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사회 초년생의 스타트업 시작은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말씀하신대로 다양한 업무를 경험 하려면 일단 기본이 탄탄히 갖추어져 있어야 그 경험이 흡수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그 기본은 시스템과 체계가 잘 갖추어진 곳에서 천천히 쌓여 갑니다. 무조건 대기업을 추천 드리진 않습니다. 하지만, 업무 프로세스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마케팅 업무에 관련된 인사이트등을 파악하기 위해선 기본적인 체계가 어느 정도 잡혀 있는 중소기업 이상, 또는 벤처기업이지만, 체계적인 회사에서 분리된 곳, 또는 본사의 체계가 계승되는 외국계기업, 이상을 바라 보시는 것이 가장 말씀하신 취지와 잘 맞는 스타트선이 될 것입니다. 신입부터 제네럴리스트를 보신다면, 마케팅 시장안에서 경쟁력을 갖추시긴 어렵습니다. 제네럴리스트란, 스페셜리스트로 이것 저것 경험해서, 어느 부분도 모자르지 않은 사람이지, 그저 그런 사람이 아닙니다. 다소 쓴소리가 섞였지만, 앞날을 생각하신다면 신입때는 보다 좁은 목표를 가지시고, 그 안에서 역량을 펼치면서 전체를 보는 눈을 키우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로 어느 회사든, 체계가 잘 갖추어진 회사를 가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모든 스타트업이 체계가 없는 것은 아니니, 스타트업의 주요 멤버가 어떤 배경을 갖고 있는지 천천히 알아보고 결정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그럼 건승하세요
댓글 1
2020.09.18 |
채택완료
Q마케팅 신입-스타트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