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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원급이라 먼저 댓글 주신분들에 비해 턱없이 부족하지만 그래도 한때 같은 고민을 하신것 같아 조심스레 댓글 달아봅니다.
먼저 정확히 인하우스와 에이전시중에 어떠한 길을 걸으실지에 대한 고민을 조금 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인하우스의 경우 말 그대로 브랜드 내부에서 일하는 직원으로서 본문에 적으신것과 같은 기획, 전략, 영업 등이 있고 세게하게 PM, BM 등의 업무를 진행하시며 브랜드를 위한 기획, 마케팅, 전략 등을 수립하시며 하나의 브랜드의 전문가가 되실수 있을것 입니다. (물론 이부분은 제가 경력이 부족하여 더 세세하고 자세한 사항은 알지 못합니다.)
장점이라고 한다면 위에서 언급했다싶이 속해있으신 브랜드의 전문가가 되실수 있다는 점 입니다. 아무래도 하나의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기획하고, 유통까지 진행하시며 하나의 프로젝트를 담당하시는 만큼 해당 브랜드에서의 전문가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단점 이라고 한다면 역시 장점과 비슷한 매커니즘으로 하나의 브랜드에 좁고 깊게 파고드는 점 입니다. 후술할 에이전시만큼 다양한 클라이언트가 아닌 하나의 브랜드만으로 쭉 가기 때문에 에이전시에 비해서는 조금 정형화된 마케팅을 다루실겁니다.
클라이언트(광고주)가 아마 회장님이나 사장님이시기에, 한두개의 프로젝트를 끝내실 정도의 경력이 되신다면 임원진님들이 원하시는 마케팅 방향이나 컨셉 등이 명확하게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물론 이부분도 다양한 마케팅 기법을 활용하시기를 원하시는 임원진님들도 계시기에 명확하게 무조건 이럴것이다. 라는 답변을 드리긴 어렵지만, 대부분의 임원진님들께서는 기존의 성과가 크게 난 프로젝트를 기점으로 이야기 하시는 경우를 종종 보았어서, 아예 기존의 마케팅 기획과 확연하게 다른 마케팅 기법을 진행하시고 싶으시다면 그만큼의 설득력 있는 기획안으로 임원진님들 마음을 사로잡으셔야 할것 입니다.)
댓글 1
2022.03.29 |
Q마케팅 질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