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점이유] 화장품에 대한 열정은 인정하지만 MD로서 지원자가 돋보이는 그 이상의 활동과 지식이 엿보이지 않음 [좋은점] 화장품에 대한 관심, 화장품에 일관된 현장경험 [아쉬운점] 지원회사 및 매장에 대한 지원자의 특별한 열정이 어필되지 않음 [보완요소] 이 자기소개서에서 회사명을 다른 경쟁사 이름으로 바꾸었을 때, 얼마나 많은 부분을 수정해야 하는지를 확인해 보면, 지원자가 주장하는 강점이 지원회사에 맞춰져 있는지, 아니면 두루 쓸 수 있는 범용적인 역량인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현재 내용은 나름대로 성실히 쓰려고 노력은 했지만 이 회사에서 MD로 일하기 위해 노력한 경험이기 보다는 전반적으로 화장품 업계에서 일하고 싶다는 바램에서 경험한 경험처럼 보인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지원회사가 아니면 활용할 수 없을 정도로 지원회사에 철저하게 맞춰진 경험이 제시될 때, 더 큰 호감을 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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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지원동기가 즉흥적이라는 느낌이 듭니다. 한 회사의 중요한 일을 담당할 사람을 뽑는데, 즉흥적으로 판단한 사람에 대해 호감을 가질 수 있을까요? 한 회사에 지원할 때는 최소한의 성의는 있어야 합니다. 회사에 대해 조사하고 분석하고 자신과의 공통점도 찾아보는 활동을 통해 결정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아쉬운점 2 이 부분은 포부를 작성한 부분입니다. 지원자도 사례에서 썼지만 매장 점원 수준에서 개선할 수 있는 일을 자신은 MD가 되어 하고 싶다고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소소한 이야기라는 느낌이 든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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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트렌드를 이해하고 예측하는 능력이 중요하다고 이야기 했는데, 제시한 사례로지원자가 그런 능력이 있는지 가늠하기가 어렵다는 점이 문제입니다. 시장의 이해도, 제품 트렌드와 관련하여 실제적으로 어떤 지식과 능력이 있는지 직접적으로 제시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아쉬운점 2 상품을 발굴해 기획하는 역량이 중요하다고 했는데 제시한 사례에서 지원자의 상품을 발굴해 기획하는 역량이 보이지 않는다는 것이 아쉽습니다. 단순히 그런 생각을 했다는 식으로 작성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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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무언가를 주장할 때,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공신력 있는 자료를 바탕으로 하거나 실제적인 사례를 제시하며 자신의 주장의 정당성을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현재 내용은 단순히 지원자의 생각만 있기 때문에 다양한 반론이 나올 수 있는 아이디어입니다. 자신이 이렇게 주장하는 이유는 단순한 아이디어가 아니라 성공 가능성이 높은 아이디어이고 그 근거는 무엇때문이다 라는 논리로 작성되어야 합니다.
아쉬운점 2 추가 근거를 제시했는데, 이 역시 지원자의 생각일 뿐, 논리적으로 공감이 되지 않는 부분이 있다는 점이 아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