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동기, 활용 소재 등 본 자기소개서에서 지원자가 제시한 내용들이 호감 가는 내용이 없고, 지원회사에 입사하기 위해 특별히 준비하거나 노력한 흔적이 보이지 않는 자기소개서입니다. 즉, 손해보험 업계에 대한 관심, 금융영업에 대한 목표가 있었던 지원자가 아니라 그냥 지원해 본 회사 같은 느낌이 든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지원자는 항목의 요구사항에 집중하기 보다는 묻지도 않은 질문에 불필요하게 답을 하는 습관이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본문의 내용이 부실해지고 내용에 공감을 주지 못하는 문제를 만들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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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작위적인 느낌의 지원동기입니다. 이는 보험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이지 이 회사만의 지원동기는 아닙니다. 그 이후에 이 회사에 지원하기 위해 회사를 알아가는 지원자의 활동이나 노력에 대한 내용이 필요합니다.
아쉬운점 2 지원자의 공감능력을 철학 복수 전공, 아르바이트 경험만으로 납득하기 어렵습니다. 지원 직무에 억지로 맞춰 쓴 느낌이 듭니다. 이런 내용보다는 차라리 업무에 대해 무엇을 알고 있고, 어떤 관련 지식을 가지고 있는지를 제시하는 것이 더 명쾌한 내용이 될 것입니다.
아쉬운점 3 그래서 회사 및 직무와 관련하여 어떤 경제, 법 지식이 있는지 구체적으로 제시할 필요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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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어떤 통신사인지, 어떤 신분으로 일을 했는지, 이 활동이 통신사 본사인지, 대리점인지, 아르바이트인지, 인턴인지 등 구체적인 내용이 하나도 없습니다.
아쉬운점 2 창업의 경험이 호감을 주는 경험이지만 어떻게 문제를 보완했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이 없이 막연하게 새로운 중개법을 만들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현재 내용에서 타인과의 협업에 대한 내용은 아르바이트를 번갈아 한 것과 회의를 한 것 밖에 없습니다. 즉, 그다지 큰 협업의 경험이라는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아쉬운점 3 항목에서 요구한 내용이 아닙니다. 배운점이나 회사에 어떻게 기여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인데, 차라리 본문을 좀 더 구체적으로 작성하는 것이 더 의도에 맞는 내용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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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구성원과의 갈등이라기 보다는 나쁜 행동을 하는 구성원을 바로잡은 사례이며 그 과정이 너무 간단하여 공감이 가지 않습니다. 즉, 선과 악이 분명한 상황이고 이는 결과가 뻔히 보이는 사례라는 것입니다. 상대방과 나의 갈등이 서로 그럴만한 이유가 있고 양측이 모두 그렇게 생각하고 행동할 만한 근거가 있는 상황에서 생각의 차이나 일을 수행하는 방식의 차이로 인한 갈등을 소재로 제시하는 것이 더 호감 가는 내용이 될 것입니다.
아쉬운점 2 항목에서 요구한 내용이 아닙니다. 설득요인을 정리하여 쓴 내용인데, 차라리 본문을 좀 더 구체적으로 작성하는 것이 더 의도에 맞는 내용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