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광고 대행사 AE는 주 업무가 광고주 커뮤니케이션이나 제안서를 입니다. 광고주 커뮤니케이션은 직접 경험하고 진행하는 수 밖에 없는데 제안서는 포인트 잘 잡아서 논리 구성하는 건 해봐야 스킬이 점점 늘어나서 많이 해보는 것도 좋아요.
대리나 과장급들이 신입한테 크게 기대하지는 않지만 포인트를 잘 잡는 센스있는 애들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니까 제안 업무에 데려가려고 합니다. (제안서 관련 도서라도 숙독하고 가시는 걸 추천하는 편입니다)
대행사 AE나 일반회사 마케팅부서는 퍼포먼스마케팅(매체) 하는 업무를 한 번쯤은 손을 데는 편이니 공부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광고 대행사에도 매체팀이 따로 있는 경우도 있지만, AE가 다 하는 곳도 있고 일반 회사 마케팅에서도 대행사 관리하시려면 퍼포먼스마케팅을 기본적으로 굴러가는 걸 알고 있는 게 좋아요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댓글 0
2020.06.09 |
Q마케팅 업무는 어떻게 시작하면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