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기본적인 지식은 아시리라 판단되어지고....
1. 아마도 미래아이엔씨, 이엠넷 등등...키워드광고를 기반으로 하고 있는 대행사일듯 합니다. 키워드광고 시장이 근 몇년간 크게 변하였고 안정적으로 미래를 바라보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직관적인 광고인 키워드광고가 탑티어인 경우고 있었으나 요즘 디지털대행사에서는 SA(키워드광고)를 배제한채 제안서가 나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브랜딩을 중시하는 추세에 키워드광고는 부수적인 요인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몇년후를 내다본다 치더라도 연봉자체가 오르는 경우는 거의 없으며 인센티브에 따라 수입이 결정되니 안정적이라고 보긴 힘듭니다.
2. 디지털대행사중 규모가 있는곳을 말씀하시는건지 두업종 중에서 어느정도 빌링클라이언트를 가진 회사를 말하는건지는 모르겠으나 3개 회사중에서 고민중이시라면 가장 합리적인 선택입니다. 디지털대행사의 특징이 쥬니어때의 연봉이 극히 적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진급을 하고 부서장까지 버티고 자리를 맡으신다면 연봉은 꽤나 큰 상승폭을 가지고 올라가게 됩니다. 그리고 단순히 키워드광고일을 하며 단순작업을 하는것이 아닌 광고기획부터 제안서 작업까지 소위 말하는 광고일을 본격적으로 경험하시게 될것입니다. 하지만 야근이 많으며 워라벨은 포기하셔야 하는 대행사들이 많은만큼 그 부분은 고미해보셔야 할듯 합니다. 이러한 성향을 띠는 회사로는 빅밴드앤코, 도브투래빗, 애드쿠아, 오버맨, 디블렌트 등등,...너무나 많은 대행사들이 있기에 회사 서칭만해도 많은 노력을 하셔야 할듯 합니다.
3. 광고시장도 규모의 경제가 되어서 소규모 업체들은 살아남기가 만만치 않은 구조가 되었습니다. 대기업에서 인수도 많이 일어나고 있으며 광고특면에서 어떠한 기술력을 가진 스타트업은 거의 탄생하고 있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런 부류의 회사를 많이 들어보질 못해 업체를 특정해드릴순 없지만 모험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드네요.
추가적인 궁금증 있으시면 댓들 달아주세요~
댓글 1
2022.10.19 |
채택완료
Q30살 고졸.. 퍼포먼스마케터로 성장할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