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안녕하세요.
우선 기본적인 것을 지키지 않는 회사는 대부분 다른 것도 지키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금 다니가 회사가.. 그래 보입니다. 직무와 상관없는 상하차의 일까지 잠깐도 아니고 종일 시키는 건 매우 자주 그럴 일이 생길 수 있는 문제로 보입니다.
1. 법학과를 나오셨으니, 법률사무원으로 취업이 어렵지는 않아 보이지만, 첫 임금이 매우 적을 수 있고, 3년 차가 되었을 때 원하는 만큼의 임금을 기대하기 힘들 수도 있습니다.
다만, 법률사무원은 직장이 안정적으로 운영되는 경우가 많고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면 제시간에 퇴근을 할 수 있으며, 경력을 쌓으면 다음 이직이 어렵지 않다는 장점이 있지만, 단점으로는 급여 문제가 있을 수 있고, 대표에 따라 사무실 분위기가 매우 다를 수 있다는 점과 일반 사기업과 다른 분위기가 분명히 존재하기 때문에 이 또한 생각해 보셔야 할 수 있습니다.
법률사무직인 경우에는 특히 한글을 잘 활용할 줄 알면 좋고, 엑셀을 기본적인 것 정도 활용할 줄 알면 무난하게 사무실 업무에 적응할 수 있을 겁니다. 일을 할 때 꼼꼼하고 처리하는 일의 업무의 성향을 좋아한다면 잘 맞을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분야를 정해서 가는 게 좋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형사 전문, 이혼 전문, 경매 전문 등 전문이 붙고 사무원이 핸들링을 그래도 할 수 있는 범위가 있는 곳을 가면 나중에 임금을 올릴 수 있는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2. 다른 사기업으로의 취업을 원한다면 3개월이라도 집중적으로 필요한 자격증을 취득하시길 바랍니다. 특히, 엑셀..
또한, 단순히 사무직이라는 막연한 생각보다는 어떤 사무직을 할지 생각을 하고 결정을 하는 과정이 필요해 보입니다. 예를 들어 회계팀을 가야한다면 회계자격증이 필요한 것처럼 말입니다.
단순히 사무보조적인 일만을 한다거나 누구나 처리할 수 있는 일을 하면 나중에 이직이 어려울 수 있으니 유의하여 준비한다면 충분히 좋은 결과가 있을 거라 봅니다.
건승을 바랍니다.
댓글 0
2024.03.06 |
Q퇴사하는게 맞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