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취업 축하드려요! 제가 사수를 할때의 루틴대로 설명해 드릴게용.
오전
첫 출근 날 오전에는 보통 컴퓨터 환경 설정을 해요.
폰트, 편집 프로그램(다운로드, 환경 설정), 웹하드 자동로그인, 프린터 연결, 필요한 사이트 가입 등등
작성자 분이 평소에 사용하는 개인 pc 설정과 최대한 비슷하게 맞춰 두시면 헤맬 일 없어서 좋아요.
저는 제 pc 어도비 편집툴 세팅화면, 단축설정을 회사 pc와 똑같이 맞춥니다.
(지메일, 카톡, 쇼핑몰 등 사적인 용도의 사이트 자동로그인은 가급적 하지 마시고요! 열어보는 이상한 사람들도 있어요...)
오후
점심먹고 부터는 편집을 하게 될텐데, 실무 경력이 없다면 사수분께서 간단한 것 부터 맡길거예요.
업무시 손이 빠르려면 단축키 정말 중요하니 많이 외워 가시면 좋아요!
작업 속도 잡아 먹는 구간은 시안 뽑는 단계인 거 같은데,
시안 보여 줄 때는 3개 이상이 기본이다 생각하시고, 레이아웃을 각각 다르게 보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텍스트 중앙/ 왼/ 오른 정렬 - 이 세 가지 레이아웃을,
웜톤, 모노톤, 쿨톤 컬러로 만들어 두고 그걸 바탕으로 복제 하면서 조금씩 바꾸면 빠르게 진행돼요.
폰트 설정도 속도 전인데 이건 하다보면 본인이 외우게 되는 "대제목-소제목-본문-주석" 세트가 생깁니다.
아직 본인만의 폰트 세트가 없다면 회사 내 이전 작업물을 내려받아 폰트 설정을 복제해서 쓰셔도 돼요. (만능 스포이드...!)
기본 작업 과정
클라이언트의 요청사항 숙지(색상, 그래픽 내용, 텍스트 길이)하여 비슷한 래퍼런스 서치를 선행하세요.
- 레이아웃 - 어울리는 그래픽 넣고 전체 색감 조정 - 더 잘 맞는 폰트 적용 - 디테일 수정(정렬, 오타 등등)
*레이아웃 단계에서는 본문 제목의 사이즈 차이가 대강 잡혀야 합니다.
팁
사수분에게 많이 물어보시고 또 검색을 생활화 하면 빠르게 할 수 있어요.
메일 검색, 하드 검색, 웹하드 검색, 구글 검색 생활화!
너무 떨지 마시구 잘 다녀오세요~!~! 잘 하실 수 있을거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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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12.01 |
Q안녕하세요 신입으로 질문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