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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분석보고서

기업분석보고서 1. 모비두, 채용 분석 및 기업 정보

업데이트 2023.04.06. 조회수 801


 

모비두는 ‘Mobile Businness Do’를 표방하며 2013년 8월에 설립됐다. 브랜드와 유통사에 라이브커머스 솔루션부터 마케팅과 콘텐츠 제작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이다. 2022년 포브스 아시아가 선정한 ‘아시아 100대 유망 기업’에 선정되기도 한 모비두는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소스라이브’를 비롯해 기업 고객사를 위한 서비스형 솔루션 ‘소스플렉스’,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대행 사업 ‘소스메이커스’, 마케팅 대행 서비스 ‘소스애드’ 등을 개발해 라이브커머스 종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모비두는 같은 배를 타고 하나의 지향점을 향해 달리며 자율성과 책임을 전제로 같이 고민하고 만들어가는 문화를 지향한다. ▲마케팅 & 홍보, ▲IT 개발 & 데이터 관련 엔지니어, ▲영업 등의 직군에서 전문 자격을 갖춘 지원자라면 학력과 무관하게 3~7년차 이상의 경력 직원을 채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서비스 기획자 채용을 예로 들면, 커머스 기획 & 개발이나 PM 경력 4년 이상, 상세 기획서(정책, 기능 정의, UI 설계)의 명확한 작성이 가능하고 고객 경험 및 서비스 유경험자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직무 경험에 대한 질문과 커뮤니케이션 등 실무와 관련된 면접이 이뤄지며 스타트업의 특성상 경직된 분위기는 아니다. 가능성이 열려 있는 스타트업 조직인 만큼 수평적인 문화를 지향한다. 연간 70만 원 상당의 복지 포인트가 지급되며, 초근접 강남 역세권에 위치한 것도 회사에서 내세우는 장점 중 하나다. 채용 정보는 자사 홈페이지와 채용 사이트를 통해 수시로 업데이트된다.

모비두, 기업 개요

모비두는 라이브커머스 솔루션부터 라이브커머스 콘텐츠 제작, 라이브커머스 마케팅, 라이브커머스 앱까지 브랜드 리테일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원스톱 콘텐츠 커머스 회사다. 2013년 전 삼성전자 직원으로 구성된 벤처기업으로 출발했다. 모비두는 ‘Mobile Business Do’를 표방하며 설립됐고, 2019년부터 비대면 시대를 맞아 급성장하는 라이브커머스 서비스 최고의 파트너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모비두의 라이브커머스 원스톱 솔루션 ‘소스’는 브랜드와 유통사가 콘텐츠 커머스로 성공할 수 있도록 라이브커머스 솔루션부터 마케팅까지 제공한다. 자사몰에 간편하게 도입할 수 있는 라이브커머스 SaaS 솔루션 '소스플렉스', 프리미엄 브랜드 및 해외 직구 등 라이브 방송 혜택을 모은 큐레이션 앱에서 2023년 상반기 새로운 변신을 준비하고 있는 '소스라이브', DMP(Data Management Platform) 기반 라이브커머스 특화 광고 대행 서비스 ‘소스애드', 라이브 방송 콘텐츠 제작 전문 프로덕션 서비스 '소스메이커즈'를 운영한다.

2022년 기준 월 평균 1,000회 이상 프리미엄 브랜드의 라이브 방송이 모비두의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으며, 월 평균 3,000만 뷰, 1,500만 명의 시청자를 대상으로 1만 건 이상의 상품이 방송에 매칭돼 판매되고 있다. 지마켓, 롯데, 신세계, 삼성전자, 코카콜라, 나이키와 같은 글로벌 브랜드 유통사들이 모비두를 선택하고 있다. 2021년 6월 시리즈B로 60억 원 규모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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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비두, 미션과 인재상

새로움을 만듭니다

우리는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만드는 것을 좋아합니다. 고객에게 답을 찾고,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지 고민합니다.


시도하고 도전합니다

우리는 불확실성에서 실패할 수 있고, 실패하면 레슨으로 삼고 다시 도전합니다. 우리는 더 크게 시도하고, 더 큰 가치를 만들고자 합니다.


소통하는 원 팀입니다

우리는 하나의 목표를 향해 달려가고, 성취하는 원 팀입니다. 우리는 긍정적으로 소통하고 서로 도와주는 원 팀입니다.


기술과 아이디어를 중시합니다

좋은 아이디어는 언제 어디서나 나올 수 있습니다. 좋은 아이디어를 찾고, 논의를 통해 액션으로 옮기는 것이 우리 역할입니다.


모비두, 연혁

△ 2019년 라이브커머스 앱 서비스 ‘소스라이브’ 론칭

△ 2021년 SaaS(Software as a Service) 기반 라이브커머스 고도화 솔루션 ‘소스플렉스’ 론칭

△ 시리즈B 투자 유치, 60억 원(누적 100억 원)

△ 2022년 ‘소스플렉스’ 아마존웹서비스(AWS) 파트너 패스 인증 획득

△ 라이브커머스 콘텐츠 제작사 ‘Showffle’ 인수, ‘소스메이커즈’ 사업 확대

△ 제8회 대한민국 리딩기업 대상, 글로벌 라이브커머스 솔루션 부문 수상

△ Forbes Asia, ‘아시아 100대 유망 기업’ 선정

1. 서류전형 패스하기

다기본 이력서만 제출하므로 회사가 원하는 다양한 경험과 경력사항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모든 직군의 공통적인 우대 사항은 라이브커머스 시장에 대한 관심과 열정, 모비두의 솔루션 서비스에 대한 이해력, 데이터 기반 분석과 의사 결정 경험, 스타트업 종사 경험 등이다.


2. 면접 전형 패스하기

지금까지 해왔던 직무와 문제 해결, 회사에 대한 이해와 지원 이유 등을 묻는 실무 면접 위주로 진행된다. 개발자는 지원 직군의 팀원과 1대 다수로 1차 면접을 진행한 뒤 CTO와 2차 면접을 진행한다. 내용은 채용 요구 사항에 기재된 기술의 기본적인 지식과 이해도를 묻는 질문이며 난이도는 높지 않은 편이다. 이전에 진행했던 프로젝트 관련 질문 등도 이뤄진다. 기획/경영 직군은 이력서에 기재된 경험 위주의 질문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확인하는 내용 등이며, 면접 분위기는 자유로운 편이다.


기출문제 1. 다른 구성원들과 갈등 해결 방법, 일할 때 함께 일하기 어려웠던 유형을 말해보세요.

기출문제 2. 실패했던 경험과 이를 극복한 사례는 무엇이 있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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