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상세 보기
Q 경영관리 업무를 위한 자격증
지금 재경관리사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습니다.
회계 관련 자격증 중에서는 회계사, 세무사 자격증을 제외하고 제일 어려운? 자격증이라고 알고 있는데
이것만 하나 있으니까 이력서에 너무 넣을 게 없어보여서요.
혹시 쉬운 자격증이더라도 더 따 놓는 것이 좋을까요?
-
신입이신지 경력이신지 모르겠으나 자격증보다 기업의 언어인 기초회계지식을 습득하시고 몇 가지 관리회계 기법을 숙지하면 됩니다. 회사마다 거의 정해진 방식으로 일하기 때문에 혹여 내가 모르는 것이라도 따라하다보면 숙달됩니다. 사실 다른 무엇보다도 엑셀고수가 되십시오. 반복업무 자동화 시키고 숫자도 틀릴 확율이 현저히 낮아집니다. 신뢰는 덤이고 극악한 수명업무에 시달리는 이 바닥에서도 정시퇴근이라는 기적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평소 데이타 관리를 꼼꼼이 하시면 남 일주일 걸릴거 30분만에 해치우고 가족들에게 들어옵니다. 제가 그리 살고 있습니다.
2022-05-04 작성 -
대기업 지원하실거면 그냥 본고사 시험만 잘 준비하면 장땡이고, 본고사 입사시험이 없는 중견급부터는 학벌이 좋으면 가산점이 됩니다. 특정 자격증이 해당 직무를 수행하는데 있어서 필수가 아니면 대기업~소기업까지 자격증은 보지 않습니다.
공인영어성적도 없이 지원하는 사람이 드물겠지만 그럼에도 입사 되는 사람이 많습니다.2022-04-11 작성 -
mentor6844889 Lv 2
훌륭한 자격증을 취득 하신 듯 합니다 .
본인이 취업 하고자 하는 직업을 먼저 선택하고 그 직무에서 우대하는 자격을 갖추는게 우선 순위라고 생각 합니다.2022-04-08 작성 -
안녕하세요, 후배님
재경관리사면 충분합니다
아래 전산회계는 ERP 전산 실무를 위한 자격증이고, 재경관리사는 상위 자격증이라 굳이 따실건 없을거같습니다
자격증 딸때가아니라 타겟 기업 리서치를 더 하시는게 실질 도움될거예요2022-04-08 작성 -
세무회계 .전산회계 기업회계 중
전산회계가 그나마 좀 쉬워요
이중에 하나 따놓으시면 좋아요
신입은 비교할 것이 자격증뿐이라서요 동일한 조건의 학력과 나이라면...2022-04-07 작성