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미래아이엔씨같은 대행사 32살 신입 가능한가요?

조회수 810 2022-09-09 작성

쇼핑몰운영을 4년을 해봤고, 그 이후에 학교졸업하고 고시공부를하느라 

나이가 어느덧 32살이 되었네요 ㅠ

퍼포먼스마케터로 취직을 하기로 마음을 먹었는데

전화영업을 각오하고 일할 생각입니다만,

시작도 하지 못할까봐 걱정입니다.

미래아이엔씨나 AMPM글로벌, 트리플하이엠같은 대행사에

32살 신입은 안받아주나요?ㅠㅠ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3
  • 프로필 이미지 오리병아리 마케팅기획 / 5년차 Lv 1

    많지 않은 나이신데, 사업에 충분히 도움이 될 만한 경험을 쌓으셨다고 봐요. 어려움이 많을텐데, 그를 각오하고 뭐든 하시겠다는 마음이면 대행사는 그렇게 입사하기 어려운 곳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회사가 어디든요)

    2022-09-09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5041189 온라인마케터 / 전직장 Lv 3

    미래아이엔씨 과거 재직자였던 입장에서 말씀드리자면 99.9% 가능합니다. 위에 적어주신 미래아이엔씨, AMPM, 트리플 전부 아웃바운드(콜)를 통한 키워드광고(퍼포먼스) 전문 대행사여서 나이는 크게 상관치 않습니다. 다만, 콜영업을 하기로 마음을 먹으셨다고는 하지만 만만치가 않습니다. 예전에야 네이버기준으로 공식대행사가 20여개에 지나지 않았습니다만 현재는 60여개 가까이 늘어나서 경쟁도 굉장히 심각할뿐더러 몇달간은 기본급 외에 인센티브를 받는다는 것이 쉽지가 않습니다. 당연히 님께서 하시고자 하는 의지에 따라 그 기간은 단축될 수도 늘어날 수도 있지만 퍼포먼스 마케터라는 것이 제가 볼떄는 단어를 멋있게 포장해놔서 그렇지 현재 온라인광고 시장에서 그다지 메리트 있는 직업이 아닙니다.
    온라인광고는 크게 퍼포먼스, 디지털이라는 큰 카테고리로 분류되어 있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바라보자면 디지털 대행사에서 시작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다만, 디지털 대행사는 초봉도 낮을수 있고 업무에 있어서도 야근도 많고 스트레스도 받을수 있지만 AE(기획자)입장에서 하나씩 배워나가고 노력하신다면 또 빠르게 자리 잡을수 있는것도 온라인광고시장의 특징입니다. 저도 현재 말씀주신 미래아이엔씨 팀장으로 재직하다 현재는 디지털마케팅회사 본부장으로 재직중이며 과거를 돌이켜 보면 퍼포먼스쪽에 남아있었다면 뭔가 한계를 느끼지 않았겠나 싶습니다. 물론 퍼포먼스쪽이 단점만 있는것은 아니지만 특성상 항상 신규영업에 시달려야 하며 흔히 볼 수 있는 보험사 또는 대출 아웃바운드와 크게 다르지 않다는 것을 느끼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시작이 중요하니 신중하게 생각하시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2022-09-15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0220826 경영·비즈니스기획 / 25년차 Lv 4

    저는 대행사 일은 잘 모르지만 요즘 회사는 경험자를 선호합니다. 즉, 경력자를 유대한다는 것입니다..교육비도 안들어가고 바로 투입이 가능하니까요...제 생각에는 신입보다는 4년간의 경험을 부각하시고 경력자 지원이 맞다고 보여집니다..그 나이에 이런 경력은 힘드니 오히려 경쟁력이 있어 보입니다. 처음 시작하신 그 자신감으로 접근하시고 왜 4년간의 경험을 접었는지 그 사업에서 얻은 경험, 성공체험과 실패체험을 명확히 정리하시고 지원서에 그것을 적으세요. 분명히 좋은 성과가 있을 것입니다. 행운을 빕니다.

    2022-09-10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