 전문지식들을 활용하여 빠르게 업무에 적응하고 성과를 만들어 내는 직원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좋은점 1

글자수 563973Byte

좋은점 1 자신의 직무 역량에 대해 잘 정리하였습니다. 성격상의 강점, 대외경험이 제시 되지 않은 점이 아쉽지만 최선을 다해 자신의 역량을 강조하고자 한 흔적이 엿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