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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CN의 인재 역량은 영상 편집 기술보다는 유튜브 채널 트렌드를 잘 파악하고, 소속 크리에이터에게 걸맞는 콘텐츠를 기획/제작 지원을 하여 관리하고, 광고주의 광고를 홍보 영상 콘텐츠화 하여 소속 크리에이터에게 진행 시키는 능력도 요구됩니다.
MCN에서 영상 편집자 채용 수요가 적은 이유는 소속 크리에이터 개인이 영상 편집자를 채용하여 운영하는 경우가 더 많기 때문입니다. (MCN 공식 제작 영상 콘텐츠도 있지만 많지 않은 편)
영상 편집 기술은 대학 학부생들도 뛰어날 만큼 상향 평준화 되어 있고, 벤치마킹, 템플릿 수집 등으로 충분히 스킬업이 가능합니다.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영상 편집 툴은 프리미어 프로, 포토샵이 있습니다. 프리미어 프로는 촬영된 영상에 이미지, 텍스트 등을 가미하여 종합적으로 편집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툴이며, 포토샵은 유튜브 영상 콘텐츠의 썸네일 제작이나 영상에 삽입될 이미지 소스 제작 및 편집 정도로 활용 가능하면 좋습니다.
유튜브 대부분의 영상 콘텐츠는 방송국만큼의 퀄리티를 요하진 않기 때문에 일러스트레이터, 애프터 이펙트, 다빈치 리졸브 등의 전문 툴 사용 빈도는 낮을겁니다. (필요에 따라 추후 독학도 가능한 툴)
크리에이터 매니지먼트 담당자로서의 준비는 평소 좋아하는 유튜브 채널을 보면서 해당 유튜브 채널에 맞는 영상 콘텐츠 기획안을 작성하거나 광고 상품을 홍보 영상으로 만드는 기획안 작성을 연습해보세요.
그런 후에는 개인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브이로그, 제품 리뷰, 홍보 영상을 직접 기획, 준비, 촬영, 편집, 영상 업로드(유튜브 영상 제목, 내용, 해시태그, 카테고리, 재생목록 설정 등의 전반) 하여 포트폴리오로 활용하면 좋습니다.
직접 해본 사람이 영상 콘텐츠를 기획하거나 제반사항을 지원하는 등의 관리를 할수 있겠죠?
마지막으로 크리에이터 매니지먼트 담당자는 소속 크리에이터와 지속적으로 소통하면서 콘텐츠 방향성, 광고 매칭 및 진행에 대한 피드백 등을 수렴해 개선해나가는 일도 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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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9.2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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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지원분야관련으로 궁금한게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